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bm 분석해보기

날짜 2023년 9월 17일 일요일

날씨 맑음

제목 게임분석을 해보자

오늘 분석할 게임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라는 방치형게임입니다

기존에 있던 세븐나이츠의 ip를 가져온 게임이죠

이런 게임의 장점은 ip를 자사에서 가져오기에

개발이 쉽고 빠르다는 장점과

기존 ip를 계속 봐온 유저들과 현재 해당게임을

하고있는 유저들의 유입을 노려볼 수 있기에

손해는 줄이고 실속을 챙기는 아주 좋은

방식입니다

첫번째 과금 방식은 특정조건 달성시 발생하는

팝업형 과금 방식입니다

이런 과금방식은 특정 레벨이나 조건을 달성했을 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시간이 제한적이라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런 형태의 과금은 이때만 살 수 있다는 느낌과

실제로 다른 패키지에는 없는 형식을 가졌으며

효율이 좀 더 좋습니다

그래서 과금을 고민하는 유저들이 효율이 좋은

이 패키지를 살까라는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추가로 처음 패키지를 구매하는 유저들을 겨냥한

방식이라고도 생각이 드는데요 과금은

처음이 제일 고민되고 생각이 많아지는 유저분이

많으십니다

이런 패키지는 그 처음을 시작하기 편하게

가격도 낮은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예 명분없이 그냥 효율좋은 패키지면

구매를 안해본 사람은 그게 얼마나 효율적인지

가늠하기 어려우나 지속적으로 이 패키지 광고가

노출 되면 이 패키지가 얼마나 가성비인지 유저가

직접 체감할 수 있어 구매를

고민하게 할 수 있을듯 합니다

1번만 살 수있는 고효율 패키지 !! 빠밤

하는 느낌을 받게하는것이 주 목적이지요

결과적으로 과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 추가적으로

과금을 유도하는 그런 전략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패스입니다

이런 패스들은 정해진 조건을 달성하면 단계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게임에선 이런 패스를 하나 혹은 두가지로 두는

경우가 많으나 이런 방치형게임이나 다양한 재화가

필요로 하는 게임은 이를 재화나 조건별로 구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패스는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정해진 조건을 달성해야하기에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게임을 꾸준히 하도록 유도 할 수 있으며

찍먹을 해볼까 하는 유저들에게 패스를

팔 수 있는 계기가 됨(무료 보상을 받다가 패스를

구매하여 패스 보상을 한꺼번에 받는 경우)과 동시에

딥하게 하는 유저들에게는, 저 패스를 다 산다면

본래 패스 가격보다 많이 비싸게 팔 수 있는 전략을

가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론 월정액 입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같이 월 1회 반복적으로

결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 보여드렸던 패스가 7500원 인걸 보면

조금 가격이 높아 보이는데요

위의 상품들과는 비교해도 가성비가 조금

떨어져 보입니다

광고제거 월정액을 보면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광고를 보고 특정재화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이 패키지를 사지 않아도 광고를 보면

보상을 똑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3가지 경우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월정액을 구매해서 광고를 제거하고 보상을 얻는 경우

2.광고를 제거하지 않고 광고를 시청 후 보상을 얻는 경우

3. 광고를 보지 않고 추가적인 보상을 받지 않는 경우

위 3가지중 비율이 어떨지는 데이터가 없기에

알 수 없지만 저는 3번을 택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보면서 까지 보상을 얻어야 하나 싶어

3번을 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효율성이 체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이틀간 광고제거 월정액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유저들에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을 해본 바로는 재화나 던전 티켓 , 방치보상등을

추가적으로 더 받을 수 있어 캐릭터를 성장하는데

기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방 보상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형식 같았습니다

이 월정액은 결국 광고를 보기 싫은 유저이거나

고인물 이라 칭하는 오래오래 할 유저들이

구매 할 것 같습니다

이런 특징들을 토대로 알 수 있는 데이터는

이런 월정액을 살 정도의 유저라면 게임을 오래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라는 것입니다

이런 유저데이터를 얻어 앞으로 게임을 오래할

유저들이 얼마나 많을지 예측 해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게임의 수명을 예측 해볼 수 있는

귀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요즘 나온 신상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bm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아마추어가 해본 생각과 같기에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만약 고쳐야 할 부분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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