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이어 레이드 & 약점 & 졸업스킬 & 활용도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겨울색하늘입니다
포켓몬고 이번에는14세대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인 파이어의 레이드입니다.
2024년 8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썬더, 프리저와 함께 1세대 근본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로 불사조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포켓몬입니다. 실상 본가에서도 그렇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진 못해서 아쉬웠는데 포켓몬고에서의 모습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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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기간 : 2024.08.03~ 2024.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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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기간 : 2024.08.03~ 2024.08.12
레이드 기간 : 2024.08.03~ 2024.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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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종류 : 1티어 레이드(5성 레이드)
레이드 종류 : 1티어 레이드(5성 레이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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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본가에서의 위상
파이어 : 본가에서의 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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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파이어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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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사용성
파이어 : 사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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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약점(타입 상성)
파이어 : 약점(타입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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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기술 세팅 (졸업스킬)
파이어 : 기술 세팅 (졸업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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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 레이드 공략
파이어 : 레이드 공략
파이어 : 본가에서의 위상
파이어는 포켓몬스터 본가, 근본 1세대에 등장하는 전설의 새입니다. 썬더, 프리저와 함께 등장하며 각각 불꽃, 전기, 얼음 타입을 대표하는 강력한 포켓몬이었죠. 모티브는 불새이며, 생각보다 타입도 희소성이 있는데 비행&불꽃 타입은 완전체 기준으로 리자몽과 파이어, 칠색조, 춤추새, 파이어로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1세대만 하더라도 전설의 포켓몬은 신비스러운 존재였기 때문에 스토리에는 직접적으로 관여하지 않았었습니다. 약간 히든보스같은 위상이었죠. 파이어는 챔피언로드에서 포획할 수 있었습니다. 거의 스토리 후반부이기 떄문에 스토리 사용성은 그다지 좋지 않았죠.
대전에서는 전반적으로 성능좋은 특수형 어태커로 사용되었었는데요. 1세대에서 얼음 반감을 못하는 버그가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얼음에 오히려 약점이 찔렸었죠. 버그 덕분에 프리저에 밀렸고 기술폭도 넓지 못해 사실상 전설의 새 중 최약체 취급을 받았었습니다.
파이어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
40레벨 기준 CP3,465로 전설의 포켓몬치고는 무난한 CP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은 251로 화력이 높은 불꽃타입인 걸 감안하면 약간 아쉽긴 하지만, 전체로 보면 준수한 편입니다. 방어는 181로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내구는 207로 전반적으로 준수한 스탯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로치는 몸통이 붉은 색상으로, 불꽃이 오히려 부각되지 못하고 덜 뜨거워보이는 것 같아서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날이 조금 더 맛있어보이,, 아니 멋있어 보이네요.
파이어 : 사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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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 불꽃 타입은 애매하지만, 비행 타입에서는 압도적인 1티어 어태커로 사용 가능합니다. 불꽃은 사실 완벽한 상위호환인 레시라무가 있기 때문에 비비기 힘들지만 비행타입에서는 불새를 배우면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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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 불꽃 타입은 애매하지만, 비행 타입에서는 압도적인 1티어 어태커로 사용 가능합니다. 불꽃은 사실 완벽한 상위호환인 레시라무가 있기 때문에 비비기 힘들지만 비행타입에서는 불새를 배우면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레이드 : 불꽃 타입은 애매하지만, 비행 타입에서는 압도적인 1티어 어태커로 사용 가능합니다. 불꽃은 사실 완벽한 상위호환인 레시라무가 있기 때문에 비비기 힘들지만 비행타입에서는 불새를 배우면 압도적인 화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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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 사실상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요. 일단 바위타입에 4배 찔림이라는 명확한 약점이 있기도 하고 화력과 기술폭도 애매한지라, 꺼낼만한 상황이 좀처럼 오지 않죠. 그리고 더 좋은 픽들도 많이 있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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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 사실상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요. 일단 바위타입에 4배 찔림이라는 명확한 약점이 있기도 하고 화력과 기술폭도 애매한지라, 꺼낼만한 상황이 좀처럼 오지 않죠. 그리고 더 좋은 픽들도 많이 있기도 하구요.
PVP : 사실상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요. 일단 바위타입에 4배 찔림이라는 명확한 약점이 있기도 하고 화력과 기술폭도 애매한지라, 꺼낼만한 상황이 좀처럼 오지 않죠. 그리고 더 좋은 픽들도 많이 있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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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관 쟁탈 : 레이드에서와 마찬가지로 비행타입으로 약점을 찔러야할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행타입이 체육관 도장깨기에서는 그다지 자주 사용되는 타입이 아니어서 사용할 상황이 많지는 않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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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관 쟁탈 : 레이드에서와 마찬가지로 비행타입으로 약점을 찔러야할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행타입이 체육관 도장깨기에서는 그다지 자주 사용되는 타입이 아니어서 사용할 상황이 많지는 않겠지만요.
체육관 쟁탈 : 레이드에서와 마찬가지로 비행타입으로 약점을 찔러야할 상황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행타입이 체육관 도장깨기에서는 그다지 자주 사용되는 타입이 아니어서 사용할 상황이 많지는 않겠지만요.
파이어 : 약점 (타입 상성)
파이어는 비행&불꽃 타입으로 3개의 약점과 7개의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바위타입에 4배 찔림 약점을 적용받습니다. 그리고 전기, 물 타입에 2배 찔림 약점을 적용받습니다.
반면 벌레, 풀 타입에는 0.25배 반감을, 그리고 페어리, 격투, 불꽃, 땅, 강철 타입에는 각각 0.5배 반감을 적용받습니다.
전반적으로 반감에 비해 약점이 매우 아프게 보이는데요. 바위타입은 하나씩 서브기술로는 거의 들고 다니기 때문에 4배 찔림에 마주하는 상황이 많고, 물 타입 역시 메이저 타입이기 때문에 아프게 작용합니다.
파이어 : 기술 세팅(졸업스킬)
파이어는 불꽃타입과 비행타입 모두 자속통일이 가능한데요. 먼저 불꽃타입으로 통일한다면 회오리불꽃+오버히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기술 조합이 나쁜 건 아니지만, 더 좋은 블라스트번이라던가, 크로스플레임이라던가 하는 기술들이 있기 때문에 불꽃타입으로는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비행타입으로 맞춘다면 날개치기+불새 조합으로 맞출 수 있는데요. 비행타입으로는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되도록 비행타입으로 맞춰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어 : 레이드 공략
파이어 레이드는 비교적 쉬운데요. 바위 4배 약점이 있기 때문에 바위타입 포켓몬들을 활용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암석포 코뿌리, 메가마기라스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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