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야의 은행 털이범?? 브롤스타즈의 영웅 저격수 벨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황야의 은행 털이범인 브롤스타즈의 영웅 저격수 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은 악명 높은 골드암 갱의 두목으로, 단순히 돈을 노리는것이 아니라 스타 파크의 진실을 밝혀내 무너뜨리는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어휴, 겉보기에는 그냥 현상금 사냥꾼이나 그냥 도적단의 일병같은데 사실은 아주 무서운 두목이였구만요.)

무튼, 벨은 저격수로, HP는 고작 2600이고, 이동 속도는 보통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빠르지 않아서 도망을 다닐수도 없고, 회피하는것도 잘 안될텐데 체력이 너무 적은거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하지만 곧 있으면 '아, 이래서 벨의 체력이 낮을 수 밖에 없었고, 체력이 낮아도 잘 극복을 할 수

있구나!'

를 아실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의 일반 공격은 이러합니다.

일반 공격의 이름은 전기 볼트탄 입니다.

장거리 전기 볼트탄을 발사해 명중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전기 볼트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가까운 다른 적에게 튕겨나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1040으로 준수하고, 사정거리가 초장거리인 10타일 입니다.

초장거리 기술로 벨의 부족한 체력과 부족한 이동속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재장전 속도는 1.4초로 빠름 입니다.

최대 튕김 횟수는 3번인데요, 자! 여기서 여러분!

제가 다른 브롤러들을 설명드릴때에는 '최대 튕김 횟수'를 말씀드리지 않았잖아요?

벨은 특이하게도 튕김 횟수가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벨이 일반공격을 사용해서 어떤 한 적에게 명중을 했는데 명중을 한 적 근처에 또 다른 적이

있다면 벨이 발사한 전기 볼트탄이 근처에 있는 적에게 옮겨저서 피해를 받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최대 튕김 횟수'라는 것은, 벨의 전기 볼트탄이 근처에 있는 적에게 얼마나 옮겨붙을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처에 적들이 많이 붙어있다면 벨의 공격을 사용해서 한번에 여럿의 적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근처에 적이 있기는 한데 너무 멀리 있으면 벨의 전기 볼트탄이 옮겨붙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듀오 쇼다운이나 하이스트, 핫 존, 젬 그랩 등등, 여럿이서 하는 맵일수록 벨이 더욱 유리해지겠지요?

벨이 상대팀에 있다면 절대로 아군과 붙어다니지 마세요!

오히려 벨에게는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벨의 특수공격은 표식탄입니다.

삼각형 모양의 전기 볼트를 발사합니다!

명중한 적에게 표식을 남기는 특수탄을 발사합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받는 모든 피해가 증가합니다. 한 번에 한 대상에만 표식을 남길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500밖에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벨의 일반공격의 반도 안되지요.

사정거리는 초장거리로, 10.67타일 이므로, 멀리있는적에게도 사용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특수 공격 충전량은 25%이고, 피해 증폭률은 35%이므로, 특수공격 자체의 피해량은 아주아주 적지만,

벨의 특수공격은 나중에 벨이 표식이 남은 적에게 피해를 남기는것을 생각해서 자체의 피해량이 아주아주 적은 것

아닐까요?

표식은 한 브롤러에게만 적중시킬 수 있으며, 표식이 있는 브롤러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다른 브롤러에게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기존에 표식이 있었던 브롤러의 표식은 사라지고 새로운 대상에 표식이 추가됩니다. 표식은 밸런스 문제로 하이스트의 금고나 IKE 포탑 등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시즈 로봇, 빅 브롤러, 보스전, 슈퍼시티 램피지의 보스과 같은 소환물에는 적용이 가능합니다.

표식은 영구적으로 지속되기 때문에 표식을 맞은 대상은 살아남더라도 죽기 전까진 매우 허약한 상태가 됩니다. 특히 물몸 브롤러는 물론이고 대량의 체력을 지닌 브롤러나 적들 상대로 더욱 큰 효율을 보여줍니다. 받는 대미지가 더 아파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맞은 상대의 플레이도 위축되어 전투 참여를 다소 소극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고 특수 공격을 더 잘 채워주진 않습니다.

한 번 죽으면 끝인 솔로 쇼다운의 특성상 벨한테 표식탄을 한번 맞으면 이는 죽을 때까지 벗을 수 없는 저주의 표식이 됩니다. 벨과의 전투를 피하거나 끝내도 다른 브롤러과 전투 시 매우 불리해집니다. 특히 딜교환이 매우 중요한 근접끼리의 전투의 경우 이 표식이 붙으면 큐브가 많이 차이나지 않는 이상 못 이깁니다.

대신 특수 공격 자체는 3대3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는 까다로운 편입니다. 디버프를 빼고 보면 결국 벨의 특수 공격은 데미지가 더 낮은 직사형 공격에 불과한지라 명중 못하는 상황도 자주 벌어지는데, 특수 공격을 채우는 데도 무려 5발이 요구되는지라 킬 캐치용으로 쓰기엔 다소 아까운 편입니다. 표식을 부여한 이후에도 난관인데, 데미지가 낮아서 아군의 보조가 아닌 이상 본인의 일반 공격으로 맞춰야 하는데, 아군에게로 대피하거나 벽에서 농성하는 등 애초 맞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면 표식의 효과를 보기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벨의 자체 성능은 좋게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들을 흩어지게 만들고, 그렇게 흩어진 적은 피해량 증가 디버프를 부여시켜 하나하나 제압시키는데 탁월한 저격수로, 그 외의 가젯이나 스타파워 등으로 특정 상황들을 보완시키는데 특화되었습니다.

일반 공격은 적이 뭉쳤을 때 거의 강제로 해산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는 특징을 가져서 팀전에서 중요한 진영을 초장거리에서 평타 한대만으로 손쉽게 붕괴시킬 수 있습니다. 해산하지 않으면 전이 공격에 계속 얻어맞는 막대한 손해를 보기 때문에 사실상 맞추기만 하면 뭉친 적을 강제로 떨어뜨리는 CC기를 보유한 것과도 같습니다.

또한 벨의 구조상 특정 대상을 노리는 상황에서도 활약을 해줍니다. 특수 공격의 표식이 부여된 적은 받는 모든 데미지가 증가되고, 팸 등의 브롤러가 설치한 터렛이나 아군에게 근접한 상태로 물러나면 팀 전체에게 피해를 보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상대 팀은 파티의 힐량이 뛰어난 게 아닌 이상 벨의 공격을 받으면 서로 붙어 있기 어려워지고, 이런 양상은 아군의 라인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격수 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