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급표 티어표 공략, 모바일 대작게임
지난번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엄청난 인기와 퀄리티를 이야기했었죠. 런칭된 지 7시간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찍고, 하루도 안돼서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1위를 달성했는데요. 역시 대작게임답게 엄청난 화력이었다고 봅니다.
오늘은 그때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급표(티어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극초반에 4성을 못 뽑았더라도 스토리 4장 쉬움까지는 전부 클리어를 한 뒤에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니 과정을 밟고 있는 단계라면, 플레이를 더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속성별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불 속성입니다. 1등급 - 레이첼(불멸의 명사수)와 스파이크(빙염의 폭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레이첼은 준수한 딜링에 극대화를 심어줄 치명타 버프를 가지고 있어 원거리 평타 및 스킬이 매우 강력합니다. 스파이크도 압도적 딜링을 보여주는데, PVP와 PVE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누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등급 - 루시아(고양이 마법사), 여포(무신), 파스칼(황제). 루시아의 스킬은 무난하다고 할 수 있지만 평타가 넓은 범위의 산탄 방식으로 퍼지기에 넥서스나 룬 모험에서 일망타진하기에 좋은데요. 여포는 강력한 퍼뎀 스킬을 2개나 가지고 있어 한 방 딜에 좋습니다. 평타와 스킬 범위는 괜찮으나 무빙이 안된다는 단점 때문에 파스칼은 등급표 2군에 넣었습니다.
다음은 물 속성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1등급 - 원거리 딜링과 서포터 역할까지 겸비하고 있는 해리(물의 영수). 2등급 - 준수한 딜링 + 몬스터를 모아줄 영웅과 같이 배치하면 으뜸인 레이첼(명예로운 닻), 넓은 퍼뎀이 있지만 조금은 답답한 돌진 및 눈폭풍 일격을 갖춘 스파이크(혹한의 폭군).
땅 속성 1 등급은 카린인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3성이 맞나 싶을 텐데요. 맞습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힐러는 필수인데요. 카린 3성은 초반에 쉽게 얻을 수 있는 데다 뽑기로도 종종 나와 각성을 엿볼 수 있어 해리처럼 으뜸 힐러가 없다면, 필히 키워야 합니다.
그 밑으로 2 등급 - 무난한 탱킹력을 갖춘 에반(운명 인도자), 무난한 근딜 + 석화 효과를 지닌 세르비누스(고대 수호룡), 원거리지만 보호막과 방어력 감소를 가진 제이브(수호신의 석궁)입니다. 제이브는 이후 콘텐츠들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이기에 떡상감이 있어 가지고 있다면 잘 키워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람 속성 1등급 대검이 아닌 쌍검을 쓰는 크리스(심연의 군주)입니다. 다단 공격으로 빠른 게이지 수급과 강력한 딜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등급 회복 + 보호막을 가진 서포터 준오(삼족오의 수장), 무난한 딜링을 가지고 있는 에이스(신궁, 신검).
암흑 속성 1등급 대미지/치명타 증가와 방어력 감소를 가진 속전속결의 딜러 세인(백화마검), 원거리 딜러이면서 관통력과 넓은 범위 피해를 가진 태오(단악의 명궁수), 도트 대미지로 4성 못지않은 효율을 가진 크리스(지옥의 군주).
마지막 빛 속성 1등급 피해 감소와 보호막 및 면역을 가진 절대적 탱커 루디(철벽 수호자), 2등급 무난한 평타와 스킬 대미지를 가진 스놀레드(사막의 방랑자).
이렇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급표를 살펴봤는데요. 필자도 직접 플레이하면서 괜찮았던 점들로 나열을 했기에 의견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공략은 참고 자료이며, 지금 시작하는 분들은 3성 카린과 크리스 버리는 일 절대 없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도 시작을 안 하신 분들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모바일 대작게임이었기에 한 번쯤은 해보고 그 재미를 직접 평가해 보셨으면 해요. 유저와 소통하면서 친화적 운영을 이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프롤로그 건너뛰기와 같은 스킵 기능으로 무료함을 덜어달라는 내용은 이미 수용된 상태인데요.
게임을 하는 유저 입장에서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플레이만을 하는 걸 좋아하는 유저들도 있기에 건너뛰기 및 진행하기로 선택지를 두었다는 건 현명한 판단이었다고 봅니다. 또한 추후 50인 인원이 참여 가능한 룬보스 레이드와 3vs3 영웅전도 추가된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시작해서 전투력을 다져놓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50인 레이드는 실현 가능할 것 같은 게 넷마블의 다른 게임에서도 이와 비슷한 대규모 레이드를 갖추고 있고, 원활한 진행이 되는 걸 봤기에 내심 기대가 되네요. 더군다나 4가지 종류의 보스 몬스터들을 상대한다니 유저들마다 어떤 전투 공략을 내세울지 벌써부터 떨리네요.
현재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출석 보상과 우편으로 루비 및 소환권 등을 지급받을 수 있어 무소과금으로도 재미있게 달려볼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접속할수록 알찬 보상을 두둑이 챙길 수 있을 테니 관심이 있다면 설치 후 접속해 보시길 권해드리며 오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식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