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 바람은 어디로 가나 공략

쵸코소보루입니다. 끊이없이 진격하는 적을 막아내는 디펜스게임이 진화되어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 이벤트로 돌아왔어요.

2막을 완료하면 디펜스 개방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를 개방하기 위해선 메인 스토리 <가선의 비화> 제 2막을 완료해야합니다.

행추의 등장과 사라진 침추습검록의 행방을 추적하는 내용으로, 추리물을 좋아하는 필자는 재미있게 감상했어요.

이도에 위치한 코마가타와 대화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어요.

츄라이~ 츄라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니 변경점이 많아요.

진행방법과 변경점

적을 추락시켜 처치해야 포인트를 획득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을 시작하면 먼저 스테이지 특성을 확인해야합니다.

예전에는 적을 처치 시마다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었지만,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도 특성에서 확인됩니다.

이외 스테이지의 특이점이 적혀있으니 매번 확인하고 대책을 세웁시다.

스테이지 확인 후 기관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영첨과 스테이지의 패시브인 묘첨을 선택합니다.

각각의 영묘첨에는 포인트가 정해져있고, 화면 우측 상단에서 사용가능한 최대 포인트와 현재 선택한 포인트를 확인 가능해요.

4명 캐릭터의 원소 전투 스킬을 이용해 원소 반응을 도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물의 기관을 설치해두고, 얼음 원소 스킬로 적을 빙결 시킬 수 있고, 바람 원소 캐릭터로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것도 가능해요.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중앙 상단에 기관 건설을 위한 제한 시간이 카운트됩니다.

기관디펜스 교묘한 책략은 화면처럼 미리 설치된 기관들이 여럿 존재하고, 철거와 개조등 플레이어가 원하는데로 조작 할 수 있어요.

개조 시 설치보다는 비용이 절감되고, 철거 시 일정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어요.

먼저 적이 등장하는 검은 포탈과 도망칠 수 있는 파란 포탈의 위치를 확인하고, 바닥을 이동하는 선의 움직임으로 적의 진행 방향을 파악해야합니다.

적의 동선이 파악되었다면 적이 도망 칠 수 없도록, 기관을 설치할 수 있는 장소를 파악하고 계획을 세웁시다.

기관 설치 가능한 장소

기관은 화면과 같은 장소에만 설치가 가능하고, 아래에 뜨는 기관 중 하나를 설치해야합니다.

각각의 기관은 수량과 포인트가 정해져있고, 좌측 화살표 위치에서 현재 점수, 적의 수, 남은 포인트, 설치된 기관 수량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바람은 어디로 가나

바람은 어디로 가나 스테이지는 몸풀기 난이도와 불꽃 군단 난이도 2가지가 있고, 각각 최대 2500점을 달성해야 이무 보상을 획득해요.

이번 공략은 2500점을 기준으로 작성할께요. 이벤트 페이지의 물자 정비를 클릭하면

스테이지에 미리 설치된 기관을 확인하는 지도와 등장하는 적들의 구성

영묘첨의 종류와 내용, 각 기관의 설명을 볼 수 있어요.

몸풀기 난이도

<바람은 어디로 가나> 스테이지의 몸풀기 난이도부터 시작할께요.

가장 중요한 이번 스테이지 특징, 적을 추락시켜야 기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요.

HP가 많고 처치가 어려운 적들은 추락시키자

스테이지 낮은 곳을 1층, 높은 곳을 2층으로 설명할께요. 2층엔 장치로 작동하는 선로가 2개 있고, 이걸 이용해서 화면처럼 적을 추락시켜 포인트과 함께 강력한 적들을 처치해야합니다. 1층에 등장하는 대량의 적들을 상대하기 위해 기관을 설치하다보면 2층엔 기관이 부족하고, 기관으로 처치하기 힘든 강력한 적들은 2층으로 오기에 선로를 이용한 추락외엔 답이 없기도 합니다.

몇 번 도전해보며 수정해서 120포인트로 구성한 영묘첨입니다.

묘첨 추락은 선로 작동 시간을 줄여주고, 영첨 봄바람으로 바람 속성을 최대한 이용한 공격을 했어요.

1층

2층

1층과 2층을 화면과 같이 설치하고 시작했어요. 2층의 적들은 최대한 선로를 작동해 추락시켜야 합니다.

2층의 번개와 화염 기관은 과부하를 일으켜 적을 경직시키기 좋고, 기술 기관 구축을 설치해두면 넉백과 이동속도 감소로 적의 진입을 막는 효과도 있어요. 아래의 영상은 2배속으로 녹화해서 첨부하니 참고 바랍니다.

불꽃 군단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 <바람은 어디로 가나> 불꽃 군단 난이도입니다. 몸풀기와 확연히 다른 점은 초기 시작 포인트가 낮아서 진행하면서 포인트를 획득할때마다 기관을 설치해야 해요. 이동이 잦다보니 선로 조작을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 60점이 늘어난 최대 180점까지 선택 할 수 있지만 120점만 선택했어요. 나머지를 더 선택해도 됩니다.

1층

2층

시작 포인트가 적어 진행하면서 더 설치해야합니다. 시작은 이렇게 설치했어요.

틈틈히 설치를 위해 이동을 해야해서 조금 더 바쁜 것 말고는 비슷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2배속으로 녹화해서 첨부하니 참고바랍니다.

원신 <기관 디펜스 교묘한 책략> 바람은 어디로 가나 공략을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