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토리]원신|하얀 공주와 여섯 난쟁이 1권 - 해석

전부 뇌피셜

1권

아주 아주 오래전, 저 멀리 밤의 왕국은 나이트 마더의 통치를 받았다.

1.밤의 왕국 = 「진주의 노래」에 나오는 어둠의 왕국으로 이야기의 화자와 멀리 떨어져있다.

밤의 왕국은 죽음처럼 적막한 땅이다.

2. 밤의 왕국 = 화자에게 부정적인 존재

이곳은 한 줄기 빛도 없으며 나무 한 그루도 없었다.

어둠 속에 숨어있는 추악한 생물 외에 밤의 왕국엔 그 어떤 생명체의 흔적도 존재하지 않았다.

3. 추악한 생물 = 마신

나이트 마더는 모든 죄악의 근원이었고, 그 더러운 죄악은 밤의 왕국을 뒤덮었다.

4. 나이트 마더 = 데미우르고스(영지주의 사상에서의 신)(원신에서의 일곱 신의 상위 존재)

냉혹한 나이트 마더는 입이 없고 심장도 없지만 언제나 두 눈을 크게 뜨고 수시로 밤의 왕국을 감시하며 예고없이 잔

혹한 벌을 내렸다.

5. 나이트 마더의 정체 = 생물체가 아니라는 것을 표현한다. 하지만 행동을 하기에 모든 것을 감시하는 시스템 혹은 자동 장치

그녀가 유일하게 견딜 수 없는 것은 먹구름을 뚫고 새어 나오는 달빛이었다.

6. 그녀 = 나이트 마더의 약점은 빛

6.5 게임 시작하고 여행자 남매는 천리의 주관자를 상대할 때 빛의 검으로 추정되는 검을 사용한다

밖에서 겹겹이 쌓인 어둠의 벽을 뚫고 들어오는 빛이었기 때문이다.

7. 겹겹이 쌓인 어둠의 벽 = 외부의 존재가 뚫고 오기에 시련이 여러 개가 있다는 간접 표현

달빛 숲은 나이트 마더의 통치에서 벗어난 유일한 나라였다.

8. 달빛 숲 = 달의 왕국과 대조되는 존재

8.5 더 나아가 달빛 숲의 왕과 나이트 마더는 같은 수준의 힘을 가졌고, 같은 데미우르고스와 같은 신적 존재일 것이다

사람들은 이곳에서만 밝게 빛나는 달을 볼 수 있었다.

9.이곳에서만 = 달을 관장하는 마신의 힘은 달빛 숲 안에서만 유효하다

달빛은 생명에게 은총을 내렸다.

달빛 숲 왕국의 모든 사람은 피부가 희고 밝은 머리칼에 연한 푸른빛 눈동자를 지녔으며 외모가 아름다웠다.

10. 피부가 희고 밝은 머리칼에 연한 푸른빛 눈동자 = 원신에 두명 정도 있다. 페이몬과 데인슬라이프.

태양과 격리되어 오랫동안 햇빛을 못보기도 했고, 달빛의 은충으로 숲 가장자리의 컴컴하고 추악한 생물체와는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