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2년 11월 30일자 // 아임빅의 주관적 마블스냅 카드 평가, 티어 정리 1 - 카드풀5

[1티어]

(1) 바스트: 덱의 핵심축을 담당한다. 세레브로덱, 위니덱 등 특정 컨셉의 덱에 핵심적으로 필요하다. 상자에서 나오면 개땡큐고, 박스에서 나온다면 구입가치가 있다.

(2) 발키리: 덱의 핵심축을 담당한다. 위니버프, 세레브로덱 등 위니계열들 덱에 쓰이는것으로 연구중인듯 하고, 상대가 버프를 덕지덕지 바르거나 깡파워가 강력하더라도 3공으로 내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빅스윙 카운터역도 어느정도 할 수 있다. 토큰샵에서 나올 경우 구입 가치 충분히 있음.

[2티어]

(1) 갤럭투스: 덱의 핵심축을 담당한다. 현재 파괴&데스 계열이랑 고블린류랑 섞어서 쓰는거로 쓰이고 있다. 근데 그냥은 못쓰고 데스, 웨이브, 일렉트로 등 펌핑카드 + 카드파괴했을때 이득보는 카드 + 코스트를 줄여주는 카드 등 조건이 좀 많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 덱을 하는 사람이 많이 늘을 경우 저격당하기 쉽다. 조건이 다 갖춰지지 않았다면 패스해도 되는 카드.

(2) 슈리: 덱의 서포트축을 담당한다. 아예 대놓고 블랙팬서랑 쓰라고 만든거 같긴 하다. 파워를 2배 뻥튀기했을때 엄청난 이득을 보는 카드랑 조합을 해야하기 때문에, 무조건 주인공카드가 있어야 한다. 블랙팬서라든지, 홉고블린이라든지 .. 충분한 조건이 갖춰지지 않았다면 5풀카드이기 때문에 패스해도 됨.

(3) 타노스: 덱의 핵심축을 담당한다. 현재 기준으로 '록조' '비스트' '데스' 등이랑 연계해서 사용하는듯 하다. 인피니티스톤 빨리 다 내준 다음에 파워스톤만 아꼈다가 마지막에 내주고, 타노스+데스 뭐 이런식으로 스윙하더라. 역시나 조건이 좀 많이 필요한 카드이기 때문에, 조건을 맞춰주는 카드가 없다면 패스해도 된다.

[3티어]

(1) 슈퍼 스크럴: 현재 출시전에 고평가 받았으나, 출시 이후에는 가장 형편없는 평가를 받고 있는 카드이다. 지속덱 카운터? 같은 느낌인데, 문제는 이번에 지속디트덱이 너프를 받아가지고 지속덱이 영? 뭔가 맛이 없어졌다. 메타에 지속덱이 별로없다는 뜻이다. 아이언맨, 판타스틱, 웡 뭐 이런거 효과 베껴야 맛있는데..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았음. 조건을 무척 타는 카드. 패스해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