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용자들과 함께 한 ‘오딘 퀴즈 온 더 블록’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멀티플랫폼 MMORPG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함께 1년을 보낸 이용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오딘 퀴즈 온 더 블럭’ 영상을 공개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약 40분 분량의 영상은 두 MC가 <오딘>에 특별한 애정을 가진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2살의 한 제보자는 <오딘>에서 만난 길드원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가진 뒤 "오랜 친구보다 더 가깝게 느껴졌다"며,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해준 '오딘'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 외에도 작은아버지, 어머니, 딸 내외가 함께 ‘오딘’을 즐긴다는 이야기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제보자 사연에 이어 <오딘>의 핵심 개발자들이 직접 영상에 출연해 <오딘>의 향후 개발 로드맵을 전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이한순 PD는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공성전'에 대해 "현재도 열심히 개발 중이며, 공성전만의 특별 스킬은 물론 동일 그룹군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월드 공성전' 형태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추가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범 AD는 기존 4개 클래스의 매력을 모두 합친 신규 캐릭터 '여전사'와 함께, '아스가르드' 배경의 6챕터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특히 "시나리오의 대 종장을 향하는 만큼 '아스가르드'의 웅장함은 물론, 감동적인 클라이맥스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출연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나 역시 '오딘'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이용자 중 한 명"이라고 밝히며, "진심으로 이용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딘>의 1주년 기념 영상 ‘오딘 퀴즈 온 더 블록’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오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가기금지!댓글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