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T1 4회 우승' 페이커 이상혁 V4 달성 팬들가장 소름돋은 역대급 기록 (은퇴, 나이, 최고령, GOAT)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최고의 대회 롤드컵에서 페이커 이상혁이 이끄는 국내 LCK 'T1'이 네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전세계 E-스포츠 역사에 또 한획을 그었습니다. 역사상 최고의 '롤 프로게이머'이자 티원의 든든한 주장 페이커는 이로써 롤드컵 4회 우승이라는 역대급 업적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롤' GOAT라는 점을 다시 한번 전세계에 알렸는데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페이커가 달성한 기록들을 보고 E-스포츠 팬들은 소름이 돋을 정도라며 전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페이커 이상혁 은퇴가 뒤로 미뤄질 것 같다는 추측도 나옵니다.

'주장' 페이커가 이끄는 T1 중국 웨이보 게이밍 완파하고 4번째 롤드컵 우승 확정

LOL 국내리그 LCK의 T1이 2016년 우승 후 7년 만에 다시 롤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주장 페이커 이상혁 역시 7년 만에 다시 롤드컵 정상에 오르며 지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이후 올해가 끝나기 전 또 다시 우승을 맛보았습니다.

11월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롤드컵 결승전에서 T1은 중국 LPL의 웨이보 게이밍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격파하며 4번째 롤드컵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롤 GOAT 페이커 이상혁을 필두로,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이 V4 달성이라는 위대한 업적을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대상혁' 페이커 역사상 첫 롤드컵 4회 우승..롤 GOAT 여전히 세계 최고 미드 실력 입증

페이커 이상혁에게는 4번째 롤드컵 우승이었고, 나머지 네 선수는 커리어 첫 롤드컵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는데요. 그럼에도 스포트라이트는 역시 '대상혁' 페이커에게 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이커 이상혁 나이는 1996년생으로 올해 27세입니다. 20세 때 3번째 롤드컵 우승을 한 후 이제 베테랑 게이머가 되어 다시 한번 롤드컵을 들어올리며 V4를 달성한 페이커 이상혁을 향한 국민적 찬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롤드컵 이후 페이커 이상혁 은퇴를 할 수 있다는 일부 루머가 돌았지만 여전히 그는 자신이 여전히 세계 최고 미드인지 입증하며 우승을 이끌었는데요.

페이커의 위대한 발자취는 T1의 업적과도 일치합니다. 지금까지 어떤 롤 팀도 소환사의 컵을 네번이나 들어올린 적은 없었으며, 페이커는 티원과 함께 4개의 롤드컵 우승을 모두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페이커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에서 팬들이 가장 소름끼쳐하는 그의 기록은 두가지인데요.

페이커 이상혁 롤드컵 우승 후 세워진 역대급 기록..팬들이 소름돋는 이유

첫째는 페이커 본인의 롤드컵 최다 우승 기록인 3회를 본인 스스로 4회로 경신한 것입니다. 이 기록이 위대한 이유는 2013년 첫 우승 이후 10년 동안 네 차례나 최정상에 오르며 기량을 유지했다는 점에 있는데요. 본인이 세운 최다 기록을 7년 만에 경신한 것은 오랜 기간 그가 기량을 최고 수준에서 유지해왔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지난해 데프트 김혁규가 기록한 최고령 우승자 타이틀을 페이커가 뺏어왔다는 점입니다. 페이커는 올해 27세로, E-스포츠 프로게이머 연령대에서는 고령에 속합니다. 아무리 E-스포츠가 신체를 비교적 덜 쓰는 스포츠이기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컨트롤, 판단력, 게임 센스 등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스타크래프트1부터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20대 중후반에 은퇴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페이커는 27살이라는 나이에도 여전히 최고 수준에서 우승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을 명백히 증명하며 '최고령' 타이틀을 얻어낸 것입니다.

이에 팬들은 "진짜 임요환이 E-스포츠 시대를 열고, 페이커가 만개시켰다" "페이커는 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가 맞다" "대상혁 롤드컵 우승 한번 더 하고 은퇴하자"는 등의 반응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 롤드컵 우승 후 은퇴 대해 입장 밝혀..계약 기간 2025년까지

롤드컵 우승 후 페이커 이상혁은 항간에 떠돌던 롤드컵 후 은퇴 루머에 대해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향후 행보에 대해 "아직 계약된 신분이라 T1에서 일을 할 것이다. 프로 생활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많이 했다.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아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하겠다. 은퇴 계획은 추후에 세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는데요.

페이커는 올해 초 T1과의 3년 재계약 도장을 찍은 바 있습니다. 계약 기간으로만 따지면 페이커는 2025년까지 현역 프로게이머로서 활동하고 추후 은퇴와 관련된 구체적인 입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7급 공무원에 합격하고 발령을 받기 전 팝콘티비에서 벗방 등 성인방송을 진행한 20대 여성 7급 공무원이 누구인지 신상 정체, 이름, 얼굴, 인스타 등 정보가 공개되고 있던 시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해당 방송인이 BJ 갱이가 아니냐는 추측이 올라왔습니다. 팝콘TV 활동한 7급 공무원 BJ 정체 공개 후 그가 과거 아프리카TV 히콕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던 여성과 동일인물이라는 주장도 올라오며 파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이 신상을 특정한 이유는 방송 배경이 같았기 때문인데요. 정부 중앙부처 특사관이라던 팝콘티비

www.artivenews.co.kr

축구선수 이동경 여자친구에서 와이프 아내가 된 박예린 인스타그램 및 몸매 사진이 축구 커뮤니티에 퍼지며 해외에서도 미인 WAGS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동경 와이프 박예린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이동경, 이강인과 함께 스페인 여행을 하는 사진을 올려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는데, 그보다 이동경 아내 박예린 미모, 몸매 사진이 퍼지며 축구선수 와이프 중 최고(GOAT)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동경 나이, 포지션, 연봉까지 화제모으게 한 와이프 박예린 미모 인스타이동경 박예린은 지난 2022년 6월 14일

www.artivenews.co.kr

세계적인 일본의 피겨 스타 하뉴 유즈루가 지난 8월 8살 연상의 바이올리니스트 여성과 결혼한 뒤 3개월 만에 이혼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본인이 SNS를 통해 와이프와 헤어졌다는 사실을 밝힌 것인데요. 하뉴 유즈루가 3개월 만에 와이프와 이혼했다는 소식에 그의 결혼 상대로 지목됐던 8살 연상 바이올린 연주자 스에노부 마유코에 대한 관심도 재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사람이 이혼한 데는 심각한 이유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뉴 유즈루 결혼 3개월 만에 이혼 발표..본인이 SNS 통해 직접 밝혀 '관심'하뉴 유즈루는 지난 18

www.artivenews.co.kr

스마일게이트의 최고작 게임 로스트아크가 모바일 버전으로 새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로아M이라 불리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게임은 이번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첫선을 보여 유저들을 만났습니다. 로아가 워낙 다양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 만큼 이번 모바일 버전 역시 대부분 평가가 좋은 상황인데, 플레이 해본 후기로는 로아 PC 버전 기존 유저와 이른바 '뉴비' 유저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이 나왔다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부산 지스타 2023 스마게 부스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 선보여 큰 관심스마일게이트

www.artiv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