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피죤투 레이드 졸업스킬 및 약점 상세 공략, 이로치 여부까지

저번 시간에는 2월 중순으로 접어들게 되면서 신규 레이드에 업데이트된 레지락에 관한 정보를 상세적으로 알아보았다. 이번에 소개할 메가 진화 포켓몬은 바로 메가 피죤투인데, 사실 애는 작년에도 등장한 바가 있었던 만큼 상당히 익숙한 포켓몬이기도 하다. 물론 아직 없으신 분들이라면 현재 비행 타입 기준으로 상위권에 속할 만큼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니 잡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약간의 TMI을 추가하자면 메가 피죤투는 피죤투의 메가 진화 형태로, 구구 -> 피죤 -> 피죤투 순서대로 진화를 거쳐 메가 진화로 탄생시킬 수 있다. 1세대 포켓몬에다가 포고에서도 등장한 모습이 많아서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잡을 수 있는 기간은 한정되어 있지만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기회가 된다면 최대한 빠르게 포획하는 것을 권한다. 참고로 당연한 이야기에 불과하지만 이로치 버전도 따로 있는데 원본과는 다르게 황금색으로 아예 뒤덮여져 있어서 상당한 간지를 더해주고 있다. 도감 수집은 물론 소장하기에도 적합하니 본인의 운에 맡겨 이로치까지 확보해보자.

기본 스탯 정보

메가 진화된 기준으로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자면 공격력 280에 방어력 175, 스태미너 195의 수치를 지니고 있어서 상당한 공격력 값을 자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P는 40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3680의 수치를 지니게 되고, 최대 CP의 값은 4160 정도 된다.

포켓몬고 메가 피죤투 졸업스킬 정보

졸업스킬을 알아보기 이전에 해당 포켓몬이 배울 수 있는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자. 노말 기술은 날개치기(비행), 강철날개(강철), 에어슬래시(비행), 바람일으키기(비행) 이런 식으로 분류되어 있고 메인 기술로는 폭풍, 제비반환, 에어컷터, 브레이브버드, 깃털댄스 등이 있는데 전부 다 비행 타입으로만 구성되었다.

졸업스킬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레이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조합은 바람일으키기(레거시) + 브레이브버드가 있다. 여기서 레거시 스킬은 바람일으키기다. 배틀리그용으로 쓰고 싶다면 날개치기(레거시) + 브레이브버드, 깃털댄스 이런 식으로 조합을 구성해줘도 좋을 것 같다.

메가 피죤투 약점

메가 피죤투의 타입은 비행과 노말 타입이다. 그래서 해당 포켓몬의 약점이 바위, 전기, 얼음 이렇게 구성되었고 모두 다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벌레, 풀, 땅, 고스트 타입에게는 내성을 보유하고 있으니 늘 강조했던 ㅜ분이지만 레이드 시에는 항상 타입을 참고하면서 배틀을 펼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메가 피죤투를 상대하기 좋은 카운터 포켓몬은 대체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알아보자. 그림자 에레키볼(전기쇼크, 와일드볼트), 그림자 자포코일(스파크, 와일드볼트), 전수목(스파크, 방전), 그림자 라이코(전기쇼크, 와일드볼트), 메가 썬더볼트(번개엄니, 와일드볼트), 그림자 썬더(전기쇼크, 10만볼트), 제크로무(차지빔, 크로스썬더), 메가 프테라(돌떨구기, 스톤샤워), 그림자 렌트라(스파크, 와일드볼트)로 구성되었다.

나머지는 램펄드, 그림자 마기리스, 그림자 맘모꾸리, 메가 전룡, 거대코뿌리, 그림자 보스로라, 그림자 썬더볼트, 라이코, 그림자 프테라 등이 있다. 대부분은 전기 타입 포켓몬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해서 본 포스팅에는 포켓몬고 메가 피죤투 졸업스킬이나 약점 등 레이드 배틀에 도움이 될 만한 기초적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에도 새로운 메가 포켓몬이 등장한다면 해당 소식을 따로 다뤄보도록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