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쿠폰 및 여거너 1주년 사전등록 까지 총정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1주년을 맞이해 디렉터와 함께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 했습니다.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만큼 앞으로의 운영 방향 및 신규 캐릭터 여거너에 대한 소식, 이후 각종 업데이트 및 1주년 기념 쿠폰까지 공개를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이브 방송 못보신 분들 위해 쇼케이스의 내용 핵심만 뽑아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주년 쇼케이스의 내용들을 들여다보기 앞서, 현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여거너와 1주년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1주년 기념 보상을 비롯 다양한 것들을 얻을 수 있으니 기간 놓치지 마시고 꼭 먼저 사전등록 하시길 권합니다.

본격적인 온라인 쇼케이스 시작에 앞서 1년간의 다양한 기록들과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수상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함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 달성한 다양한 내용들을 감상했습니다.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의 시작은 윤명진 총괄 디렉터의 등장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작정하고 나온건지 시작부터 시작부터 굵직 굵직한 것들을 많이 공개했습니다.

성장과 파밍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레벨별로 항마력을 재선정 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입장 항마력을 만족시켰을시 스펙이 부족해서 던전에서 실패하는 일은 없도록 할 생각이라는 것과 함께 항마력 만족시 플레이만 잘하면 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개발 방향성에 대해서는 여러 캐릭터를 키울 때의 재미를 키워나갈 생각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플레이하며 즐거운 경험을 하기를 기대한다는 본인의 생각을 밝혔으며 일부 재화의 캐릭터 귀속을 풀 계획이 있다는 깜짝 공개를 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을 숙제 방식에서 풀려는 생각이 있다고 하면서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해 많은 보상을 가져가게 하는 것보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자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반복 플레이를 요구하는 콘텐츠의 삭제는 절대 재화 수급처를 줄이는 것이 목표는 아님을 이해해주길 바란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길드 버프로 신규 캐릭터 육성에 부담이 많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야기를 이어갔죠. 공헌주화를 수급할 수 있는 창구를 늘려 부캐릭터 육성시에도 부담이 덜되도록 조절해 보려고 생각 중이라면서 일부 유저들이 요청 중인 길드 버프 통합은 아직 고민 중이라고 했습니다. 더불어 각성 몽환의미궁이 완료가 되더라도 이후 길드원들이 추가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라는 이야기도 더했습니다.

레이드와 관련해서는 레이드가 테라 수급에 차지하는 비중이 큰데 레이드 별 캐릭터 참여 횟수는 유지하는 가운데 계정별 레이드 참여 횟수는 모험단 단위로 통합할 계획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민감한 강화 문제에 대해서는, 강해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강화이기 때문에 모두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만렙 확장시 강화 방법에 대한 개선을 함께 하려고 고려 중이라고 하면서 새로운 성장시스템으로 장비성장(가칭)이라는 것을 추가 예정을 알렸습니다. 여기에 더해 고강화가 강요되는 것에 대해서 해결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합니다.

신규 캐릭터로 많이들 기다리고 있는 여거너의 경우 핵심 스킬을 제외하고는 PC버전과는 다르게 새롭게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거너 레인저 같은 경우에는 새롭게 제작했지만 기존 어떤 캐릭터보다 스킬 연계가 잘되도록 디자인했고, 콤보슬롯 세팅 통해서 간단하게 연계기를 발동할 수 있다는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여런처의 경우에는 중화기를 사용하지만 중거리 공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하면서, 직사형 공격과 곡사형 공격 모두 가능하고, 즉시전개가 빠른 스킬 이후 느린 스킬을 잘 조합하면 사용성이 올라간다는 플레이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스쿼드 러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는데, 계정내 캐릭터 중에 최대 5개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인데, 전체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마력 분포가 넓게 설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맵에 입장해서 캐릭터가 연속해서 이어지며 플레이 가능한 방식으로 게임이 전개되며, 추가 버프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다소 항마력이 부족해도 클리어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최종 단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페셜한 보상도 제공이 된다고 하니 도전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궁금해하는 아바타에 대한 추가 정보도 공개되었는데, 천계 이후의 몬스터 디자인을 활용한 아바타가 등장예정으로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생각해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1차 레어 아바타의 경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태초의 레어 아바타라는 명칭으로 제공할 예정인데, 풀세트 효과를 좀 더 신경썼다는군요. 4개의 캐릭터만 존재하는 것으로 3월에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곧, 빠른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줄 슈퍼 성장 하이웨이가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보상 캐릭터의 경우 13강 에픽무기에 10강 에픽 방어구도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슈퍼 성장 하이웨이 이벤트로 지정한 캐릭터에게는 에픽로드 입장권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깜짝 선물 같은 소식도 공개가 되었는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이벤트 출석 보상으로 몬스터 코스프레 아바타와 무기 아바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짝짝짝!!)

드디어 모두가 그토록 기다리던 강림 오즈마가 4월 업데이트 된다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입문모드를 함께 업데이트해서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강림 오즈마 보조 장비 획득 가능하며 입문만 플레이해도 장비는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템 파밍 이후에는 좀 더 수월하게 레이드 플레이 가능하게 된다고 하니 반복 플레이의 스트레스는 조금 덜해질 것 같네요.

여기에 더해 5월에는 차원을 넘어오는 보스와 대결을 하게 되는 외전적인 스토리를 가진 재해 : 뇌해 마고스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는 정보가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강림 오즈마보다 더 도전적인 레이드로 준비 중이라는데 매우 어려운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신 거래가능 아이템이 대거 제공된다고 하니 능력만 된다면 도전할 맛은 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던 던파모바일과 애니메이션의 첫 콜라보 정보도 드디어 밝혀졌습니다. 첫 콜라보는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파이패밀리라고 하는데요. 5월에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와우! 저도 정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데 대박이네요.)

3분기에 진행될 업데이트와 관련한 정보들도 일부 공개되었습니다. 많이들 기다리던 만렙 확장이 3분기 초에 진행될 것이라고 하는데 5레벨 확장을 생각 중이라고 합니다. 노블스카이를 건조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와 스킬룬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정말 깜짝 정보로 3분기 이후 올해 추가될 신규 클래스 정보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배틀메이지 출시 예정으로 원작과 다른 느낌으로 새롭게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배틀메이지는 인챈트리스와 함께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하며, 소환사는 현재 개발 중이며 신규 전직인 여인파이터도 올해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감사 기프트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마음이 담긴 선물 쿠폰번호도 공개했습니다. 쿠폰사용 기간은 5월 24일까지로, 쿠폰을 입력하면 신기한 모든 속성 강화 보주 칭호와 4단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 에픽 초월의 돌, 서부 지옥파티 초대장 2천개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정리해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대략 2~3시간 정도 내용 알차게 진행이 되었는데, 많은 고민과 노력이 진행 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즐겜하시기 바랍니다.

1ST ANNIVERSARY

dnfm.nexon.com

* 글작성 용티 / 고료제공 해당게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