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과 함께 더욱 편리해진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 UI및 편의성 업데이트

리니지M은 지난 WELCOME 2023 이후, 굵직한 패치보다는 오히려 언젠가 있을 대형 업데이트 앞서 플레이어들의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시스템과 UI의 개선 및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며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2월에 들어와서도 그와 관련된 소식들이 속속 귀에 들어왔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히 눈 여겨볼 만한 사항들과 벌써 11회차를 맞은 이벤트인 시련의 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여느 때처럼 거창한 이야기가 되지는 않겠지만,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 각을 보고 계신 분들께는 오히려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함께 해주시기 바라요.

거래소, 절전모드의 UI 개선 및 기능 강화

자, 그럼 가장 먼저 거래소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지난 해에만도 몇 번은 했을 만큼 리니지M을 실제 즐기고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면서도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수정의 손길을 받은 부분은 제작 탭에서 거래소로 넘어간 뒤, 다시 이전의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작 이동' 버튼이 생겼다는 건데, 사실 게임의 서비스 기간이 길어지면서 그동안 쌓인 아이템들 및 레시피의 데이터 워낙 많아 자주 이용하려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었기에, 분명 플레이의 질을 높여줄 유효한 패치였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여기에 더해 서버 및 월드 거래소에서의 즐겨찾기 등록 상한이 30개로 늘어나며 더욱 많은 물품들을 팔로우할 수 있게 됐다는 점도 놓치면 안되겠죠. 특히 재료나 주문서 같은 것들은 이용 빈도도 높은데 종류도 많아서 기존의 갯수로는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이 꽤 많았을 걸로 생각됩니다. 결과적으로 실제 유저들이 불편해하는 부분에 있어 개선이 이루어진 만큼, 최소한 편의 기능 만큼은 앞으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패치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으로, 소개할 내용은 거래소 못지 않게, 피부에 확 와닿는 패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2월 8일 업데이트로 인해 이제는 절전모드에서도 간단한 조작들은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게 됐는데요. 그 무엇보다 특히, 화면에서 제공해주는 정보량이 늘어났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를 테면, 퀘스트나 거래소 판매 완료 시 그 내용을 바로바로 확인하는 게 가능해졌고, 채팅창 또한 한 면을 통째로 차지할 만큼 시원하게 자리를 배정 받아, 사실상 사냥하는 모습만 눈에 보이지 않을 뿐, 그 과정에서 필요한 플레이는 거의 다 할 수 있다 보시면 될 것 같더라고요. 그런 만큼, 좌측 하단에 생성된 아이콘을 통해 손쉽게 임의로 진입이 가능해졌다는 점도 꼭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보상은 강력한 이벤트들

기르타스 분신 시리즈는 이전에도 한 번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반응이 좋았던 건지 시련 던전에서 분신을 처치하고, 마을 내에 위치한 동상을 터치하여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번 1주일간 다시 한 번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모르고 있는 것보다 매일 같이 혜택을 챙겨가는 게 육성에 있어 무조건 이득이니 하루 1,2분만 투자해서 잊지 말고 경험치 보너스와 각종 코인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 다음은 어느덧 11번째를 맞은 시련의 탑 이벤트의 소식으로, 하루 5번씩 주어지는 도전 기회를 통해 던전에 입장하여 생성되는 몬스터를 모두 처차히고, 전용 재화인 '시련의 증표'를 모아 NPC에게서 뽑기팩, 엘릭서, 코인, 숙련 변경 티켓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입장 제한이 70레벨이긴 하지만, 초반 구간의 허들이 그리 높지 않아 너무 겁낼 필요까지는 없어 보입니다. 뭐, 어차피 밑져야 본전이니 최대한 높은 층수를 목표로 달려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발렌타이 관련 이벤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2월 14일 10시에 푸시를 통해 제공되는 상자를 열어 변신, 마법인형, 스킬 뽑기팩과 경험치 및 아인하사드의 은총을 채워주는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주요 내용인데, 그것 말고도 일일 퀘스트로 제공되는 선물 상자의 '발렌타인 소환 막대'를 사용하여 자신의 주변에 생성된 임의의 몬스터들을 처치해 명예 코인, 경험치, 아데나, 축복의 가루 등을 얻을 수 있는 서브 이벤트는 지금 당장도 참여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참여해주시는 걸 권해드려요.

여기까지, 발렌타인 데이를 앞둔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의 업데이트 소식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아주 많은 내용이 담긴 패치는 아니었지만, 당장 플레이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들이 개선된 만큼 유저들 입장에서는 만족할 만한 부분들이 꽤 많았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특히, 이벤트들의 경우 참여 난이도에 비해 얻어갈 수 있는 것들이 많아 그 어느 때보다 꼼꼼하게 챙기며 플레이 해주시라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이렇듯 한동안 잠잠한 걸 보니 왠지 느낌이 머지 않아 대형 업데이트가 공개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는데, 그런 소식들이 알려진다 하더라도 막상 닥쳐서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것보다는 미리 기반을 닦아두는 것이 그 때가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 더 용이한 만큼, 어느 정도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폭풍전야 같은 기간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라요.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

OASIS 2: YOU Update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