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마법사] - 마법사 변신과 인형

1.마법사 변신이 없다.

마법사 변신이 없는 것은 캐릭을 운용하는데 큰 페널티로 작용한다. SP과 마법 명중이 붙은 전설 변신을 사용하면 효율도 상당하고 마법사 느낌도 제법 난다. 일단 영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 변신은 크게 조우와 유니크 매지션으로 나누어진다. 제공되는 능력치도 괜찮지만 전설 변신이 있기에 사용하지 않는다.

팬텀 나이트 : 지금 사용하고 있는 변신이다. 스턴 내성과 적중 그리고 리덕션이 제공되는 PVP 전용 변신이다. 마법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는 하나도 없다. 그럼에도 내가 팬텀 나이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하나인데 바로 마법사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망토를 보유하고 있고 둘째 일반 공격을 할 때 칼질하는 것이 마법 공격으로 어색하지가 않다. 셋째 달릴 때 망토가 펄럭거리는 모습이 꽤 멋지다. 이런 이유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전설 변신 젠도 가지고 있지만 마법사의 외형과 전혀 어울리지 않아 사용하고 있지 않다.

2. 난 각성을 좋아한다.

전설 2장 / 영웅 42장 / 희귀 105장을 가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각성이 가능한 변신은 영웅부터 시작된다. 여기서 나는 영웅 변신 각성하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합성도 좋지만 각성할 때 올라가는 컬렉션 능력치의 쏠쏠함이 내게는 더 크게 다가온다.

영웅 각성 재료는 희귀 변신 카드로 시련던전만 꾸준히 한다면 한 달에 2~3번씩은 도전할 수 있다. 성공 확률은 16.5%로 지극히 낮고 아무것도 남지 않고 사라진다는 페널티가 존재한다. 그럼에도 한 번씩 도전하는 재미가 쏠 솔 하다.

3. 전설 인형이 없다.

전설 인형은 정말 획득하기 어렵다. 개인적으로 변신보다 인형을 얻는 것이 더 어렵다. 종종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카드 뽑기를 통해 모아왔지만 턱없이 부족하다. 그렇게 이번에도 전설 인형 합성에 도전했지만 실패를 했고 TJ까지 시도했지만 또 실패를 했다.

마법사에게 필요한 타락 인형을 뽑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봤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뽑기와 확률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게임 플레이어의 노력보다는 운발로 자신의 캐릭터 인형을 보유하게 된다. 이런 점은 조금 아쉽다. 그럼에도 가끔씩 빨간색 번개가 칠 때면 나름 뿌듯하니 위안 삼고 즐겁게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