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환상극 후기
결론:의도는 좋았으나 다시 만들자
고인물이 아닌 이상 한정된 원소로 조합짜는것도 쉽지않은데 랜덤성까지 있으니까 조합 자체가 너무 중구난방입니다. 그게 로그라이트의 재미일지라도 적어도 불쾌감만큼은 느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재미라는게 상대적이기 때문에 이걸로 뭐라 할 수 없다 라는 말이 있는데 게임사는 최소한의 보편적인 재미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유저를 위한 컨텐츠인지 무엇을 위한 컨텐츠인지 타켓으로 삼은 유저들에게 어떤 재미를 줄수있는지에 대한 의도가 명확해야 하는데 뭐 하나 제대로 잡지 못한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나선과의 차이점도 별로 없다고 느껴집니다. 겉모습만 로그라이트지 실상 플레이해보면 육성된 캐릭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깰수있는 난이도의 컨텐츠입니다. 이게 아무리 원소 벤 때문에 난이도 자체를 어렵게 낼수없다고 해도 조합,버프,원소반응,난이도따위 생각하지 않아도 할수있는 너무나 단순한 게임성에 허탈하게 느껴지는게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봅니다.
의도는 좋습니다. 나선이 이젠 1인플레이 가능할정도로 너무 쉬워지고 최종컨텐츠로서 의미도 퇴색되고 있으며 점점 쓰이지 않는 캐릭터들이 많아지고 있기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컨텐츠라는점은 좋다고 봅니다만 너무 조잡한 완성도에 실망감만 느껴집니다. 하루 빨리 수정하여 불쾌감을 줄이고 재미를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사에서 이를 인지하고 개편한다는 이야기랑 컨텐츠 확장 찌라시 있는거보면 그나마 다행인데 좀 좋게 패치되면 좋겠네요
- [jd
- [jd
개인적으로 원하는 패치
- [jd
개인적으로 원하는 패치
개인적으로 원하는 패치
- [jd
버프 카드에 의미가 생겼으면 바람. T스킬 생성,격변 치명타 확률 생성(20%),30초 동안 생성되는 소환물,자속성 평타 인첸트 부여, 별자리 1개 개방등등.. 재밌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음
버프 카드에 의미가 생겼으면 바람. T스킬 생성,격변 치명타 확률 생성(20%),30초 동안 생성되는 소환물,자속성 평타 인첸트 부여, 별자리 1개 개방등등.. 재밌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음
- [jd
디버프 카드도 있었으면 좋겠음. 디버프를 고르면 불편해지는 대신 어떤 이점을 챙겨주는거죠.
디버프 카드도 있었으면 좋겠음. 디버프를 고르면 불편해지는 대신 어떤 이점을 챙겨주는거죠.
- [jd
원소 벤을 2~3개로 줄였으면 좋겠음. 원소중에서 60%를 벤하는건 너무 과함. 캐릭풀이 적은 사람은 신염처럼 저성능 캐릭터까지 키워야 할 수 도 있음.
원소 벤을 2~3개로 줄였으면 좋겠음. 원소중에서 60%를 벤하는건 너무 과함. 캐릭풀이 적은 사람은 신염처럼 저성능 캐릭터까지 키워야 할 수 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