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8.22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마지막 기록을 해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서론: 잡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이제는 이 검색 : 세븐나이츠의 기본 정보에
"서비스 종료 : 2024. 8. 22"일이란 숫자가 붙을 것이다..
2024년 8월 22일 검색 => 변경시 추가 기록 예정
[2] 그리고.. 세븐나이츠 for Kakao 게임에 대한 이 글도 마지막이 될것이다.
(굿바이 세븐나이츠 24.8.22 서비스종료) 세븐나이츠에 대한 기억과 내 계정에 대한 글 모음집.
작성일: 2024. 8. 15.
https://blog.koreamobilegame.com/foreveruriel1/22354921282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서론: 2015년 9월 29일부터 시...
blog.koreamobilegame.com
[3] 오늘의 얘기는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 후, 4-5년만에 복귀해서 잠시 동안 즐겼고, 최종 기억을 적어둘 생각이다..
어제 열심히 스크린샷 찍어뒀다..
앱 플레이어로 게임을 하는게 아녔던지라...
일일히 휴대폰으로 스크린 샷을 찍었고, 왠지 공식 카페도 없어질 것 같아서.
세나 일러스트도 부분 받아뒀다..
(과거에 내가 루비로 구입했던 아바타들을 보고, 떠올리기 위한 것도 있다..)
< 모음 글에도 썼지만.. >
세븐나이츠1.. 서비스 종료이긴하지만, 10년이라는 시간은 진짜 위대한 업적이다..
이건 모든 모바일 게임사들이 넷마블을 보고, 배워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10년 이상 된 게임 중 그래도 "친 유저적인 부분"들은 진짜 존경, 존중 받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세븐나이츠를 "서비스 종료"라는 안 좋은 말보다는 "위대한 여정을 마무리 하고, 새로운 도전을 위한 아름다운 은퇴식"이라고 말하고 싶다..
다시 한번 넷마블에게 세븐나이츠와 마지막을 함께할 수 있어서, 그런 시간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1: 세븐나이츠 시작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2
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2: 2024년 8월 21일(수) 최종 캐릭터 육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2
(마지막 2장은 2팀 : 모험 덱였나..?(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안난다.), 3팀: 리세 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3: 세븐나이츠 영웅 도감 (최종)
- [jd
- [jd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부터 서비스 종료된 날까지의 기록이 되겠다..
- [jd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부터 서비스 종료된 날까지의 기록이 되겠다..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부터 서비스 종료된 날까지의 기록이 되겠다..
중간중간에 구멍이 많은 것들은 매일 접속했던 것이 아녔다보니, 완벽하게 마무리하지 못한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세븐나이츠가 넥슨 던전앤파이터의 키리의 믿음과 약속처럼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았다면... 아마 나는 5년, 6년, 7년 이상을 계속 세븐나이츠와 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계정락 같은? 비정상적인 확률만 아녔으면 아마 소과금을 계속하면서 하고 있었겠지.(참고로 내 32년 게임인생 과금 많이 한 게임 중 하나가 세븐나이츠였다.)
[1] 세븐나이츠, (구)세븐나이츠, 다크나이츠, 천상의 수호자
1. 세븐나이츠, (구)세븐나이츠, 다크나이츠, 천상의 수호자
[2] 심연의 사도, 운명의 창시자, 사황, (구)사황
2. 심연의 사도, 운명의 창시자, 사황, (구)사황
[3] 하이드리퍼, 칠대성, 나이트 크로우, 펜타곤, 루미너스 혁명단
3. 하이드리퍼, 칠대성, 나이트 크로우, 펜타곤, 루미너스 혁명단
[4] 테라파이온, 마법 학회, 소속 불명, 숨은 강자들
4. 테라파이온, 마법 학회, 소속 불명, 숨은 강자들
[5] 하얀이리, ????, 파괴의 파편 수색대, 흑마법 연구탑, 에반 원정대
5. 하얀이리, ????, 파괴의 파편 수색대, 흑마법 연구탑, 에반 원정대
[6] 모험가, 테라영지, 성십자단, 그림자단, 길드 연합군
6. 모험가, 테라영지, 성십자단, 그림자단, 길드 연합군
[7] 콜라보레이션
- [jd
- [jd
이 콜라보레이션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블리치"일 것이다..
- [jd
이 콜라보레이션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블리치"일 것이다..
이 콜라보레이션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블리치"일 것이다..
그 중에 이치고가 아주 사기급 캐릭터로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난다..
(당시 이치고는 똥손이라 뽑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스트리트파이터, 데빌 메이 크라이, 일곱 개의 대죄, 블리치, 길티기어, 신의 탑..
근데 사실 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들을 게임내에서 제대로 사용을 해본 게 있다면..
신의 탑에 중앙 쿤 뭐시기(이름 생각 안남;;) 저 캐릭의 무효화 였던가..? 말곤 썼던 기억이 없다..
7. 콜라보레이션
[8] 특수 영웅, 이벤트 영웅
8. 특수 영웅, 이벤트 영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4: 펫 도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펫 도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5: 가장 재밌게 했던 "결투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내가 카카오계정은 9년이 지난 현재 개똥 같은 계정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지만.
그만큼 똥 계정이라.. 쓸만한 캐릭터들이 많이 없었다..
그렇다보니.. "에스파다"를 후방에 넣고 한 덱을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했었고..
1
개인적으로 "방덱(방어형 종합 세트 덱)"을 극혐해서....
공덱, 마덱을 중심으로해서 결투장, 길드전 등에 참가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6: 개인 기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지금 이 글 올리고 깨달았다...
....아놔 "공성전" 화요일~일요일 공성전 기록을 스크린샷 한다는게 까먹었다..
아이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7: 아직 못 다한 이야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나의 주 캐릭터들
세븐나이츠에서 내가 주로 사용했던 캐릭터들만 스크린샷 찍어뒀다..
대략 이런건데.. 딱 4장만 올린다..
세인, 린, 연희, 콜트... 내 최애 여자 캐릭터들...
세븐나이츠는 운영이 아쉬웠을 뿐이지만, 그래도 내 게임인생 최고의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이다..
이외에도 이들에 대한 일러스트들도 추후 사용할 곳이 있어서 저장해뒀다..
[2] 게임 시스템이라든지 몇몇 가지 등도 기록해뒀다..
내 캐릭
이젠 이 모든 것들이 추억이라는 단어가 되겠구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8: 세븐나이츠 리버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가 아쉽지만...
세븐나이츠가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리메이크 출시된다고 한다..
[1] 세븐나이츠 리버스 - 나무위키
<이미지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넷마블 넥서스에서 개발 중인 세븐나이츠 의 리메이크. 트레일러 첫 공개 트레일러 스토리 시네마틱 - 아일린 편 게
namu.wiki
[공식][세븐나이츠 리버스] 게임 플레이 공개
유튜버: 세븐나이츠 TV
조회수 111,467회 2024. 3. 7.
https://www.youtube.com/watch?v=uZz5auBmjiM
[2] 세븐나이츠 리메이크.. 듣기로는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언리얼5로 준비된다고 들었고, 관련 글은 위에 글 모음집에 썼지만...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종료 소식과 리메이크소식에 대한 생각.(세븐나이츠 리버스)
작성일: 2024. 3. 8.
https://blog.koreamobilegame.com/foreveruriel1/223377617392
'24. 3. 29 : "시작에 앞서" 부분 내용 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blog.koreamobilegame.com
솔직히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언리얼5 모습이 별로 끌리지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모음 글에 썼듯..
내가 4-5년만에 복귀한 시점이 넷마블 흑자로 전환된 시점과 연결도 되니..
의리상 좋은 기운이 있길 바라는 뜻에서 세븐나이츠를 잠깐 맛보기로 해볼 생각이다..
나의 게임인생 건의 이야기[공식게임인생: 1992년 시작, 비공식 게임인생 1990년 시작]
https://blog.koreamobilegame.com/foreveruriel1/22335058674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1 : 넥슨 네오플 던전앤파...
blog.koreamobilegame.com
그동안 400건 이상 게임사에 건의, 해결책 등에 대해서 글을 써왔다만...
내 기준선 통과되면??
과거 세븐나이츠에 적게 건의해줬듯이 글도 쓰고, 게임도 하지 않을까 싶다..
단, 또 다시 뒷통수 치면.. 쳐망하라고 저주하고 떠날 생각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 소감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시작은 좋았으나, 끝이 안 좋았던 게임이지만, 그래도 내 32년 게임 인생에 한 획을 긋은 매우 좋은 게임인 것은 틀림없다...
(운영이 아쉬울 뿐이지, 게임 자체는 최고의 게임였다..)
[2] 세븐나이츠하면 떠오르는 추억..
- 부모님과 8박 10일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영국 패키지 여행 갔을때...
내가 세븐나이츠 할려고, 데이터 로밍이라고하나??해놓고...
버스로 이동 중에는..
항상 부모님의 뒷 좌석에 앉아서 이동하면서 세븐나이츠 숙제를 했었고..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가는 열차 안에서 내 옆자리에 앉아있던 외국인이
진짜 정말 휴대폰 게임치고, 정말 핵재미없어보이는 게임을 하기에..
세븐나이츠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것이 K게임이다..라는 모습을 보여줬던 기억이 있다..
8박 10일 동안 빡쎄게 했던 기억... 왜 뜬금없이 그 시절 그 기억이 떠오르는지 모르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넷마블 전, 현직 모든 세븐나이츠 관계자 여러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10년이라는 긴 시간... 그중 4년 정도를 즐긴 것 같은데..
비록 안 좋은 기억도 있었지만, 다 잊고 좋은 기억만 갖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