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22년 할로윈 이벤트 Part 1. 가이드

날씨가 선선해지는가 싶더니 어느새 할로윈입니다. 이후엔 겨울이 시작되겠죠.

아무튼 이번 이벤트는 Part 1과 Part 2로 나누어 열립니다.

Part 1은 2022년 10월 20일 오전 10시부터 2022년 10월 27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됩니다.

그리고 Part 1이 끝난 뒤에 바로 Part 2가 시작됩니다.

보너스

할로윈답게 사탕과 관련된 보너스가 많습니다.

야생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얻을수 있습니다.

역시 고스트타입 포켓몬들이 많습니다.

특히 데스마스는 할로윈 기간에만 나오니 이번 기회에 많이 잡아두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데스니칸은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왠지 미이라가 튀어나올것만 같은 모습이죠. 타입 : 고스트 약...

m.blog.koreamobilegame.com

필드리서치

리서치에서는 가라르 데스마스도 얻을수 있습니다. 가라르 데스마스 역시 할로윈때에만 나옵니다.

이번에 처음 색이 다른 가라르 데스마스도 공개되니 많이 잡으시길 추천합니다.

가라르 데스마스가 진화한 데스판은 슈퍼리그 등 배틀리그에서 쓸만한 포켓몬입니다.

시간제한 리서치와 스페셜 리서치

특이하게도 티켓이 두개나 됩니다.

하나는 1달러, 다른 하나는 5달러입니다.

둘 다 시간제한 리서치이며 2022년 11월 1일 오전 10시 전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1달러짜리는 데스마스 8마리와 가라르 데스마스 8마리를 보상으로 주며, 5달러짜리는 화강돌과 함께 포즈를 하나 줍니다.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사람마다 판단이 다르겠지만 저는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얻을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번 이벤트의 핵심입니다.

바로 ‘색이 다른 음뱃’이죠. 정말 대단히 희귀한 포켓몬이 될겁니다. 음뱃 자체가 야생에서 잘 안나오는데다가 알에서도 매우 드물게 나오니까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엔 7km알에서만 나오며 색이 다른 음뱃이 나올 확률도 야생보다 높다고 하니 친구들의 선물을 열심히 열어봐야겠습니다.

레이드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얻을수 있습니다.

가라르 데스마스는 야생에서 나오지 않기때문에 레이드할게 없다면 패스권을 사용할만 하나도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1성 레이드는 다 마음에 안드네요.

할로윈에 의상을 입은 팬텀이 나오지 않은지 정말 오래된것 같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나머지 3성도 다 심심한 느낌이고요.

다만 블래키는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개체값 100%이 필요한데다가 이브이를 진화시키려면 데리고 10km를 걸어야 하기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좋을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얻을수 있습니다.

드디어 기라티나가 전용기술 ‘섀도다이브’를 갖고 전설 레이드에 돌아옵니다.

섀도다이브는 레이드에서는 좋은 기술이지만 배틀리그에서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할로윈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기라티나가 올해도 빠지지 않고 오네요. 기라티나 어나더폼은 2022년 10월 2...

m.blog.koreamobilegame.com

메가 다크펫은 이번에 처음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메가 팬텀에 비해서는 약하지만 두번째 고스트타입 메가진화 포켓몬이라는데 의의가 있을것 같네요.

메가진화 보너스

할로윈 이벤트이다보니 대부분의 포켓몬이 고스트타입입니다. 그래서 메가 팬텀을 만든 상태라면 메가 레벨에 따라 경험치, 사탕, XL사탕 등을 더 얻을수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등장하는 메가 다크펫도 보너스를 제공할수 있긴 하지만 메가 레벨을 단시간에 올리는게 불가능하니까요. 하이레벨 도달하면 Part 1 이벤트 끝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