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3.7 / 06월 전반
이번 나선비경 난이도 무슨일?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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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의 난이도는 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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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의 난이도는 무난.
전반의 난이도는 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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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방과, 3번방이 시간을 꽤 잡아먹지만 전반전은 리트가 편하니 잘 모아잡고 시간단축.
1번방과, 3번방이 시간을 꽤 잡아먹지만 전반전은 리트가 편하니 잘 모아잡고 시간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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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방이 꽤 높은 수준의 딜량을 요구하므로 1티어 수준의 높은 메인딜러를 채용하는것을 추천.
3번방이 꽤 높은 수준의 딜량을 요구하므로 1티어 수준의 높은 메인딜러를 채용하는것을 추천.
1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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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의 웨이브로 이루어져있다. 구라구라 꽃 3마리 2번, 구조체 3마리 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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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의 웨이브로 이루어져있다. 구라구라 꽃 3마리 2번, 구조체 3마리 2번
4번의 웨이브로 이루어져있다. 구라구라 꽃 3마리 2번, 구조체 3마리 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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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자체는 약한편이라 딜이나 탱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한마리라도 남아있다면 다음 웨이브가 진행되지 않기 떄문에 모아서 잡는 컨트롤이 중요하다.
몹 자체는 약한편이라 딜이나 탱이 중요하지는 않지만 한마리라도 남아있다면 다음 웨이브가 진행되지 않기 떄문에 모아서 잡는 컨트롤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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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을 잘 모아서 한번에 잡고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주는게 중요 포인트다.
몹을 잘 모아서 한번에 잡고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주는게 중요 포인트다.
2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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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이 필요없는 약하디 약한 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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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이 필요없는 약하디 약한 보스
설명이 필요없는 약하디 약한 보스
3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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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세트로 2웨이브로 나누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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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세트로 2웨이브로 나누어져 있다.
위 세트로 2웨이브로 나누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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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해짐승의 악명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겠지만, 공격력, 방어력, HP 모두 네임드 몬스터에 버금가므로 살짝 실수하면 끔살당할 수 있다.
성해짐승의 악명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겠지만, 공격력, 방어력, HP 모두 네임드 몬스터에 버금가므로 살짝 실수하면 끔살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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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전반에 포진되어 있으니 리트신공!!
다만 전반에 포진되어 있으니 리트신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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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후반 몹이 굉장히 약해서 시간이 8분 초반대까지 밀려도 큰 문제는 없을듯.
다행히 후반 몹이 굉장히 약해서 시간이 8분 초반대까지 밀려도 큰 문제는 없을듯.
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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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버전 문제의 후반 1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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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버전 문제의 후반 1번방
이번 버전 문제의 후반 1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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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구성으로 보면 역대급으로 귀찮은 구성으로 손에 익지 않은 파티를 구성해서 클리어하게 만든다.
파티 구성으로 보면 역대급으로 귀찮은 구성으로 손에 익지 않은 파티를 구성해서 클리어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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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풀이 빈약하다면 9별은 포기해야할지도 모름.
캐릭터풀이 빈약하다면 9별은 포기해야할지도 모름.
1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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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얼음 심연 메이지를 잡고나면 2웨이브로 (격류 1, 서리 2) 사도 세마리가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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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얼음 심연 메이지를 잡고나면 2웨이브로 (격류 1, 서리 2) 사도 세마리가 등장한다.
물, 얼음 심연 메이지를 잡고나면 2웨이브로 (격류 1, 서리 2) 사도 세마리가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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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우의 융해파티로 진입 할 수 있겠지만 종려와 베넷을 다 쓰는 소모적인 파티라 파티풀이 부족하다면 전반에 딜이 많이 빠지고 생각보다 조합 포텐셜이 안나온다.
감우의 융해파티로 진입 할 수 있겠지만 종려와 베넷을 다 쓰는 소모적인 파티라 파티풀이 부족하다면 전반에 딜이 많이 빠지고 생각보다 조합 포텐셜이 안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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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사도만 나올때는 호두만으로도 충분했는데 물 사도와 함께 나오니 정신이 없다.
얼음 사도만 나올때는 호두만으로도 충분했는데 물 사도와 함께 나오니 정신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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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사도의 칼춤을 따라가면 얼음사도의 보호막이 한참이고, 얼음사도를 잡고 있으면 물사도가 칼춤추며 빙결
물사도의 칼춤을 따라가면 얼음사도의 보호막이 한참이고, 얼음사도를 잡고 있으면 물사도가 칼춤추며 빙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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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파티, 저파티 쓰다가 결론은 향릉과 나히다를 둘다 가져가자. 여기서 파티 구성과 머가리 손가락이 같이 깨짐.
이 파티, 저파티 쓰다가 결론은 향릉과 나히다를 둘다 가져가자. 여기서 파티 구성과 머가리 손가락이 같이 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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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화 포텐셜이 낮기 때문에 향릉과 나히다를 같이 썼던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색하다.
발화 포텐셜이 낮기 때문에 향릉과 나히다를 같이 썼던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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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을 위해 사나행시 에서 행추만 향릉으로 교체하거나, 라향카베에서 카즈하만 나히다로 변경해서 사용해도 괜찮은 포텐셜이 나옴.
손을 위해 사나행시 에서 행추만 향릉으로 교체하거나, 라향카베에서 카즈하만 나히다로 변경해서 사용해도 괜찮은 포텐셜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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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방이 뇌음이라 번개가 무쓸모지만 장쎈 나히다와 향릉빨로 가자.
다음 방이 뇌음이라 번개가 무쓸모지만 장쎈 나히다와 향릉빨로 가자.
2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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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나선비경 누가 디자인 했는지 구성한번 참 알차다. 1번방에 얼음/물 저항 넣어두고 2번방에 번개 저항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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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나선비경 누가 디자인 했는지 구성한번 참 알차다. 1번방에 얼음/물 저항 넣어두고 2번방에 번개 저항이라..
이번 나선비경 누가 디자인 했는지 구성한번 참 알차다. 1번방에 얼음/물 저항 넣어두고 2번방에 번개 저항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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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양심은 있었는지, 전반이 거의 2~30초 컷이 가능하기 때문에 뇌음은 나히다로 퐁퐁퐁 잡으면 쉽다.
하지만 양심은 있었는지, 전반이 거의 2~30초 컷이 가능하기 때문에 뇌음은 나히다로 퐁퐁퐁 잡으면 쉽다.
3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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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도 별거 없다. 필드 보스와 다르게 바로 딜을 시작할 수 있으니 보호막만 잘 깨부수면서 쭉~ 딜하면 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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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도 별거 없다. 필드 보스와 다르게 바로 딜을 시작할 수 있으니 보호막만 잘 깨부수면서 쭉~ 딜하면 끝남.
얘도 별거 없다. 필드 보스와 다르게 바로 딜을 시작할 수 있으니 보호막만 잘 깨부수면서 쭉~ 딜하면 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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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를 들고가면 무지성으로 잡을 수 있다.
사이노를 들고가면 무지성으로 잡을 수 있다.
마무리
나선비경은 12층으로 고정되어 있고 더이상 늘릴 계획이 없다고 이런식으로 비틀어?
무조건 0~1티어 캐릭을 뽑아서 클리어해야해! 돈써! 이런 느낌이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편하게 구성해서 사용하는 고착화 파티를 무시하는 형식으로 꼬았다. 익숙해진 손가락이 꼬이는것 만으로 상대적 난이도가 확 올라간 느낌. 반대로 말하면 파티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쓰임이 완전 달라 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나선비경의 디자인이 아니였나 싶다.
나처럼 오래 플레이한 유저라면 캐릭터풀도 다양하고 각 캐릭터의 밸런스가 오버파워인 상황이니 그저 잠시 귀찮을 뿐이지만, 평균을 하회하는 스팩의 유저들은 기존의 방식으로는 9별 클리어 할 수 없을것같다.
나선비경의 조건을 클리어했다는 느낌이 아니라 딜로 찍어 누른면이 없잖아 있어서 아니, 많아서 팁도 딱히 주기도 애매하다. 극종결된 캐릭풀로 클리어하고 이렇게 구성해서 클리어하면 됩니다. 라는게 좀 말이 안되지..
이번 주기동안 다양한 캐릭터풀로 클리어해보면서 추천할 점이 있다면 추가로 작성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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