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과 게임성 모두 잡은 애니메이션RPG 추천, 블랙클로버 모바일 1주년 업데이트!
높은 수준의 퀄리티로 화제가 됐던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이 되었습니다. 매해 수백개의 작품을 플레이하는 저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케이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오늘의 주인공인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독보적인 비주얼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시스템과 컨텐츠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웰메이드 애니메이션RPG라 소개해드린 바가 있었고, 플레이도 굉장히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이 게임이 최근 런칭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그 소식들 중 눈 여겨봐야 할 만한 것들을 꼽아 전해드리는 동시에, 함께 출시된 신규 마도사 <검은 폭우> 그레이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눠볼 예정입니다. 그러니, 새롭게 시작하거나 다시 돌아올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끝까지 따라와 주시기 바라요.
애니메이션RPG라면 응당 게임으로서의 오락적인 재미뿐 아니라 스토리를 따라 플레이하는 맛도 충분히 살려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새로운 이야기인 챕터14 <끝과 시작>의 등장은 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공개된 부제로 보아 현재까지 만화책에서 진행된 전체 스토리 중에서도 약 중간 정도 지점을 다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은 폭우 기사단의 매력적인 변신술사인 <검은 폭우> 그레이가 그 주인공으로 낙점되었다고 하는데, 앳된 얼굴과 수줍은 표정에서 알 수 있듯 그녀는 극도로 부끄러움이 많은 인물로 그려지지요. 실제로 원작에서도 아스타가 처음 입단했을 당시 아지트에 함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구의 남성으로 모습을 바꿔 앉아 있던 탓에, 그 누구도 존재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는 그런 그녀의 능력이 적을 직접적으로 타격하는 것보다, 화합 속성을 지닌 마도사로 근성, 기술, 지혜에 유리한 상성을 가진 서포터로 활약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상대에게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기는 하지만, 80%의 방어력 증가 효과와 더불어 피격 시 서로 다른 효과로 전환되는 매직 컨버트를 통해 다양한 변수를 이끌어 내는 역할에 많은 분들이 주목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이런 출중한 서포터의 등장과 더불어 계정 랭크가 100으로 확장되고, 4종의 신규 장비가 추가되며, 무엇보다 125까지 마도사의 레벨을 확장할 수 있는 초월 시스템이 등장하여 플레이어들의 전투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 재료로는 동일 등급의 해당, 혹은 공용 마도사 피스나 만능 피스가 요구된다고 하는데요. 이 때 115레벨에서 획득하는 잠재력과 125레벨에서 획득하는 초월 패시브는 전투 중에만 적용된다고 하니, 바로 진행할 예정인 분들은 이 점은 확실하게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컨텐츠적으로는 13번째 시즌을 맞아 기사단 보스전 헤카이레스와 환영의 전당 챌린지, 월드 보스 아크벨록스가 등장하며, 위 컨텐츠들과 함께 기간 한정 이벤트로 월드 보스 버닝 타임이 6월 5일 9시 59분까지 진행되는데요. 어느 정도 육성이 이루어진 복귀 유저라면 시기에 맞춰 도전하고 보상도 챙겨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라도 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의 혜택을 등에 업는다면 충분히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겁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소개해드릴 수 있는 건 6월 4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1주년 기념 행운의 선별 소환으로, SSR 등급 마도사와 스킬 페이지를 쉽게 얻을 수 있어 한층 편하게 빌드업이 가능하지요.
이런 1주년 기념 행운의 선별 소환은 매일 100회씩 무료로 선별 소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총 2,000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수집형RPG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는 상당히 파격적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그러니 신규/복귀 유저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여기에 신참 및 복귀자를 위한 전용 배틀 패스와 성장 지원 프로젝트, 무엇보다 임무형 컨텐츠인 ‘초고속 성장의 길’을 잘 활용한다면 1년의 공백이 무색할 만큼 금세 궤도에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초고속 성장의 길’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마법제> 율리우스와 전용 스킬 페이지 ‘마법제의 긍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 녀석은 등급표에서도 상위 티어에 속하는 SSR 마도사인 만큼, 신규 유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혜택 외에 1주년을 기념한 오리지널 스토리와 이벤트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노엘의 엉망진창(?) 파티 계획’도 함께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스토리 진행도에 따라 <수영복> 노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며 받는 ‘풍선 인형’과 ‘고깔 모자’를 사용해 생일 교환소에서 <수영복> 노엘 코스튬 상자(치어리더) 를 포함한 여러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6월 13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는 행운의 이벤트 출석 역시 주목해볼 만한 소식인데, 매일 접속하고 기본적인 플레이만 진행해도 자연스럽게 참여가 되는 형식인 만큼, 놓치지 말고 꾸준하게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하루만 접속해도 인기 SSR 등급 마도사인 <클로버 학원> 미모사와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친구는 범용적 힐러로 활용하기 아주 좋은 스킬셋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부활이라는 대체 불가능한 강력한 기술까지 갖추고 있어,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선을 돌려 픽업 소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이번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한정 마도사 ‘<발키리 드레스> 노엘’과 그 스킬 페이지인 ‘강철의 전희를 잇는 자’를 픽업 소환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탁월한 탱킹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덕에 당장 강력한 디펜더 마도사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권해드릴 만한 픽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는 6월 13일 오전9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모드 ‘그림자 전장: 강철의 전희를 잇는 자’ 컨텐츠에서 적으로서 맞설 기회도 주어진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마지막으로 선물 재료 획득 미션을 통해 얻은 생일 파티 선물을 마도사들에게 건네 여러 아이템들을 받아갈 수 있는 선물 이벤트, 그리고 1주년 특별 미션도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특히 상시 혜택으로 추가된 랭크 달성과 14챕터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의 경우 성장 과정에서 큰 도움을 주는 녀석들이라 앞서 소개해드린 혜택들과 더불어 초보 유저들에게 있어 지금이야 말로 최적의 입문, 복귀 타이밍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까지 비주얼과 게임성을 모두 잡은 애니메이션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1주년 맞이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사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도 각종 미션 보상 상향과 밸런스 수정, 아레나 개편 등 추가적인 패치 내역이 더 존재하는데요. 이를 하나하나 열거하기엔 내용도 워낙 많은 데다, 공식 커뮤니티에 올라온 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하는 편이 훨씬 보기 편할 것 같아, 신규, 복귀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식을 선별해 작성 해봤습니다.
물론, 본문에서 언급했듯 기존 플레이어 분들 대상으로도 1주년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뭐, 근데 사실 그런 거 전부 차치하고 그냥 며칠만 열심히 플레이해도 메인 스트림에 합류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혜택이 쏟아지고 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를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PD의 1주년 감사 영상에서 지금까지의 개발 과정과 앞으로 업데이트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하는 내용 역시 유저 입장에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바라볼 만하다 느껴져, 애니메이션RPG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분들에게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적극 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세상을 뒤집을 마법같은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공식 포럼 사이트입니다. 최신 게임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과 교류하실 수 있습니다.
bclover-forum.vicga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