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슈브르즈 육성 가이드 (돌파, 성유물 세팅, 무기, 추천 조합)

[원신]슈브르즈 육성 가이드 (돌파, 성유물 세팅, 무기, 추천 조합)

이번 캐릭터 픽업 키니치와 함께 4성으로 복각한 캐릭터 중에서도 불의 나라 나타인만큼 불 원소와 조합된 과부하 파티에 도움이 되는 슈브르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불의 신을 고대하는 지금, 혹여나 하는 마음으로 슈브르즈 육성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캐릭터 소개

슈브르즈

불 / 장병기

과부하 파티 전용 서포터라 볼 수 있는 슈브르즈는 내성깎을 제공하면서 본인의 최대 HP에 비례한 공격력과 힐을 주어 메인딜러를 서포터하기에 제격입니다.

일반 공격·​전열 창술·​개량

일반공격

창으로 최대 4번 공격합니다.

​강공격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가합니다.

낙하공격

공중에서 내려찍어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범위 피해를 줍니다.

신속 차단 사격술

[원소전투 스킬]

화승총으로 빠르게 견착 사격하여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사격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현재 필드 위 자신의 캐릭터 HP를 회복하며 회복량은 슈브르즈 HP 최대치의 영향을 받습니다.

「홀드」

조준 상태에 진입하여 조준점 안에 있는 적1기를 타깃하고 더 정밀 차단 사격을 실시합니다.

만약 슈브르즈가 초강력 탄두를 보유 시 이를 발사하는 것으로 전환되어 범위와 피해가 더욱 커집니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과부하 반응을 발동할 시 슈브르즈는 초강력 탄두를 1개 획득합니다.

「아르케의 힘: 우시아」

일정 시간마다 슈브르즈의 「신속 차단 사격술」이 명중 시, 솟구치는 칼날을 소환하여 우시아 성질의 불 원소 피해를 가합니다.

원형 유탄 사격술

[원소폭발]

슈브르즈가 화승총으로 적에게 폭파 유탄을 발사하여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명중 후 수많은 이중 파열탄으로 분열합니다.

이중 파열탄은 짧은 시간이 지난 뒤 폭발하며 주변의 적에게 불 원소 피해를 가합니다.

핵심돌파는 1돌/4돌/6돌로, 1돌시 원소 에너지 회복을 도우며 4돌 시 원소폭발 발동 후 홀드로 발동하는 원소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진입하지 않게 되어 연속 3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6돌 시 전체 치유와 불 원소와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돌파 재료

성유물

[견고한 천암 2세트+감로빛 꽃바다 2세트]

2세트: HP 20% + HP 20%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 4세트]

2세트: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밤혼 발산 발동 시, 장착 캐릭터가 원소 에너지 6pt 회복

4세트: 장착 캐릭터가 상응하는 원소 타입 관련 반응 발동 후, 주변에 있는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해당 원소 반응과 관련된 원소 피해 보너스 15초간 12% 상승

해당 효과 발동 시 장착 캐릭터가 밤혼 가호 상태일 경우 추가적으로 주변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해당 원소 반응과 관련도니 원소 피해 보너스 20초간 28% 상승

[옛 왕실의 의식 4세트]

2세트: 원소폭발로 주는 피해+20%

4세트: 원소폭발 발동 후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 12초간 20% 상승

슈브르즈 권장 옵션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HP%

원소 충전 효율%

HP%

HP%

부 옵션

HP% > 원소 충전 효율% > 원소 마스터리

무기

4성 장병기

위대한 사막 현자

치유 시 에너지를 회복하며 10초마다 1회 발동됩니다.

5성 장병기

호마의 지팡이

HP가 증가하며 장착 캐릭터 HP 최대치의 0.8%에 해당하는 공격력 보너스를 얻습니다. 또한, 장착 캐릭터의 HP가 50% 미만일 시 HP 최대치의 1%만큼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4성 장병기

공의의 보상

위대한 사막 현자와 동일하게 치유 시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파티 추천 조합

슈브르즈 / 라이덴 쇼군 / 쿠조 사라 / 향릉

슈브르즈 / 클로린드 / 북두 / 향릉

불과 번개 조합으로는 뛰어난 서포팅을 보여주는 슈브르즈, 앞으로도 두 원소의 여러 조합이 기대되는데요!

이번 기회에 6돌파를 노려봐야겠습니다 :)

이번 한주도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