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찌르호크, 너 죽고 나 죽자
찌르호크, 배틀리그에서 한 번쯤은 본 적은 있을 거다. 이 녀석은 '자살새' 라고 불리며 쉴드가 없는 자에게는 하데스와 1 대 1 면담을 시켜주며 가차 없이 죽여버린다. 이 절차를 마친 자살새 또한 생을 마감하게 된다. 그 이유를 보니 공격 종족값이 234로 미쳐버린 공격을 자랑한다. 이 정도면 샹델라 미만 잡이라 생각하겠지만 이 녀석은 설정상 동네 새다. 그렇기에 샹델라보다 획득이 쉽고 저 공격 종족값으로 자속 브레이브버드 쓰면 알로라 딱구리 아닌 이상 상대는 반 피 까이고 시작되는 셈. 이 녀석은 브레이브버드를 반감하는 바위, 강철, 전기를 조지러 헬스장 3년 6개월 다녀 인파이트를 배우게 되앴다. 그렇기에 이 녀석을 보는 이상 쉴드가 강제 되며 찌르호크는 쉴드 2개를 제거하며 생을 마감하게 된다. 진짜 이 녀석은 사회에서 암묵적인 룰로 쓰지 않게 규정되었으며 가끔 어떤 암묵적인 룰을 깨부순 미친 놈들은 규정을 어겼기에 자연스럽게 상대가 빡겜을 하게 되면서 패배하게 된다. 다만 내구가 너무나도 약하다. 방어 140에 체력 198로 장기전은 상대에게 선봉 승리를 쥐어주며 약점 공략 빠바방 당하기에 패배한다. 진짜 인파이트도 자속으로 사용하면 진짜 너도나도 쓸 거 같다.
스킬셋은 '날개치기'(D:5,E:8)'전광석화'(D:5,E:8),'바람일으키기*'(D:20,E:12)를 배운다. 전광석화 성능이 날개치기와 같다는 걸 처음 알아버림.
스페셜 스킬은 '브레이브버드'(D:130,E:55, 사용자의 방어 3랭크 확정 다운),'열풍'(D:95,E:75),'인파이트'(D:100,E:45, 사용자의 방어 2랭크 확정 다운)를 배운다.
추천 스킬은 '날개치기' or '바람일으키기*'를 추천. 날개치기는 대기머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 스킬은 자살새 이름 마냥 '브레이브버드'&'인파이트'를 추천. 이 스킬을 가지면 하이퍼 단골 가로막구리 편하게 잡을 순 있다. '들키기 전까지는'
다음은 '뮤' 를 알아보겠다. (스킬셋으로 뒤덮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