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에버소울 Play Note -4- [한줄평 : 탈리아는 귀엽다]
게임 " 에버소울"
방치형 RPG, SF, 판타지, 미소녀, 연애
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개발하여, 카카오 게임즈에서 퍼블리싱 및 운영하는 한국의 모바일 게임로 2023년 1월 5일에 출시되었다.
UNITY 엔진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심의등급은 15세.
이번에 픽업소환으로 탈리아가 등장했다.
현재 픽업 소환 캐릭터인 지호는 완전 신규캐릭터니까 픽업 소환으로 탈리아가 등장했어도 관심이 멀어지지는 않을것같다 생각했었는데,
한번 보니까! 이 캐릭터 넘나 귀여워 지호의 인기를 뺏어올지도 모른다!
탈리아는 별님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별의 아이로 탈리아가 봐주는 별점은 한 번도 빗나간 적이 없어서, 신통방통하기로 유명하다.
서포터인 탈리아는 공격력 및 방어력 증가, 지속 체력 및 마나 회복, 디버프 제거, 보호막 등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얼티밋 스킬 '별님 오시는 날☆'은 체력 및 마나 지속 회복을 부여하며, 서포터 얼티밋임에도 준수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아쉬운 힐량이 흠이지만 다재다능한 서포터로서 요정 파티의 핵심으로 활약한다.
요정덱이 현재 국민덱으로 평가받고있는데 이 조합에 꼭 들어가는 1순위 캐릭터.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얼티밋 스킬 '별님 오시는 날☆' 한번 사용하고 시작하면 정말 든든하다! 그리고 넘나 귀엽다!ㅎㅎㅎ
탈리아는 1티어 캐릭터니까 없으신분들은 반드시 획득하도록 하자!
현재는 탈리아와 클로이, 미리암 조합으로 요정3명과 메피스토펠리스와 지호 인간2명해서 조합을 짜고 전선을 밀고있는중이다.
덱에 힐러가 두명이니까 전투력은 좀 낮아도 아직까지는 원활하게 밀수있는듯하다.
이벤트나 전선만 지겹도록 돌지말고 인연스토리도 한번 진행해보자
에버소울의 전선이나 메인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추가로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게된다.
인연 스토리는 에버톡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시스템이기도 하고, 에버소울의 제작 단계부터 꽤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각 정령들은 좋아하는 선물들이 있는데, 당연히 이런 선물을 제공해주는 과정을 통해서도 인연 레벨을 쌓을 수 있지만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는 걸 통해 새로운 키워드를 확보, 이 키워드를 사용해 인연 레벨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키워드를 발견하는 건 생각보다 중요한 일인데, 인연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나들이에서
어떤 키워드를 발견하느냐는 곧 인연 포인트의 수급량을 결정하는 부분이다.
내 취향에 맞는 정령을 발견했다면 해당 정령과의 인연을 적극적으로 쌓아나가기 위해 빠르게 키워드를 확보해보자.
에버톡으로 구원자에게 연락올때 열심히 이야기를 들어주다 보면 인연 스토리의 이야기가 오픈된다.
인연스토리는 선택지에 따라 달라지는 트루엔딩을 가지고 있으므로 선택을 잘 해야한다!
현재 많은 선두주자 분들이 공략을 해놓은 자료들이 있으니 참조하면 좋을듯싶다!
은근히 어려운 컨텐츠인 조각난 차원의 미궁
에덴 적응 훈련!이 이제 6일밖에 남지않았다.
벌써 에버소울이 출시하고 3주가 넘는 시간이 지났구만...ㄷㄷ
많은 유저분들이 거의 다 에던 적응 훈련! 이벤트를 완료하셨을것같은데 난 아직 조각난 차원의 미궁 3회 완료에서 막혀있는중.
조각난 차원의 미궁은 2일마다 초기화되는 컨텐츠로서, 적 몬스터의 레벨은 자신의 평균레벨에 비례해서 올라간다.
총 3단계가 있는데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보상이 좋다! 그런데 상당히 어렵다!ㅠㅠ
조각난 차원의 미궁의 경우 도전했던 자신의 캐릭터가 죽어버리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 캐릭터가 죽지않도록 신경써줘야한다.
던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아이템들이나 도움을 주는 정령들을 잘 활용해서 클리어해보자.
미궁을 클리어하기가 어렵다면 난이도를 일반으로 선택해서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다!
캐릭터들이 전원 사망해서 전투에 실패해도 남은 캐릭터들로 재도전이 가능하니 하나의 덱보다는 두개 정도의 덱을 완벽하게
만들어가지고 오는것도 공략에 큰 도움이 될것같다.
조각난 차원의 미궁 3회 완료 완료 후 이제 이중 게이트 5회도전만 남았군!ㅎㅎㅎ
이제 메인스토리나 인연스토리, 미궁 모두 숙제를 완료했다면 탐관오리 클로이를 혼내주러 가봅시다!ㅋㅋㅋ
저 얄미운 얼굴은 아직도 11일이나 더 봐야한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