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갑주무사 가이드

갑주무사는 7세대 알로라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스컬단의 두목, 구즈마의 에이스 포켓몬으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었죠.

타입 : 벌레/물

약점 : 전기, 바위, 비행

내성 : 땅, 물, 격투, 강철, 얼음

벌레타입의 약점 상당수를 물타입이 가려주면서 상성이 꽤 훌륭합니다. 약점의 갯수는 늘어나지 않은 반면 내성이 5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최대 CP : 3575

공격력 : 218

방어력 : 226

체력 : 181

하지만 능력치는 상당히 애매합니다. 핫삼도 아니고 스라크와 같은 공격력으로는 레이드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배틀리그에서 활약하자니 체력이 낮습니다. 그나마 방어력이 높은게 다행이죠.

거기다가 기술까지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이 포켓몬의 활용이 쉽지 않아졌습니다.

갑주무사의 기술들

하지만 갑주무사의 노말 어택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비록 메탈크로우는 완전히 무의미한 기술이긴 하지만 나머지 두개가 훌륭하죠.

연속자르기는 벌레타입 기술 중에서 가장 좋은 노말 어택 중 하나이며 폭포오르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연속자르기가 데미지는 약한 대신 에너지 수급량이 많고 폭포오르기는 반대로 강한 데미지 대신 적은 에너지 수급량을 갖고 있죠.

문제는 스페셜 어택입니다. 정말 처참합니다. 도대체 왜 이따위로 내놨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일단 시저크로스는 그나마 괜찮은 기술입니다.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거라도 있어서 다행이죠.

그리고 제비반환도 타입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술에 심각한 결함이 있죠. 거의 폐급에 가까운 성능으로 이 기술을 사용하는 다른 포켓몬들도 어쩔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쿠아제트는 더 심각합니다. 무슨 생각으로 이 기술을 이대로 놔두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갑주무사는 비행타입이 아니라 물타입인데도 아쿠아제트보다 제비반환의 데미지가 더 크게 들어갑니다. 제비반환의 그 데미지도 엄청 낮아 평균 이하인 것은 논외로 하고도요.

배틀리그

굳이 이 포켓몬을 사용하신다면 이 조합이 최선이라고 생각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노말 어택과 시저크로스까지는 괜찮습니다. 문제는 두번째 스페셜 어택입니다. 그리고 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갑주무사를 배틀리그에서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레이드

그나마 낫습니다. 못쓸 정도는 아니고 평범한 중상위권 벌레타입 공격수 정도 됩니다. 벌레타입이 필요한 레이드에서 재미삼아 써볼 정도입니다.

진화

꼬시레를 갑주무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무려 꼬시레의 사탕 400개가 필요합니다. 7세대의 잉어킹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언젠가 갑주무사도 갸라도스처럼 빛나는 날이 올까요..?

벌레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인 메가 독침붕이나 물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인 메가 야도란, 메가 갸라도스, 메가 거북왕 등을 만들고 꼬시레를 잡으신다면 사탕을 더 얻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