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13.1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블로거 IZUMI 입니다 ♥
롤토체스 13.14 패치노트가 나왔습니다.
학살자와 책략가 그리고 아우렐리온 솔 전설 까지 전부 하향을..
또한 제드와 야스오가 하향을... 그리고 벨베스도 조정을...
이번에 상향되는 데마시아와 여러가지 챔피언들!
빠르게 보고 가세요!!
* 13.14 패치 하이라이트 *
세부 사항은 제일 밑에 참고 바랍니다!
게임 모드: 영혼의 결투
영혼의 결투 모드는 두 가지 단계로 구성됩니다. 스테이지 1-1부터 3-8까지 진행되는 훈련 단계와 스테이지 3-8 이후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는 토너먼트 단계입니다.훈련 단계 동안 라운드에서 승리(30) 또는 패배(15)하거나 적 챔피언을 처치(1)하면 영혼의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영혼의 힘은 체력을 대체하며 수치가 증가할 뿐 낮아지지 않습니다.영혼의 힘은 그웬과 세트가 전리품을 가지고 방문하거나 PvE 보스로 등장할 때 받을 수 있는 전리품 선택지의 개수를 늘려줍니다.훈련 단계 동안 불완전한 영혼의 왕관이 제공되며 불완전한 영혼의 왕관을 착용한 유닛은 능력치(공격력과 주문력 및 체력)가 늘어나며 고유 특성이 아닌 목록의 마지막 특성이 2개로 적용됩니다.토너먼트 단계에서 불완전한 영혼의 왕관은 완전한 형태인 영혼의 왕관이 되어 영혼의 힘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고 부활 효과도 제공합니다.토너먼트 단계에서는 대전에서 두 번 패배하면 게임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이벤트 패스!
배불뚝이 경기장은 이벤트 패스가 제공되는 첫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패스는 플레이하며 XP를 획득하면 신규 테마 콘텐츠가 잠금 해제된다는 점에서 기존 세트 및 중반 세트 패스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이벤트 패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활성화되기 때문에 길이와 업적 진척도 모두 기존보다 짧습니다
이벤트가 개시되는 오전 7시 이전에 575 RP로 소울 파이터 이벤트 패스를 구매하실 수 있으며 미리 구매하시는 것은 좋지만, 이벤트 패스의 XP 및 보상은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575 RP로 이벤트 패스를 업그레이드하면 무료 패스의 보물 토큰 100개 이외에 감정표현, 별 파편, 펑펑 효과 그리고 전설급 꼬마 전설이인 카앗사이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패스에는 패스 구매 시 각각 완전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3가지 신규 펑펑 효과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로 영혼의 힘과 영혼의 잡음 그리고 신의 눈입니다.
이벤트 패스는 룬테라 리포지드 패스 XP와는 별개의 XP를 사용합니다. 즉, 소울 파이터 임무는 소울 파이터 이벤트 패스의 진척도만 올릴 수 있습니다.
* 미니 그웬 , 미니 소울 파이터 그웬 *
미니 그웬 및 미니 소울 파이터 그웬
영혼의 결투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을 훈련시키기 위해 그웬이 찾아오지만,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그웬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미니 그웬은 1,900 RP로 바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상징적인 펑펑 효과인 싹둑싹둑!도 함께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6일에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미니 그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 소울 파이터 그웬은 13.14 패치부터 이벤트가 끝나는 8월 16일까지 보물 왕국 별 콘텐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시 적을 싹둑싹둑 잘라 회색 화면을 선사하는 종결자 효과도 제공됩니다.
*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 *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에는 고유 시작 애니메이션, 변형 효과, 역동적인 전장 효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은 보물 왕국에서 별 콘텐츠로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패치노트 직접 보러가기 *
13.14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
* 챔피언 세부 사항 *
특성
(4) 연쇄마법사의 추가 스킬 사용에 문제가 있었으며 이는 연쇄마법사가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버그를 수정해 결과적으로 특성이 약간 하향되었습니다.
패치 전에는 필트오버의 T-헥스가 동력을 얻기 전, 준비 단계가 시작될 때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전리품을 받을 때 실수로 불행한 일이 벌어지게 하고 싶지 않았기에 정당한 대가인 전리품이 사고로 폭발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4) 불한당은 가장 적게 기용되는 특성이었습니다. 이는 낮은 수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동이 제한되는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 도중 불한당 유닛이 돌진하지 않는 난처한 버그 때문이기도 했으며 이 버그는 특성을 사용하는 이유가 없어지게 했습니다. 불한당 특성을 밤의 끝자락과 비슷한 방식으로 조정해 실제로 후방으로 돌진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그림자 군도는 두 가지 방식으로 상향됩니다. 바로 보호막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것과 전투 시 그웬 같은 유닛이 유령 상태 효과를 너무 늦게 받는 일이 잦던 버그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 버그 수정은 영향을 주는 부분이 꽤 많기 때문에 유령 상태를 발동하는 게 더 어려워지게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상향입니다.
(3) 공허는 추가 유닛의 위력 덕에 게임 초반 강력한 힘의 원천이지만 다른 조합들이 형태를 갖출 때쯤에 공허의 위력은 빠르게 옅어집니다. 그렇기에 협곡의 전령에게 필요한 내구력 및 처치력을 모두 상향했습니다.
다르킨 부활 시간: 5초 ⇒ 4초
데마시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20/50/100 ⇒ 5/25/60/125
연쇄마법사 버그 수정: 이제 (4) 연쇄마법사의 추가 스킬 효과 감소가 50%가 아닌 60%로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필트오버 T-헥스, 마법공학 숨결 피해량: 360 ⇒ 325
이제 상점 구매 단계가 시작할 때 필트오버 T-헥스가 동력을 획득하기 전에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제 필트오버 T-헥스가 충전 및 동력을 획득할 때 주변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4) 불한당 출혈 피해량: 30% ⇒ 40%
이제 불한당 유닛이 돌진할 때 일시적으로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이제 불한당 유닛의 돌진이 이동을 제한하는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 도중 발동되어도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군도 보호막 지속시간: 12초 ⇒ 15초
그림자 군도 버그 수정: 이제 유령 상태가 기본 공격 피해만 계산하는 것이 아닌 모든 유형의 피해를 계산해 발동합니다.
그림자 군도 유령 상태 발동에 필요한 피해 횟수: 8 ⇒ 10
학살자 기본 모든 피해 흡혈: 15% ⇒ 12%학살자 적 체력 기반 피해량 증가 기준값: 75% ⇒ 60%
책략가 주문력: 20/30/50/70 ⇒ 15/25/40/60
발명의 대가 버그 수정: 이제 기계 폭풍을 업그레이드 했을 때 불태우기 수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발명의 대가 기계 폭풍 로켓 피해량: 50/100/175 ⇒ 50/80/120
발명의 대가 감쇠 모듈 파쇄 및 파열: 40/60/70% ⇒ 40/50/70%
공허 빨판상어 기본 공격력: 70 ⇒ 55
공허 협곡의 전령 기본 체력: 900 ⇒ 950
공허 협곡의 전령 공허 돌진 피해량: 180 ⇒ 240
공허 내셔 남작 기본 체력: 1,000 ⇒ 1,100
* 유닛: 1단계 *
카시오페아 마나 조정: 0/40 ⇒ 0/30
카시오페아 쌍독니 피해량: 200/300/450 ⇒ 170/255/385
초가스 포식 처치 시 체력 획득: 30 ⇒ 30/35/40
초가스 포식 체력 비례 피해량: 10% ⇒ 12%
진 아이오니아 추가 공격력: 30% ⇒ 20%
말자하 공허의 부름 피해량: 175/260/395 ⇒ 200/300/450
말자하 공허의 부름 보호막 파괴량: 35% ⇒ 50%
오리아나 명령: 보호 업데이트: 오리아나가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고 오리아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리아나 명령: 보호 피해량: 190/285/430 ⇒ 260/390/585
뽀삐 굳건한 망치 4성 범위 기절 업그레이드: 1초 ⇒ 0.25초
사미라 마나 조정: 0/40 ⇒ 0/30
사미라 천부적 재능 공격력 계수: 200% ⇒ 175%
비에고 몰락한 왕의 검 찌르기 피해량: 125/185/280 ⇒ 110/165/250
* 유닛: 2단계 *
애쉬 일제 사격 공격력 계수: 125/125/130% ⇒ 150/150/160%
갈리오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 감소: 20% ⇒ 20/20/25%
갈리오 듀란드의 방패 체력 회복량: 275/300/325 ⇒ 350/400/450
갈리오 마나 조정: 80/140 ⇒ 60/120
징크스 생선대가리! 공격력 계수: 133/133/140% ⇒ 150/150/160%
징크스 생선대가리!: 이제 구인수의 격노검이나 루난의 허리케인 같은 아이템이 스킬의 로켓을 2번당 1번꼴로 공격으로 간주합니다.
소라카 은하의 마력 피해량: 100/150/235 ⇒ 115/170/265
스웨인 마나 조정: 50/100 ⇒ 40/80
스웨인 악의 불길 효과 지속시간: 6초 ⇒ 5초
스웨인 악의 불길 추가 체력: 425/450/480 ⇒ 450/475/500
티모 유독성 함정 피해량: 200/300/465/465 ⇒ 200/300/465/500
워윅 원시의 포효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시 체력 회복: 25/30/35 ⇒ 30/35/40
제드 기본 공격력: 60 ⇒ 55
제드 살아있는 그림자 기본 피해량: 25/40/60 ⇒ 25/40/50
* 유닛: 3단계 *
아크샨 인과응보: 이제 구인수의 격노검이나 루난의 허리케인 같은 아이템이 스킬의 탄환을 2번당 1번꼴로 공격으로 간주합니다.
아크샨 인과응보 탄환 공격력 계수: 125% ⇒ 130%
이제 아크샨 인과응보를 군중 제어기로 끊을 수 없습니다.
가렌 심판 회전당 공격력 계수: 70/72/75% ⇒ 72/75/80%
가렌 심판 기본 회전수: 1.8 ⇒ 2
가렌 추가 회전 1회에 필요한 공격 속도: 55% ⇒ 50%
카르마 내면의 열정 피해량: 155/230/390 ⇒ 180/270/445
카르마 아이오니아 추가 주문력: 30 ⇒ 20카타리나 탐욕 피해량: 145/220/360 ⇒ 130/195/320
렉사이 성난 이빨 고정 피해 기준값: 60% ⇒ 70%
렉사이 성난 이빨 처치 시 체력 회복: 최대 체력의 15% ⇒ 최대 체력의 10%
타릭 마나 조정: 40/90 ⇒ 0/55
타릭 광휘 보호막: 400/475/550 ⇒ 550/650/750
이제 타릭의 보호막이 활성화되었을 때 '방어함'이라는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유닛: 4단계 *
아펠리오스 공격력: 60 ⇒ 65
그웬 싹둑싹둑! 세 번째 스킬 사용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효과 지속시간: 2/2.5/4초 ⇒ 3/3/6초
그웬 싹둑싹둑! 돌진 AI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가능하다면 스킬 사용 후 현재 대상을 계속 공격하게 됩니다.
이제 럭스의 스킬이 군중 제어기에 끊기지 않습니다.
럭스 몰아치는 빛 피해량: 700/1,050/3,333 ⇒ 735/1,100/3,333
이제 세주아니가 지연 시간 없이 스킬 사용 즉시 보호막을 얻습니다.
우르곳 마나 조정: 0/100 ⇒ 30/90
야스오 최후의 숨결 단일 대상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500/500/1,500% ⇒ 공격력의 475/475/1,500%
제리 공격력: 60 ⇒ 65
제리 돌진 지속시간: 6초 ⇒ 9/9/15초
제리 버그 수정: 이제 로봇 팔의 모든 수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유닛: 5단계 *
아트록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 70
아트록스 마나 조정: 0/60 ⇒ 0/50
아트록스 세계의 종결자 피해량: 250/250/2,500% ⇒ 275/275/2,500%
아트록스의 다르킨 특성 부활 효과의 부활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아트록스 세계의 종결자 사용 애니메이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아리 정기 흡수의 전체적인 사용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아리가 스킬을 사용한 후 더 빨리 공격 모션을 취합니다.
아리 정기 흡수 스킬 3번째 사용 준비 동작이 매우 짧아졌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대상이 처치당하고 다른 대상이 사거리 내에 없으면 벨베스가 계속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며 가장 가까운 대상을 찾습니다.
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타격 피해 공격력 계수: 75% ⇒ 60%
이제 벨베스가 여제 형태에서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벨베스 마나 조정: 0/55 ⇒ 20/70
이상으로 IZUMI 블로그 이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