[전략적 팀 전투] 13.13패치 가렌이 너프를 당했어요.. 6월 28일 패치노트
오늘 TFT 13.13패치가 진행되었는데요
에코랑 가렌이 너프를 당했답니다..
빨리 에코랑 가렌으로 플레티넘을 찍었어야되는데 꿀빨던 시절은 지났네요
에코 가렌대깨덱 가면서 골드1까지 찍어놨는데 너프당해서 너무 슬픔...ㅠ
패치되면서 어떤 덱을 가야되나 고민되는데,,
그럴땐 최신 메타에 맞게 바로바로 업데이트되는 롤체지지가 좋더라구여
빌드 / 중반 빌드 / 최종 덱으로 친절하게 빌드업 설명도 되어있고 아이템도 잘되어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13.13패치에선 어떤 변경이 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패치 하이라이트
상향△
- [jd
- [jd
아이오니아 / 책략가 / 타곤
- [jd
아이오니아 / 책략가 / 타곤
아이오니아 / 책략가 / 타곤
- [jd
오리아나 / 애쉬 / 세트 / 케일 / 타릭 / 쉔
오리아나 / 애쉬 / 세트 / 케일 / 타릭 / 쉔
- [jd
그웬 / 세주아니 / 아트록스 / 벨베스 / 라이즈
그웬 / 세주아니 / 아트록스 / 벨베스 / 라이즈
하향▽
- [jd
- [jd
필트오버 / 자운
- [jd
필트오버 / 자운
필트오버 / 자운
- [jd
트리스티나 / 클레드 / 티모 / 탈리야 / 에코
트리스티나 / 클레드 / 티모 / 탈리야 / 에코
- [jd
가렌 / 아펠리오스 / 제리
가렌 / 아펠리오스 / 제리
▷조정◁
- [jd
- [jd
공허 시너지
- [jd
공허 시너지
공허 시너지
- [jd
소나 / 카이사 챔피언
소나 / 카이사 챔피언
- [jd
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격노검
▷업데이트◁
- [jd
- [jd
슈리마
- [jd
슈리마
슈리마
- [jd
수호자의 선택 증강
수호자의 선택 증강
체계 변경사항
- [jd
- [jd
스테이지 4 기본 피해량: 5 ⇒ 4
- [jd
스테이지 4 기본 피해량: 5 ⇒ 4
스테이지 4 기본 피해량: 5 ⇒ 4
대규모 변경사항 - 지역 차원문
- [jd
- [jd
제공 능력치 획득 주기: 1초 ⇒ 2초
- [jd
제공 능력치 획득 주기: 1초 ⇒ 2초
제공 능력치 획득 주기: 1초 ⇒ 2초
- [jd
주기당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1% ⇒ 최대 체력의 2%
주기당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1% ⇒ 최대 체력의 2%
대규모 변경사항 - 특성
- [jd
- [jd
도전자 공격 속도: 30/60/90/125% ⇒ 30/60/95/140%
- [jd
도전자 공격 속도: 30/60/90/125% ⇒ 30/60/95/140%
도전자 공격 속도: 30/60/90/125% ⇒ 30/60/95/140%
- [jd
아이오니아 추가 효과: 100/200/300% ⇒ 100/200/325%
아이오니아 추가 효과: 100/200/300% ⇒ 100/200/325%
- [jd
필트오버 T-헥스 동력당 체력: 80 ⇒ 65
필트오버 T-헥스 동력당 체력: 80 ⇒ 65
- [jd
T-헥스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15
T-헥스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15
- [jd
이제 T-헥스가 동력 70(11~12연패)이 아닌 동력 100(14연패)에서 대량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이제 T-헥스가 동력 70(11~12연패)이 아닌 동력 100(14연패)에서 대량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합니다.
- [jd
다음과 같이 T-헥스 판매 시 골드를 상향했습니다. 동력 9~12: 8골드 ⇒ 10골드, 동력 13~17: 13골드 ⇒ 15골드, 동력 18~23: 19골드 ⇒ 22골드, 동력 24~29: 27골드 ⇒ 30골드, 동력 30~36: 38골드 ⇒ 42골드, 동력37~44: 51골드 ⇒ 55골드, 동력 45~51: 65골드 ⇒ 70골드
다음과 같이 T-헥스 판매 시 골드를 상향했습니다. 동력 9~12: 8골드 ⇒ 10골드, 동력 13~17: 13골드 ⇒ 15골드, 동력 18~23: 19골드 ⇒ 22골드, 동력 24~29: 27골드 ⇒ 30골드, 동력 30~36: 38골드 ⇒ 42골드, 동력37~44: 51골드 ⇒ 55골드, 동력 45~51: 65골드 ⇒ 70골드
- [jd
필트오버 (더블 업): 플레이어와 동료가 모두 패배하면 정상적으로 충전을 얻습니다.
필트오버 (더블 업): 플레이어와 동료가 모두 패배하면 정상적으로 충전을 얻습니다.
- [jd
필트오버 (더블 업): 플레이어가 패배하고 동료가 승리하면 50%의 충전을 얻습니다. 위 상황이 두 번 일어나면 충전을 얻습니다.
필트오버 (더블 업): 플레이어가 패배하고 동료가 승리하면 50%의 충전을 얻습니다. 위 상황이 두 번 일어나면 충전을 얻습니다.
- [jd
슈리마: 이제 태양 원판이 (3) 및 (5) 슈리마에서 두 번째 회복 파동을 초월 파동으로 대체하지 않으며, 회복 파동과 초월 파동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슈리마: 이제 태양 원판이 (3) 및 (5) 슈리마에서 두 번째 회복 파동을 초월 파동으로 대체하지 않으며, 회복 파동과 초월 파동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 [jd
슈리마 (7): 이제 초월 추가 효과를 +20% 더 제공합니다.
슈리마 (7): 이제 초월 추가 효과를 +20% 더 제공합니다.
- [jd
슈리마 (9): 이제 8초 후 한 번 더 초월합니다.
슈리마 (9): 이제 8초 후 한 번 더 초월합니다.
- [jd
슈리마 (9): 초월 추가 효과: +125% ⇒ +25%
슈리마 (9): 초월 추가 효과: +125% ⇒ +25%
- [jd
슈리마 (9): 총 초월 위력: 225% ⇒ 130%+130%=260%
슈리마 (9): 총 초월 위력: 225% ⇒ 130%+130%=260%
- [jd
학살자 추가 피해 두 배 증가 효과 발동 적 체력: 60% ⇒ 75%
학살자 추가 피해 두 배 증가 효과 발동 적 체력: 60% ⇒ 75%
- [jd
책략가 보호막: 200/350/500/700 ⇒ 200/350/500/800
책략가 보호막: 200/350/500/700 ⇒ 200/350/500/800
- [jd
책략가 주문력: 20/30/45/60 ⇒ 20/30/50/70
책략가 주문력: 20/30/45/60 ⇒ 20/30/50/70
- [jd
타곤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증가: 18/30/50% ⇒ 20/40/70%
타곤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증가: 18/30/50% ⇒ 20/40/70%
- [jd
공허 협곡의 전령 공허 돌진 기본 피해량: 180 ⇒ 225
공허 협곡의 전령 공허 돌진 기본 피해량: 180 ⇒ 225
- [jd
내셔 남작 기본 체력: 1,050 ⇒ 1,000
내셔 남작 기본 체력: 1,050 ⇒ 1,000
- [jd
내셔 남작 탐식의 이빨 피해량: 1,000 ⇒ 666
내셔 남작 탐식의 이빨 피해량: 1,000 ⇒ 666
- [jd
자운, 적응형 이식물 과충전 능력치 증가량: 100% ⇒ 60%
자운, 적응형 이식물 과충전 능력치 증가량: 100% ⇒ 60%
- [jd
자운, 마법공학 외골격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3 ⇒ 30
자운, 마법공학 외골격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3 ⇒ 30
- [jd
자운, 로봇 팔 발동 확률: 33% ⇒ 60%
자운, 로봇 팔 발동 확률: 33% ⇒ 60%
- [jd
자운, 로봇 팔 과충전 고정 피해: 40% ⇒ 50%
자운, 로봇 팔 과충전 고정 피해: 40% ⇒ 50%
- [jd
자운, 맹독성 생물체 피해량 증가: 25% ⇒ 20%
자운, 맹독성 생물체 피해량 증가: 25% ⇒ 20%
대규모 변경사항 - 유닛: 1단계
- [jd
- [jd
케일 거룩한 승천 적중 시 피해량: 28/40/60 ⇒ 33/44/66
- [jd
케일 거룩한 승천 적중 시 피해량: 28/40/60 ⇒ 33/44/66
케일 거룩한 승천 적중 시 피해량: 28/40/60 ⇒ 33/44/66
- [jd
오리아나 명령: 보호 보호막 흡수량: 225/250/275 ⇒ 225/250/325
오리아나 명령: 보호 보호막 흡수량: 225/250/275 ⇒ 225/250/325
- [jd
오리아나 명령: 보호 피해량: 180/270/405 ⇒ 190/285/430
오리아나 명령: 보호 피해량: 180/270/405 ⇒ 190/285/430
- [jd
트리스타나 4성 효과 기본 공격 필요 횟수: 8 ⇒ 10
트리스타나 4성 효과 기본 공격 필요 횟수: 8 ⇒ 10
대규모 변경사항 - 유닛: 2단계
- [jd
- [jd
애쉬 일제 사격 공격력 계수: 110% ⇒ 125/125/130%
- [jd
애쉬 일제 사격 공격력 계수: 110% ⇒ 125/125/130%
애쉬 일제 사격 공격력 계수: 110% ⇒ 125/125/130%
- [jd
갈리오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 감소: 20% ⇒ 20/20/25%
갈리오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 감소: 20% ⇒ 20/20/25%
- [jd
클레드 스카아아아아알! 자신 대상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40% ⇒ 최대 체력의 30%
클레드 스카아아아아알! 자신 대상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40% ⇒ 최대 체력의 30%
- [jd
세트 아이오니아 추가 능력치: 체력 180 ⇒ 체력 200
세트 아이오니아 추가 능력치: 체력 180 ⇒ 체력 200
- [jd
탈리야 지각변동 기본 피해량: 160/240/375 ⇒ 150/225/350
탈리야 지각변동 기본 피해량: 160/240/375 ⇒ 150/225/350
- [jd
탈리야 지각변동 바위 피해량: 125/190/300 ⇒ 125/190/290
탈리야 지각변동 바위 피해량: 125/190/300 ⇒ 125/190/290
- [jd
티모 유독성 함정 피해량: 210/315/485/485 ⇒ 200/300/465/465
티모 유독성 함정 피해량: 210/315/485/485 ⇒ 200/300/465/465
대규모 변경사항 - 유닛: 3단계
- [jd
- [jd
에코 시간 도약 체력 회복 계수: 30% ⇒ 20%
- [jd
에코 시간 도약 체력 회복 계수: 30% ⇒ 20%
에코 시간 도약 체력 회복 계수: 30% ⇒ 20%
- [jd
가렌 심판 기본 회전 수: 2 ⇒ 1.8
가렌 심판 기본 회전 수: 2 ⇒ 1.8
- [jd
가렌 심판 추가 회전 1회에 필요한 공격 속도: 0.5 ⇒ 0.55
가렌 심판 추가 회전 1회에 필요한 공격 속도: 0.5 ⇒ 0.55
- [jd
가렌 심판 회전 공격력 계수: 70/75/80 ⇒ 70/72/75
가렌 심판 회전 공격력 계수: 70/75/80 ⇒ 70/72/75
- [jd
소나 크레센도 피해량: 115/175/285 ⇒ 105/155/255
소나 크레센도 피해량: 115/175/285 ⇒ 105/155/255
- [jd
소나 크레센도 공격 속도 제공: 25/30/40% ⇒ 30/35/40%
소나 크레센도 공격 속도 제공: 25/30/40% ⇒ 30/35/40%
- [jd
타릭 마나 조정: 40/100 ⇒ 40/90
타릭 마나 조정: 40/100 ⇒ 40/90
대규모 변경사항 - 유닛: 4단계
- [jd
- [jd
아펠리오스 투척 무기 공격력 계수: 10/10/40% ⇒ 8/8/40%
- [jd
아펠리오스 투척 무기 공격력 계수: 10/10/40% ⇒ 8/8/40%
아펠리오스 투척 무기 공격력 계수: 10/10/40% ⇒ 8/8/40%
- [jd
그웬 체력: 900 ⇒ 1,000
그웬 체력: 900 ⇒ 1,000
- [jd
그웬 싹둑싹둑! 피해량: 95/140/400 ⇒ 100/150/500
그웬 싹둑싹둑! 피해량: 95/140/400 ⇒ 100/150/500
- [jd
카이사가 스킬 사용 중 마나를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이사가 스킬 사용 중 마나를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카이사 마나 조정: 50/120 ⇒ 40/110
카이사 마나 조정: 50/120 ⇒ 40/110
- [jd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고정 피해량: 1.5/1.5/5% ⇒ 1.5/1.5/10%
세주아니 기본 지속 효과 고정 피해량: 1.5/1.5/5% ⇒ 1.5/1.5/10%
- [jd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피해량: 150/225/1,000 ⇒ 160/240/1,200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피해량: 150/225/1,000 ⇒ 160/240/1,200
- [jd
쉔 기 보호막 피해량: 225/355/1,600 ⇒ 240/360/2,000
쉔 기 보호막 피해량: 225/355/1,600 ⇒ 240/360/2,000
- [jd
쉔 기 보호막 아군 보호막 흡수량: 250/350/1,500 ⇒ 275/350/1,800
쉔 기 보호막 아군 보호막 흡수량: 250/350/1,500 ⇒ 275/350/1,800
- [jd
제리 돌진 스킬 사용 시 공격력 계수: 65/65/100% ⇒ 50/50/100%
제리 돌진 스킬 사용 시 공격력 계수: 65/65/100% ⇒ 50/50/100%
- [jd
이제 제리가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해도 지속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이제 제리가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해도 지속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jd
제리 돌진 지속시간: 5초 ⇒ 6초
제리 돌진 지속시간: 5초 ⇒ 6초
대규모 변경사항 - 유닛: 5단계
- [jd
- [jd
아트록스 체력: 1,000 ⇒ 1,100
- [jd
아트록스 체력: 1,000 ⇒ 1,100
아트록스 체력: 1,000 ⇒ 1,100
- [jd
벨베스 체력: 1,000 ⇒ 1,100
벨베스 체력: 1,000 ⇒ 1,100
- [jd
벨베스 마나 조정: 0/70 ⇒ 0/55
벨베스 마나 조정: 0/70 ⇒ 0/55
- [jd
라이즈 공간 왜곡(필트오버) 마나 조정: 40/110 ⇒ 30/100
라이즈 공간 왜곡(필트오버) 마나 조정: 40/110 ⇒ 30/100
- [jd
라이즈 공간 왜곡(필트오버) 현재 대상에게 스킬 사용 ⇒ 가장 큰 적 무리에게 스킬 사용
라이즈 공간 왜곡(필트오버) 현재 대상에게 스킬 사용 ⇒ 가장 큰 적 무리에게 스킬 사용
- [jd
라이즈 공간 왜곡(그림자 군도) 업데이트: 이제 그림자 군도에서 되찾을 수 있도록 가장 강한 아군 1/1/10명의 영혼에 표식을 남깁니다. 해당 아군은 사망 후 최대 체력의 40/60/100%만큼 지닌 채로 전장에 복귀합니다. 살아있는 모든 아군이 이미 표식을 가지고 있다면 라이즈는 대신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킵니다. 라이즈는 자신을 부활시킬 수 없습니다.
라이즈 공간 왜곡(그림자 군도) 업데이트: 이제 그림자 군도에서 되찾을 수 있도록 가장 강한 아군 1/1/10명의 영혼에 표식을 남깁니다. 해당 아군은 사망 후 최대 체력의 40/60/100%만큼 지닌 채로 전장에 복귀합니다. 살아있는 모든 아군이 이미 표식을 가지고 있다면 라이즈는 대신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킵니다. 라이즈는 자신을 부활시킬 수 없습니다.
- [jd
라이즈 공간 왜곡(타곤)의 1.5/2/15초 기절이 삭제되고 잠시 공중에 띄워지는 효과(0.25초)로 대체됩니다.
라이즈 공간 왜곡(타곤)의 1.5/2/15초 기절이 삭제되고 잠시 공중에 띄워지는 효과(0.25초)로 대체됩니다.
- [jd
라이즈 공간 왜곡(밴들 시티) 마나 조정: 40/90 ⇒ 50/75
라이즈 공간 왜곡(밴들 시티) 마나 조정: 40/90 ⇒ 50/75
- [jd
라이즈 공간 왜곡(밴들 시티) 신규: 대기석에 유닛이 없다면, 라이즈가 상점에서 높은 단계의 유닛을 소환합니다.
라이즈 공간 왜곡(밴들 시티) 신규: 대기석에 유닛이 없다면, 라이즈가 상점에서 높은 단계의 유닛을 소환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 전설 증강
- [jd
- [jd
파묻힌 보물 I/II/III: 모든 등급에서 아이템마다 1골드를 제공합니다.
- [jd
파묻힌 보물 I/II/III: 모든 등급에서 아이템마다 1골드를 제공합니다.
파묻힌 보물 I/II/III: 모든 등급에서 아이템마다 1골드를 제공합니다.
- [jd
파묻힌 보물 I/II/III: 이제 증강을 선택한 라운드부터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파묻힌 보물 I/II/III: 이제 증강을 선택한 라운드부터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 [jd
협력 I/II/III: 두 배로 보기 I/II/III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협력 I/II/III: 두 배로 보기 I/II/III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jd
두 배로 보기 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와 5골드를 획득합니다.
두 배로 보기 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와 5골드를 획득합니다.
- [jd
두 배로 보기 I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와 8골드를 획득합니다.
두 배로 보기 I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1개와 8골드를 획득합니다.
- [jd
두 배로 보기 II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2개와 3골드를 획득합니다.
두 배로 보기 III: 동일한 조합 아이템 두 개로 만들 수 있는 무작위 완성 아이템 2개와 3골드를 획득합니다.
- [jd
균형 예산 I 라운드당 골드: 4 ⇒ 5
균형 예산 I 라운드당 골드: 4 ⇒ 5
- [jd
균형 예산 II 라운드당 골드: 6 ⇒ 8
균형 예산 II 라운드당 골드: 6 ⇒ 8
- [jd
균형 예산 III 라운드당 골드: 10 ⇒ 12
균형 예산 III 라운드당 골드: 10 ⇒ 12
- [jd
전투 준비 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 ⇒ 3%
전투 준비 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 ⇒ 3%
- [jd
전투 준비 I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7% ⇒ 6%
전투 준비 I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7% ⇒ 6%
- [jd
전투 준비 II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10% ⇒ 8%
전투 준비 III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10% ⇒ 8%
- [jd
최후의 초월 기본 피해량: 18% ⇒ 15%
최후의 초월 기본 피해량: 18% ⇒ 15%
- [jd
거대한 꾸러미 골드: 18 ⇒ 15
거대한 꾸러미 골드: 18 ⇒ 15
- [jd
지식 다운로드 I 경험치: 12 ⇒ 16
지식 다운로드 I 경험치: 12 ⇒ 16
- [jd
지식 다운로드 II 경험치: 22 ⇒ 24
지식 다운로드 II 경험치: 22 ⇒ 24
- [jd
지식 다운로드 III 경험치: 36 ⇒ 40
지식 다운로드 III 경험치: 36 ⇒ 40
- [jd
배워야 산다 II 경험치 및 골드: 14 ⇒ 18
배워야 산다 II 경험치 및 골드: 14 ⇒ 18
- [jd
배워야 산다 III 경험치 및 골드: 20 ⇒ 24
배워야 산다 III 경험치 및 골드: 20 ⇒ 24
- [jd
중형 대장간 골드: 12 ⇒ 10
중형 대장간 골드: 12 ⇒ 10
- [jd
돈! 골드: 9 ⇒ 12
돈! 골드: 9 ⇒ 12
- [jd
돈 돈! 골드: 16 ⇒ 20
돈 돈! 골드: 16 ⇒ 20
- [jd
돈 돈 돈! 골드: 22 ⇒ 30
돈 돈 돈! 골드: 22 ⇒ 30
- [jd
불완전한 초월 피해량 증가: 33% ⇒ 30%
불완전한 초월 피해량 증가: 33% ⇒ 30%
- [jd
새로고침의 날 I 무료 새로고침: 10 ⇒ 14
새로고침의 날 I 무료 새로고침: 10 ⇒ 14
- [jd
새로고침의 날 II 무료 새로고침: 18 ⇒ 21
새로고침의 날 II 무료 새로고침: 18 ⇒ 21
- [jd
새로고침의 날 III 무료 새로고침: 25 ⇒ 35
새로고침의 날 III 무료 새로고침: 25 ⇒ 35
- [jd
소형 대장간 골드: 8 ⇒ 6
소형 대장간 골드: 8 ⇒ 6
- [jd
자그마한 힘 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5 ⇒ 8
자그마한 힘 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5 ⇒ 8
- [jd
자그마한 힘 I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8 ⇒ 11
자그마한 힘 I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8 ⇒ 11
- [jd
자그마한 힘 II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11 ⇒ 18
자그마한 힘 III 주문력/공격력/공격 속도: 11 ⇒ 18
- [jd
훈련 보상 I 골드: 5 ⇒ 7
훈련 보상 I 골드: 5 ⇒ 7
- [jd
훈련 보상 II 골드: 13 ⇒ 15
훈련 보상 II 골드: 13 ⇒ 15
- [jd
훈련 보상 III 골드: 18 ⇒ 24
훈련 보상 III 골드: 18 ⇒ 24
- [jd
정당한 보상 II 아이템당 체력: 90 ⇒ 111
정당한 보상 II 아이템당 체력: 90 ⇒ 111
- [jd
정당한 보상 III 아이템당 공격 속도: 10% ⇒ 8%
정당한 보상 III 아이템당 공격 속도: 10% ⇒ 8%
대규모 변경사항 - 증강
- [jd
- [jd
타고난 체력 I 체력: 75 ⇒ 120
- [jd
타고난 체력 I 체력: 75 ⇒ 120
타고난 체력 I 체력: 75 ⇒ 120
- [jd
징병 두 번째 하급 챔피언 복제기 획득 필요 라운드: 8 ⇒ 7
징병 두 번째 하급 챔피언 복제기 획득 필요 라운드: 8 ⇒ 7
- [jd
브론즈 티켓 무료 새로고침 획득 조건: 5 ⇒ 4
브론즈 티켓 무료 새로고침 획득 조건: 5 ⇒ 4
- [jd
이제 다른 태생 및 문제가 두 배를 함께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이제 다른 태생 및 문제가 두 배를 함께 획득할 수 없습니다.
- [jd
입맛대로 고르는 부품: 이제 무작위 조합 아이템 1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입맛대로 고르는 부품: 이제 무작위 조합 아이템 1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jd
보석 연꽃 I 치명타 확률: 25% ⇒ 50%
보석 연꽃 I 치명타 확률: 25% ⇒ 50%
- [jd
신중한 제작 오른 아이템 모루 획득 필요 라운드: 7 ⇒ 8
신중한 제작 오른 아이템 모루 획득 필요 라운드: 7 ⇒ 8
- [jd
승승장구: 라운드당 무료 새로고침 획득이 최대 2회로 제한됩니다.
승승장구: 라운드당 무료 새로고침 획득이 최대 2회로 제한됩니다.
- [jd
붉은 덩굴정령 지속시간: 8초 ⇒ 5초
붉은 덩굴정령 지속시간: 8초 ⇒ 5초
- [jd
전리품 I 획득 확률: 20% ⇒ 25%
전리품 I 획득 확률: 20% ⇒ 25%
- [jd
가벼운 몸 I 공격 속도: 35% ⇒ 30%
가벼운 몸 I 공격 속도: 35% ⇒ 30%
- [jd
단결 I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 ⇒ 20
단결 I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 ⇒ 20
- [jd
한 수 위 골드 획득 확률: 50% ⇒ 40%
한 수 위 골드 획득 확률: 50% ⇒ 40%
- [jd
아드레날린 분출 최대 피해량: 30% ⇒ 25%
아드레날린 분출 최대 피해량: 30% ⇒ 25%
- [jd
고대의 기록 보관소 I 제공 골드: 2 ⇒ 3
고대의 기록 보관소 I 제공 골드: 2 ⇒ 3
- [jd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35/45/55/65% ⇒ 30/35/40/50%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35/45/55/65% ⇒ 30/35/40/50%
- [jd
수호자의 호의: 5, 6, 7, 8레벨에 도달하면 조합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수호자의 호의: 5, 6, 7, 8레벨에 도달하면 조합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 [jd
전투 마법사 보호막 흡수량: 100/130/160/190 ⇒ 90/115/145/170
전투 마법사 보호막 흡수량: 100/130/160/190 ⇒ 90/115/145/170
- [jd
결투하는 사수 (사수) 기본 공격 속도: 15% ⇒ 10%
결투하는 사수 (사수) 기본 공격 속도: 15% ⇒ 10%
- [jd
결투하는 사수 (사수) 중첩당 공격 속도: 3% ⇒ 2%
결투하는 사수 (사수) 중첩당 공격 속도: 3% ⇒ 2%
- [jd
조기 교육 시작 주문력: 10 ⇒ 15
조기 교육 시작 주문력: 10 ⇒ 15
- [jd
단골 고객 새로고침 요구량: 14 ⇒ 10
단골 고객 새로고침 요구량: 14 ⇒ 10
- [jd
망자의 선물 제공 능력치: 5 ⇒ 4
망자의 선물 제공 능력치: 5 ⇒ 4
- [jd
혹한의 바람 (프렐요드)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20% ⇒ 15%
혹한의 바람 (프렐요드)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 20% ⇒ 15%
- [jd
이상주의 추가 피해량: 18% ⇒ 13%
이상주의 추가 피해량: 18% ⇒ 13%
- [jd
마력 집중 5초당 마나 회복: 15 ⇒ 20
마력 집중 5초당 마나 회복: 15 ⇒ 20
- [jd
보석 연꽃 II 치명타 확률: 10% ⇒ 15%
보석 연꽃 II 치명타 확률: 10% ⇒ 15%
- [jd
먼 친구 공유 능력치: 35% ⇒ 30%
먼 친구 공유 능력치: 35% ⇒ 30%
- [jd
사랑의 기도 (기원자) 스킬 사용당 주문력: 3 ⇒ 2.5
사랑의 기도 (기원자) 스킬 사용당 주문력: 3 ⇒ 2.5
- [jd
순교자 체력 회복: 12% ⇒ 10%
순교자 체력 회복: 12% ⇒ 10%
- [jd
합리적 소비: 이제 3골드를 제공합니다.
합리적 소비: 이제 3골드를 제공합니다.
- [jd
여명의 광채 (요새) 체력 회복: 60% ⇒ 40%
여명의 광채 (요새) 체력 회복: 60% ⇒ 40%
- [jd
과충전 마나샘 (마법사) 시작 시 추가 마나: 20 ⇒ 10
과충전 마나샘 (마법사) 시작 시 추가 마나: 20 ⇒ 10
- [jd
과충전 마나샘 (마법사) 처치 관여 시 추가 마나: 30 ⇒ 20
과충전 마나샘 (마법사) 처치 관여 시 추가 마나: 30 ⇒ 20
- [jd
판도라의 아이템 II: 조합 아이템을 2개 획득합니다. ⇒ 완성 아이템을 1개 획득합니다.
판도라의 아이템 II: 조합 아이템을 2개 획득합니다. ⇒ 완성 아이템을 1개 획득합니다.
- [jd
굶주린 사냥꾼 중첩당 주문력 및 공격력: 3 ⇒ 6
굶주린 사냥꾼 중첩당 주문력 및 공격력: 3 ⇒ 6
- [jd
굶주린 사냥꾼 최대 중첩: 25 ⇒ 50
굶주린 사냥꾼 최대 중첩: 25 ⇒ 50
- [jd
투자 수익률 새로고침 요구량: 25 ⇒ 22
투자 수익률 새로고침 요구량: 25 ⇒ 22
- [jd
감시자 혼령 (아이오니아) 공격 속도: 20% ⇒ 15%
감시자 혼령 (아이오니아) 공격 속도: 20% ⇒ 15%
- [jd
고물상의 발명품: 이제 최대 4개의 조합 아이템이 임시 완성 아이템으로 변환됩니다.
고물상의 발명품: 이제 최대 4개의 조합 아이템이 임시 완성 아이템으로 변환됩니다.
- [jd
조준경 부착 공격 속도: 12% ⇒ 15%
조준경 부착 공격 속도: 12% ⇒ 15%
- [jd
빛나는 발명가 10골드당 공격 속도: 5% ⇒ 8%
빛나는 발명가 10골드당 공격 속도: 5% ⇒ 8%
- [jd
빛나는 발명가 최대 공격 속도: 50% ⇒ 40%
빛나는 발명가 최대 공격 속도: 50% ⇒ 40%
- [jd
안정적인 진화 (공허) 별 레벨당 추가 체력: 100 ⇒ 80
안정적인 진화 (공허) 별 레벨당 추가 체력: 100 ⇒ 80
- [jd
안정적인 진화 (공허) 별 레벨당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10 ⇒ 8
안정적인 진화 (공허) 별 레벨당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10 ⇒ 8
- [jd
별들의 탄생: 추가로 3골드를 획득합니다.
별들의 탄생: 추가로 3골드를 획득합니다.
- [jd
스텔라콘의 축복 공격 속도: 30% ⇒ 45%
스텔라콘의 축복 공격 속도: 30% ⇒ 45%
- [jd
전리품 II 획득 확률: 33% ⇒ 35%
전리품 II 획득 확률: 33% ⇒ 35%
- [jd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 1회당 공격 속도 및 주문력: 20% ⇒ 30%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 1회당 공격 속도 및 주문력: 20% ⇒ 30%
- [jd
엄청나게 이로운 효과! 체력 및 능력치: 66 및 6 ⇒ 55 및 5
엄청나게 이로운 효과! 체력 및 능력치: 66 및 6 ⇒ 55 및 5
- [jd
완전한 지배(녹서스) 기본 처형 기준 수치: 6% ⇒ 8%
완전한 지배(녹서스) 기본 처형 기준 수치: 6% ⇒ 8%
- [jd
완전한 지배(녹서스) 중첩당 처형 기준 수치 증가: 2% ⇒ 1%
완전한 지배(녹서스) 중첩당 처형 기준 수치 증가: 2% ⇒ 1%
- [jd
건강 또 건강 유닛당 체력: 125 ⇒ 111
건강 또 건강 유닛당 체력: 125 ⇒ 111
- [jd
교환의 장: 2골드를 제공합니다.
교환의 장: 2골드를 제공합니다.
- [jd
단결 II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 ⇒ 30
단결 II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5 ⇒ 30
- [jd
고대의 기록 보관소 II 제공 골드: 3 ⇒ 5
고대의 기록 보관소 II 제공 골드: 3 ⇒ 5
- [jd
생일 선물: 레벨 업할 때마다 1골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생일 선물: 레벨 업할 때마다 1골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jd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40/50/65/75% ⇒ 35/40/45/55%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40/50/65/75% ⇒ 35/40/45/55%
- [jd
(업데이트) 수호자의 선택: 레벨 업하면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4레벨 - 조합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6레벨 - 완성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8레벨 - 찬란한 아이템 무기고를 엽니다.
(업데이트) 수호자의 선택: 레벨 업하면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4레벨 - 조합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6레벨 - 완성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8레벨 - 찬란한 아이템 무기고를 엽니다.
- [jd
(신규) 천군만마: 최대 팀 규모가 3 증가하지만, 유닛이 1개의 아이템만 소지할 수 있고 유닛의 최대 체력이 40% 감소합니다. 2골드를 획득합니다.
(신규) 천군만마: 최대 팀 규모가 3 증가하지만, 유닛이 1개의 아이템만 소지할 수 있고 유닛의 최대 체력이 40% 감소합니다. 2골드를 획득합니다.
- [jd
최후의 보루 골드: 25 ⇒ 40
최후의 보루 골드: 25 ⇒ 40
- [jd
헤지 펀드 골드: 18 ⇒ 22
헤지 펀드 골드: 18 ⇒ 22
- [jd
헤지 펀드+ 골드: 27 ⇒ 32
헤지 펀드+ 골드: 27 ⇒ 32
- [jd
헤지 펀드++ 골드: 40 ⇒ 44
헤지 펀드++ 골드: 40 ⇒ 44
- [jd
간이 대장간: 이제 무작위 오른 유물이 아닌 오른 아이템 모루를 제공합니다.
간이 대장간: 이제 무작위 오른 유물이 아닌 오른 아이템 모루를 제공합니다.
- [jd
행운의 장갑: 행운의 장갑이 제공하는 아이템 중 선호되지 않는 일부 조합을 제거했습니다.
행운의 장갑: 행운의 장갑이 제공하는 아이템 중 선호되지 않는 일부 조합을 제거했습니다.
- [jd
진보의 행진 즉시 획득하는 경험치: 10 ⇒ 3
진보의 행진 즉시 획득하는 경험치: 10 ⇒ 3
- [jd
전리품 III 획득 확률: 40% ⇒ 45%
전리품 III 획득 확률: 40% ⇒ 45%
- [jd
전리품 III: 주요 전리품 획득이 조금 더 일찍 발생합니다.
전리품 III: 주요 전리품 획득이 조금 더 일찍 발생합니다.
- [jd
입문용 키트: 이제 조합 아이템 1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입문용 키트: 이제 조합 아이템 1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jd
방랑하는 조련사 골드: 1 ⇒ 4
방랑하는 조련사 골드: 1 ⇒ 4
- [jd
모루가 물렁해질 노릇 오른의 유물당 체력: 100 ⇒ 160
모루가 물렁해질 노릇 오른의 유물당 체력: 100 ⇒ 160
대규모 변경사항 - 아이템
- [jd
- [jd
덤불 조끼 반사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2초
- [jd
덤불 조끼 반사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2초
덤불 조끼 반사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2초
- [jd
힘의 성배 시작 마나: 30 ⇒ 45
힘의 성배 시작 마나: 30 ⇒ 45
- [jd
힘의 성배 마법 저항력: 20 ⇒ 45
힘의 성배 마법 저항력: 20 ⇒ 45
- [jd
힘의 성배 주문력: 25 ⇒ 20
힘의 성배 주문력: 25 ⇒ 20
- [jd
구인수의 격노검 기본 공격 속도: 10% ⇒ 18%
구인수의 격노검 기본 공격 속도: 10% ⇒ 18%
- [jd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5% ⇒ 4%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5% ⇒ 4%
- [jd
이온 충격기 마나 비례 피해: 185% ⇒ 160%
이온 충격기 마나 비례 피해: 185% ⇒ 160%
- [jd
보석 건틀릿 주문력: 25 ⇒ 30
보석 건틀릿 주문력: 25 ⇒ 30
- [jd
최후의 속삭임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5초 ⇒ 3초
최후의 속삭임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 5초 ⇒ 3초
- [jd
수호자의 맹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제공: 35 ⇒ 25
수호자의 맹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제공: 35 ⇒ 25
- [jd
쇼진의 창 시작 마나: 15 ⇒ 30
쇼진의 창 시작 마나: 15 ⇒ 30
- [jd
쇼진의 창 주문력: 15 ⇒ 25
쇼진의 창 주문력: 15 ⇒ 25
- [jd
지크의 전령 착용자 제공 공격력: 10% ⇒ 25%
지크의 전령 착용자 제공 공격력: 10% ⇒ 25%
- [jd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20% ⇒ 15%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20% ⇒ 15%
대규모 변경사항 - 오른 (대장간) 아이템 및 찬란한 아이템
- [jd
- [jd
영혼의 형상 체력: 250 ⇒ 500
- [jd
영혼의 형상 체력: 250 ⇒ 500
영혼의 형상 체력: 250 ⇒ 500
- [jd
죽음불꽃 손아귀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 6초 ⇒ 8초
죽음불꽃 손아귀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 6초 ⇒ 8초
- [jd
영원한 겨울 공격 속도 감소량: 30% ⇒ 20%
영원한 겨울 공격 속도 감소량: 30% ⇒ 20%
- [jd
영원한 겨울 체력: 150 ⇒ 500
영원한 겨울 체력: 150 ⇒ 500
- [jd
무한한 삼위일체 체력: 25 ⇒ 250
무한한 삼위일체 체력: 25 ⇒ 250
- [jd
저격수의 집중 공격 속도: 40% ⇒ 15%
저격수의 집중 공격 속도: 40% ⇒ 15%
- [jd
저격수의 집중 버그 수정: 더 이상 고유 아이템이 아닙니다.
저격수의 집중 버그 수정: 더 이상 고유 아이템이 아닙니다.
- [jd
찬란한 덤불 조끼 (장미가시 조끼) 반사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2초
찬란한 덤불 조끼 (장미가시 조끼) 반사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2초
- [jd
찬란한 힘의 성배 (선의의 성배) 시작 마나: 15 ⇒ 45
찬란한 힘의 성배 (선의의 성배) 시작 마나: 15 ⇒ 45
- [jd
찬란한 힘의 성배 (선의의 성배) 마법 저항력: 20 ⇒ 45
찬란한 힘의 성배 (선의의 성배) 마법 저항력: 20 ⇒ 45
- [jd
찬란한 밤의 끝자락 (새벽의 서광)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50%
찬란한 밤의 끝자락 (새벽의 서광) 발동 시 공격 속도: 40% ⇒ 50%
- [jd
찬란한 가고일 돌갑옷 (수호상 돌갑옷)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30
찬란한 가고일 돌갑옷 (수호상 돌갑옷)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 ⇒ 30
- [jd
찬란한 방패파괴자 (의지파괴자) 추가 피해량: 70% ⇒ 50%
찬란한 방패파괴자 (의지파괴자) 추가 피해량: 70% ⇒ 50%
- [jd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심판) 기본 공격 속도: 25% ⇒ 30%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심판) 기본 공격 속도: 25% ⇒ 30%
- [jd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심판)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10% ⇒ 8%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심판)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10% ⇒ 8%
- [jd
찬란한 보석 건틀릿 (눈부신 건틀릿) 주문력: 50 ⇒ 55
찬란한 보석 건틀릿 (눈부신 건틀릿) 주문력: 50 ⇒ 55
- [jd
찬란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타곤 정상의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350/400/450 ⇒ 400/450/500
찬란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타곤 정상의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350/400/450 ⇒ 400/450/500
- [jd
찬란한 수은 (반짝이는 수은) 공격 속도: 70% ⇒ 50%
찬란한 수은 (반짝이는 수은) 공격 속도: 70% ⇒ 50%
- [jd
찬란한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폭풍) 공격력: 20% ⇒ 30%
찬란한 루난의 허리케인 (루난의 폭풍) 공격력: 20% ⇒ 30%
- [jd
찬란한 침묵의 장막 (경외의 장막) 체력: 250 ⇒ 400
찬란한 침묵의 장막 (경외의 장막) 체력: 250 ⇒ 400
- [jd
찬란한 침묵의 장막 (경외의 장막) 아군 시작 마나: 15 ⇒ 25
찬란한 침묵의 장막 (경외의 장막) 아군 시작 마나: 15 ⇒ 25
- [jd
찬란한 쇼진의 창 (히라나의 창) 시작 마나: 15 ⇒ 30
찬란한 쇼진의 창 (히라나의 창) 시작 마나: 15 ⇒ 30
- [jd
찬란한 쇼진의 창 (히라나의 창) 공격력: 10% ⇒ 25%
찬란한 쇼진의 창 (히라나의 창) 공격력: 10% ⇒ 25%
- [jd
찬란한 거인의 결의 (거인의 맹세) 공격 속도: 30% ⇒ 20%
찬란한 거인의 결의 (거인의 맹세) 공격 속도: 30% ⇒ 20%
- [jd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기본 체력: 150 ⇒ 350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기본 체력: 150 ⇒ 350
- [jd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기본 공격력: 10% ⇒ 35%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기본 공격력: 10% ⇒ 35%
- [jd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공격 속도: 50% ⇒ 35%
찬란한 지크의 전령 (지크의 조화) 공격 속도: 50% ⇒ 35%
- [jd
찬란한 서풍 (겨울바람) 체력: 150 ⇒ 300
찬란한 서풍 (겨울바람) 체력: 150 ⇒ 300
소규모 변경사항 - 특성
- [jd
- [jd
이제 요새 특성에 새로운 전투 시작 시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 [jd
이제 요새 특성에 새로운 전투 시작 시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제 요새 특성에 새로운 전투 시작 시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소규모 변경사항 - 유닛
- [jd
- [jd
이제 아지르가 약간 더 작아집니다.
- [jd
이제 아지르가 약간 더 작아집니다.
이제 아지르가 약간 더 작아집니다.
- [jd
이제 스태틱의 단검, 구인수의 격노검, 거인의 결의 같은 아이템이 아크샨의 인과응보 스킬을 공격으로 판정합니다.
이제 스태틱의 단검, 구인수의 격노검, 거인의 결의 같은 아이템이 아크샨의 인과응보 스킬을 공격으로 판정합니다.
- [jd
이제 초가스가 약간 더 커집니다.
이제 초가스가 약간 더 커집니다.
- [jd
초가스의 포식(영구 체력 제공) 중첩당 크기 증가량이 약간 증가합니다.
초가스의 포식(영구 체력 제공) 중첩당 크기 증가량이 약간 증가합니다.
- [jd
이제 스태틱의 단검, 구인수의 격노검, 거인의 결의 같은 아이템이 징크스의 생선대가리! 스킬을 공격으로 판정합니다.
이제 스태틱의 단검, 구인수의 격노검, 거인의 결의 같은 아이템이 징크스의 생선대가리! 스킬을 공격으로 판정합니다.
- [jd
이제 나서스가 약간 더 커집니다.
이제 나서스가 약간 더 커집니다.
소규모 변경사항 - 증강
- [jd
- [jd
타고난 체력 증강의 설명이 챔피언에게만 적용된다는 점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효과는 전과 동일)
- [jd
타고난 체력 증강의 설명이 챔피언에게만 적용된다는 점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효과는 전과 동일)
타고난 체력 증강의 설명이 챔피언에게만 적용된다는 점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효과는 전과 동일)
- [jd
하늘의 선물 증강의 이름이 유령 보급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늘의 선물 증강의 이름이 유령 보급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jd
도둑질: 처음으로 상점을 새로고침한 후 ⇒ 매 턴 시작 시 (13.14 패치에 툴팁에 제대로 표시 예정입니다.)
도둑질: 처음으로 상점을 새로고침한 후 ⇒ 매 턴 시작 시 (13.14 패치에 툴팁에 제대로 표시 예정입니다.)
- [jd
전장의 돌풍(갈리오 전용 증강)의 설명이 대상의 최대 체력이 아닌 갈리오의 최대 체력을 기반으로 피해를 입힌다는 점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장의 돌풍(갈리오 전용 증강)의 설명이 대상의 최대 체력이 아닌 갈리오의 최대 체력을 기반으로 피해를 입힌다는 점을 표기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jd
이제 보석 연꽃 I에 새로운 시각 효과 표시 기능이 적용됩니다.
이제 보석 연꽃 I에 새로운 시각 효과 표시 기능이 적용됩니다.
- [jd
이제 보석 연꽃 I의 표시 기능이 준비 단계에서 표시됩니다.
이제 보석 연꽃 I의 표시 기능이 준비 단계에서 표시됩니다.
소규모 변경사항 - 툴팁
- [jd
- [jd
이제 아트록스의 툴팁이 변신 시 추가 공격 속도가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된다는 점을 좀 더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 [jd
이제 아트록스의 툴팁이 변신 시 추가 공격 속도가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된다는 점을 좀 더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이제 아트록스의 툴팁이 변신 시 추가 공격 속도가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된다는 점을 좀 더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 [jd
이제 기본 피해가 물리 공격력 기반인 스킬이 주문력에 기반해서도 피해가 증가한다는 점을 툴팁 상단에 표기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아크샨, 벨베스, 다리우스, 진, 징크스, 우르곳, 야스오, 제드의 툴팁에 영향을 줍니다.
이제 기본 피해가 물리 공격력 기반인 스킬이 주문력에 기반해서도 피해가 증가한다는 점을 툴팁 상단에 표기합니다. 이 변경사항은 아크샨, 벨베스, 다리우스, 진, 징크스, 우르곳, 야스오, 제드의 툴팁에 영향을 줍니다.
버그 수정
- [jd
- [jd
신경망 가지치기: 이제 유닛의 별 레벨을 올려도 조기 교육의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jd
신경망 가지치기: 이제 유닛의 별 레벨을 올려도 조기 교육의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신경망 가지치기: 이제 유닛의 별 레벨을 올려도 조기 교육의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jd
퇴화: 이제 유닛의 별 레벨을 올려도 인내력 훈련의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퇴화: 이제 유닛의 별 레벨을 올려도 인내력 훈련의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jd
느린 판단: 이제 빠른 판단이 증강을 새로고침했을 때 등장하지 않습니다.
느린 판단: 이제 빠른 판단이 증강을 새로고침했을 때 등장하지 않습니다.
- [jd
이제 빛비늘 아이템이 유닛의 별 레벨이 올랐을 때 정상적으로 획득한 골드를 계산합니다.
이제 빛비늘 아이템이 유닛의 별 레벨이 올랐을 때 정상적으로 획득한 골드를 계산합니다.
- [jd
더 이상 영혼의 형상이 착용된 첫 라운드의 준비 단계에서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더 이상 영혼의 형상이 착용된 첫 라운드의 준비 단계에서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 [jd
상자 닫기: 매우 낮은 확률로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이 여러 개가 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상자 닫기: 매우 낮은 확률로 판도라의 아이템 증강이 여러 개가 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재활용 쓰레기통이 판도라의 아이템에 의해 변경된 완성 아이템을 삭제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재활용 쓰레기통이 판도라의 아이템에 의해 변경된 완성 아이템을 삭제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상처 툴팁: 이제 카시오페아와 카타리나 그리고 티모가 정상적으로 툴팁에 회복 감소량을 표시합니다.
상처 툴팁: 이제 카시오페아와 카타리나 그리고 티모가 정상적으로 툴팁에 회복 감소량을 표시합니다.
- [jd
클레드가 공격을 끝내기 전에 첫 대상이 처치되는 경우 기존 처형 수치를 무시하고 대상을 처치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클레드가 공격을 끝내기 전에 첫 대상이 처치되는 경우 기존 처형 수치를 무시하고 대상을 처치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이제 내셔 남작의 스테이지 5 추가 체력 계수가 정상적으로 95%가 아닌 100%로 적용됩니다.
이제 내셔 남작의 스테이지 5 추가 체력 계수가 정상적으로 95%가 아닌 100%로 적용됩니다.
- [jd
준비 운동 I/II의 툴팁이 올바르게 계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준비 운동 I/II의 툴팁이 올바르게 계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jd
대기석 속박: 신의 버드나무 숲이 유닛을 영구적으로 판매 및 조합 불가로 만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대기석 속박: 신의 버드나무 숲이 유닛을 영구적으로 판매 및 조합 불가로 만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결전용 꾸러미 II의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결전용 꾸러미 II의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jd
이미 제공하려는 아이템이 장착되어 있다면 데마시아 특성의 찬란한 아이템이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미 제공하려는 아이템이 장착되어 있다면 데마시아 특성의 찬란한 아이템이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더블 업 - 이제 파트너의 전장에서 승리해도 충전이 동력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더블 업 - 이제 파트너의 전장에서 승리해도 충전이 동력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 [jd
끊겨버린 왕가의 혈통: 더 이상 판도라의 상자가 데마시아의 왕관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끊겨버린 왕가의 혈통: 더 이상 판도라의 상자가 데마시아의 왕관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 [jd
뽀삐의 스킬 설명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뽀삐의 스킬 설명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jd
한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다른 플레이어가 신의 버드나무 숲의 대기석에 있는 유닛을 사용 및 조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한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때 다른 플레이어가 신의 버드나무 숲의 대기석에 있는 유닛을 사용 및 조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충격과 공포: 타릭 두 명이 동시에 스킬을 사용하면 입는 피해를 전부 무효화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격과 공포: 타릭 두 명이 동시에 스킬을 사용하면 입는 피해를 전부 무효화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고물 처리: 자운의 화학공학 개조체를 장착한 유닛을 판매했을 때 아이템 대기석이 거의 다 차 있어도 더 이상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고물 처리: 자운의 화학공학 개조체를 장착한 유닛을 판매했을 때 아이템 대기석이 거의 다 차 있어도 더 이상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jd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증강 새로고침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증강 새로고침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jd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빛비늘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초고속 모드에서 빛비늘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jd
우정의 제국: 이제 더블 업 모드에서 슈리마의 태양 원판이 파트너의 전장을 지원할 때 함께 이동합니다. 슈리마의 유산 증강을 선택한 경우 태양 원판이 파트너의 적을 함께 공격합니다.
우정의 제국: 이제 더블 업 모드에서 슈리마의 태양 원판이 파트너의 전장을 지원할 때 함께 이동합니다. 슈리마의 유산 증강을 선택한 경우 태양 원판이 파트너의 적을 함께 공격합니다.
- [jd
충전량이 9~12인 T-헥스가 의도한 것보다 3원을 더 적게 제공하고 충전량이 13~17일 때는 3원을 더 많이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전량이 9~12인 T-헥스가 의도한 것보다 3원을 더 적게 제공하고 충전량이 13~17일 때는 3원을 더 많이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이제 이상주의가 찬란한 정의의 손길(공정의 주먹)에도 적용됩니다.
이제 이상주의가 찬란한 정의의 손길(공정의 주먹)에도 적용됩니다.
- [jd
화학공학 개조체를 장착한 제리를 살펴볼 때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화학공학 개조체를 장착한 제리를 살펴볼 때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선택한 전설의 증강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선택한 전설의 증강이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T-헥스 및 타릭 스킬에 표시되던 텍스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T-헥스 및 타릭 스킬에 표시되던 텍스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메뉴에 있는 오른 전설이 잘못된 정보를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메뉴에 있는 오른 전설이 잘못된 정보를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비에고의 스킬이 적의 이동 또는 공격을 막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비에고의 스킬이 적의 이동 또는 공격을 막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현명한 선택: 이제 슈리마 특성이 정상적으로 가장 강한 슈리마 챔피언을 선택합니다.
현명한 선택: 이제 슈리마 특성이 정상적으로 가장 강한 슈리마 챔피언을 선택합니다.
- [jd
그림자에 불과할 뿐: 재활용 쓰레기통에 의해 그림자 군도 상징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림자에 불과할 뿐: 재활용 쓰레기통에 의해 그림자 군도 상징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쥬라기 실험실: 방랑하는 조련사 증강이 다수의 T-헥스를 생성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쥬라기 실험실: 방랑하는 조련사 증강이 다수의 T-헥스를 생성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전투 중 유닛이 소환되면 아이오니아 유닛이 능력치를 잃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중 유닛이 소환되면 아이오니아 유닛이 능력치를 잃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우르프의 소리: 우르프 전설이 정상적으로 음향 효과를 재생할 수 있도록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우르프의 소리: 우르프 전설이 정상적으로 음향 효과를 재생할 수 있도록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최초의 땅 성소 결투장의 상호작용 효과가 모바일 UI 요소에 의해 가려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초의 땅 성소 결투장의 상호작용 효과가 모바일 UI 요소에 의해 가려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더 빨리빨리: 빨리빨리! 증강이 추가 마나 회복을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더 빨리빨리: 빨리빨리! 증강이 추가 마나 회복을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jd
공룡은 유령을 무서워하지 않아: 이제 T-헥스가 정상적으로 복제 팀에게 스킬을 사용합니다.
공룡은 유령을 무서워하지 않아: 이제 T-헥스가 정상적으로 복제 팀에게 스킬을 사용합니다.
- [jd
이제 먼 친구가 계산될 때 유닛 크기를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계산에 포함할 경우 버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제 먼 친구가 계산될 때 유닛 크기를 계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계산에 포함할 경우 버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jd
더 이상 사망한 플레이어가 보유했던 유닛에게 녹스크라야가 제공하는 아이템이 남지 않습니다.
더 이상 사망한 플레이어가 보유했던 유닛에게 녹스크라야가 제공하는 아이템이 남지 않습니다.
- [jd
이제 편법이 언제나 정상적으로 경험치 값을 표시합니다.
이제 편법이 언제나 정상적으로 경험치 값을 표시합니다.
- [jd
이제 블라디미르 전설이 더블 업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블라디미르 전설이 더블 업 모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전략적팀전투패치 #TFT패치 #TFT패치노트 #전략적팀전투패치노트 #13.11패치 #TFT13.11패치 #가렌너프 #에코너프 #게임 #게임정보 #라이엇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