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가면 좋지만 참아야하는 코코나&슌, 뽑을 필요는 없는 슈에린&사사야

3월 21일 오전 11시부터 3월 28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코코나&슌&사야(사복)&슌(어린이)의 4중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율ㅈ... 아니, 키리노는 2성이라 잘 나오고 굳이 노릴 정도는 아니에요.

코코나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2코스트 EX스킬과 1스를 통하여 아군을 회복하고 칭찬 도장 스텍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칭찬 도장 스텍이 5개까지 쌓이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1감소시켜주죠 (한번씩)

처음 나왔을땐 평가가 그리 좋지 않았지만 나중에 예로니무스 실내전 인세인 고점팟&토먼트 클리어에 사용됐으며 특정 종합전술시험에도 쓰이는 등 현재는 나름 쓸만한 서포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평소라면 뽑아가는게 좋겠지만 이후에 있을 한정 연타를 생각하면 통상 캐릭터고 쓰이는 상황이 좀 한정적인 코코나는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편이라 넘긴다는 반응도 꽤 있는 편이죠.

슌은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3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의 피해량&사거리&치명수치가 증가하는 대신 공속이 느려집니다. 일종의 시즈모드죠.

EX스킬도 나름대로 쓸모가 있지만 그것보단 1스의 전투 시작시 코스트 1회 증가가 메인입니다. 시작하자마자 3코스트 정도 펌핑을 해줄 수 있죠.

이걸 바탕으로 PVP인 전술대항전에서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술대항전에선 거의 모든 시즌에서 필수캐릭터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챌린지, 총력전, 종합전술시험 등 PVE 컨텐츠에서도 사용되는 만능캐릭터입니다.

괜히 초반 리세 3대장이란 평가를 받는게 아니었어요. 없었을땐 정말 꼬왔다가 생기니까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더군요.

만약 슌이 없다면 코코나랑 슌을 둘다 노리는 식으로 이번 가챠에 들어갈 가치가 있긴 한데 이후에 있을 한정 연타를 생각하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슈에린은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여 상당히 강한 딜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군으로 사용된적은 없었고 특정 총력전에서 조커픽으로 사용되는 정도라 뽑을 필요는 없죠.

사사야는 관통 속성 스페셜-딜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넓은 범위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하는 장판을 깔 수 있습니다.

장판딜을 사용하여 헤세드 잡몹 처리에 사용되지만 상당히 높은 육성을 요구하며 요즘은 모에등의 대체제가 나왔기 때문에 굳이 이번 가챠에서 뽑아갈 필요는 없죠.

코코나나 슌의 성능은 꽤 괜찮지만 4월부터 시작되는 지옥의 한정 연타 때문에 뽑아가기가 힘듭니다.

당장 남은 주요 픽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월 초 운타하&노아

4월 중순 바니걸 복각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중순 클리나&클나에

6월 말 정루나&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9월 중순 뉴츠키&뉴아루&뉴리카&뉴루카?&뉴요코?

거기다가 9월엔 흥신소 신년 이벤트가 복각될 예정이라 한정 캐릭터 뉴츠키를 못뽑은 분들은 이 기회를 놓쳐선 안되며, 이번 복각 이벤트에 나올 예정인 뉴요코나 뉴루카는 아마 통상이겠지만 성능과 관계없이 뽑아가실 분들이 있다면 청휘석에 여유를 두는게 좋죠.

다른 캐릭터는 몰라도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6월 말 정우카

7월 중순 미카

8월 중순 나기사&토키

이정도 라인업은 꼭 가져가는게 좋기 때문에 청휘석을 아끼고 또 아끼는게 좋습니다.

코코나 꼭 뽑고 싶었는데 진짜 여유가 없네요... 제발 다른 한정 가챠때 통언뜬으로 나와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