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릴 틈 없는 시즌제SLG 삼국지 전략판, 가장 핫한 모바일삼국지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요즘에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삼국지 전략판인데요. 현재 모바일 삼국지 게임으로는 가장 롱런을 하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존의 게임들과는 달리 시즌제SLG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시즌이 오픈되면 질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즌제로 운영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은 최근 5월 21일 자 신규 서버인 선여인교가 오픈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은 시즌 1으로 새롭게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유저라면, 새로운 PK 시즌 선택형 시나리오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질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시즌제SLG라는 점인데요. 새 시즌이 되면, 보유하고 있는 장수와 장비, 말, 재료, 전법을 제외한 일부가 초기화되어 새롭게 시작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별도로 성장 속도를 차별화하기 위한 가속 시스템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무소과금 유저분들도 과금 유저와 큰 격차 없이 전술과 전략만으로도 재미있게 전쟁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초보자 기간 48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반 침략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신규 유저들은 초반에 침략을 당하게 되고 약탈을 당하면 그만큼 허탈감이 높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초보자들을 위한 보호 시스템이 잘 짜여 있기 때문에 신규 유저분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시즌제SLG 모바일삼국지라고 생각됩니다.

직장인 분들이 많이 즐기는 만큼 야간에 침략을 최소화하고 기습을 대비할 수 있게 야간 체력 소모는 2배가 되어 조금이나마 야간 기습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점 역시 유저 입장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요소라고 볼 수 있겠네요.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는 9일에 오픈되어 새롭게 시작하여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영웅의 두각, 군웅할거, 천하쟁패, 적벽대전 4대 시나리오를 선택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과는 달리 시나리오 선택 기능이 도입되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와 함께 신규 장수와 신규 전법 등이 추가되었으니, 해당 부분은 공식 카페를 통해 상세하게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PK시즌 동맹 축하 연회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5월 24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동맹원 50명 이상인 동맹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총 5가지의 게임이 진행되는데, 5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참여한 유저들은 해당 게임을 즐기고 랭킹에 따라 최대 금화 2,000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총점 10점 이상인 모든 동맹을 대상으로 호상삼군 상도 수여될 예정이니 게임도 가볍게 즐기면서 다양한 혜택도 챙겨 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동맹 공헌 축하 연회(시즌 2 19차)도 진행 중입니다.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신규 시즌을 앞두고 전략판의 모든 유저들을 위한 동맹 공헌 축하 연회를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업적을 세워 호상삼군 패키지 보상을 챙겨 볼 수 있으며, 동맹 노고 축하, 이벤트 기획상, 댓글 수에 따른 행운의 주군 상 등 다양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만큼 참고하셔서 가볍게 참여해 푸짐한 보상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삼국지 전략판에서 가장 핫한 소식이라면,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9일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가 오픈됨과 동시에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서버를 비롯해서 글로벌 서버의 맹들이 펼치는 초청 경기가 4월 9일부터 시작해서 현재 시즌 절반 정도가 지난 상태입니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1~91 서버가 참여를 하게 되었고, 한국은 1~54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초청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천하장패 시나리오로 시작을 하게 되었으며, 천하쟁패 시나리오 도전 모드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총 16개의 팀이 참가하고, 최대 참가 인원은 3,200명이고 각 지역마다 최대 1,600명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스케일이 큰 만큼 보상도 상당히 푸짐했습니다. 훈장 선물함부터 금화, 장비 선물함, 외관 세트, 금인장, 그리고 아이폰 13 프로 맥스부터 시작해 푸짐한 스마트 상품까지 탄탄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제1회 글로벌 동맹 초청 경기 6주 차 경기 전황을 살펴보면, 한국 유저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에서는 한국 유저의 실력이 타 국가에 비해 뛰어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시즌 절반 정도 지난 상황이며, 격차가 크지 않은 만큼 끝까지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은데요. 한국 유저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질릴 틈 없이 즐길 거리가 풍부한 삼국지 전략판은 확실히 여타 모바일 삼국지 게임보다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소과금 유저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시즌제SLG인 만큼 중간에 접었다가 다시 생각나서 시작하고자 할 때는 새 시즌에 맞춰서 돌아온다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전략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한 게임인 만큼 초보자라면, 공식 카페에 있는 다양한 공략들을 참고하셔서 재미있게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식 카페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