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과 원신 - 엄마 아빠 연인

간지호통 干支互通

천간 지지가 서로 통한다

명국의 간지는 록과 원신이 출현하면 서로 통한다

서로 같은 글자로 해석한다

록과 원신

록은 천간이 확장하는 것, 천간이 지지로 들어가 권력을 행사하는 것이다

록은 신체가 되고 수명성이 된다

독립 주장 자의식 존귀 독점 권력 봉토 공양 복록 ..

반면 원신은 지지가 천간으로 확장하는 것

지지가 천간에서 일한다

원신

록 祿

록과 원신이 같이 출현하면 이 둘은 서로 통하는 관계이니 같은 글자로 보아야 한다

진술축미 4묘신에는 원신이 없다

토는 다른 기운을 보듬기만 하니 록이 없다

오화 사화는 천간에 정화 기토 / 병화 무토 두 개의 원신이 있다

여명의 록은 몸과 신체이니 인기와 매력이 많은 것을 뜻한다

간지호통의 원리는 응기 應期 (일이 일어나는 시기) 를 운용하기에 중요하다

명조 사례 분석 1

다혼 팔자 - 엄마가 넷

남명

부모의 상태 -------

연지 정재 사화가 아빠

사화의 원신은 시간의 무토

무토 사화원신과 록으로 같은 글자이니 무토도 아빠이다

사화와 신금이 사신합 하니 신금은 엄마

무토와 계수가 합을 하니 계수도 엄마

명국에 두 개의 계수와 한 개의 신금 그리고 축 중 계수

이는 한 명의 아버지와 네 명의 엄마가 배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시간의 순서로 보면 연간 계수가 아빠의 첫번째 처이며

신금은 두 번째 처이다

월간 경금이 바로 옆에서 일간 계수를 생한다

경신 월주가 일간의 자리 축토에 입묘한다

그러니 경신 월주가 친모이다

실제 이 명주는 아빠의 두 번째 처에게서 태어났다

명주의 처(배우자)의 상태 -------

연지 사화는 사축 공합으로 주위 (자기 자리)의 처궁으로 끌어오고

사화가 시간의 무토로 투간하여 계수 일간과 합을 하니

명주의 처이다

다만 사화가 빈위 (남의 자리) 의 계수 (다른 남자)와 자합하고 있으니

이 명주의 아내는 이전에 결혼이나 동거 이력이 있는 여자이다

시지의 오화도 여자인데

축토와 축오천으로 처궁에 들어오지 못한다

그저 명주의 애인이거나 어린 후배, 여자인 친구 정도로 볼 수 있다

만약에 사화가 첫 번째 처라고 한다면

연간 계수는 다른 남자이고 월지 신금도 다른남자로

계사 자합, 사신합 하니

다른 남자에게 가는 상이다

일지가 앉은 축토 처궁이 토이니

시간의 무토도 같은 토로 별궁이다

이 별궁의 아래 있는 오화가 두 번째 처로 올 수는 있으나

축오천이 일어나니 해로하지는 못한다

명조 사례 분석 2

여명

丁 戊

일주 정사는 연체이다

사화이고 원신무토

남편성 자수가 자사절로 남편궁에 들어오지 못한다

그런데 남편궁인 사화가 연지에도 있어 포국이다

궁이 성을 에워싸면 절충형천파로 공격이 있어도

깨지지 않고 보호받으니

그대로 혼인이 성립된다

연지의 사화는 다른 여자로 월간의 무토로 원신이 올라가서

자수 남편이 무자 자합을 하니 다른 여자와도 인연이 있다

명조 사례 분석 3

다음의 임인년 계월 신해일 명주의 엄마는 어느 글자일까

癸 壬

연월의 재성 관성 아빠

연월의 식상 비겁 인성을 엄마로 본다

(맹파에서는 엄마를 식상으로 가장 먼저 보고 그다음이 비겁 그러고도 없으면 인성으로 본다 - 인성 3순위)

여기서는

계수 임수 해수가 식상이니 일단 모두 엄마로 보인다

연지 재성 인목이 관성 병화가 암장되어 있으므로 확실히 아빠가 된다

식상이 세 개인데 이중에 록과 원신의 관계이고

인목 아빠와 같은 자리에 있으니

임수가 엄마가 된다

단건업 저 <손에 잡히는 맹파명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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