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그 어떤 게임보다 빠르게 50억 달러 매출 달성
원신, 그 어떤 게임보다 빠르게 50억 달러의 모바일 소비자 지출을 달성했습니다.
miHoYo의 혁신적인 오픈 월드 RPG 원신은 출시 후 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퍼블리셔인 miHoYo의 성과에 대한 대부분의 관심이 가장 최근에 출시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붕괴: 스타 레일에 집중되었지만, 붕괴: 스타 레일은 중요한 이정표를 막 넘었습니다. 2020년 9월 iOS, Android, 콘솔, PC로 출시된 원신은 현재 플레이어가 이 게임에서 약 50억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추산되며, 모바일 게임 중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에는 Apple의 App Store와 Google Play를 통한 게임 내 지출이 포함되어 있지만, 타사 Android 마켓플레이스의 수입을 제외하더라도 중국에서 iOS 버전의 원신의 수익은 총 15억 달러에 육박합니다. 이로써 중국은 전체 소비자 지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가장 큰 매출 기여도를 보였고, 일본이 10억 6천만 달러(약 21%)로 2위, 미국이 9억 3천만 달러(약 18%)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원신은 5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는 데 40개월이 걸렸으며, 이는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빠르게 이 기록을 달성한 게임입니다. 두 번째로 빠른 순위는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51개월이 걸렸습니다. 가장 최근에 50억 달러를 돌파한 모바일 타이틀은 앱스토어에 출시된 지 91개월이 지난 가든스케이프입니다. 현재 iOS 앱스토어와 Google Play를 통해 소비자 지출 총액이 50억 달러를 돌파한 모바일 게임은 총 13개입니다.
출처 : https://www.data.ai/en/insights/mobile-gaming/genshin-impact-summons-5-billion-in-mobile-consumer-spending-faster-than-any-previous-game/?consentUpdate=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