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몰드류 가이드

몰드류는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두더지처럼 생긴 포켓몬인데 손에 강철이 달려 있어서 땅을 정말 잘 팔것 같네요.

타입 : 땅/강철

약점 : 불꽃, 격투, 땅, 물

내성 : 드래곤, 노말, 강철, 벌레, 비행, 에스퍼, 페어리, 전기x2, 바위x2, 독x3

가라르 메더와 같은 타입으로 상성이 정말 기가막힙니다. 무려 10가지 타입에 내성이 있는데 그 중에서 2개가 이중내성이고 하나는 3중내성입니다.

다만 약점 4개가 모두 자주 보이는 타입들이라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 CP : 3667

공격력 : 255

방어력 : 129

체력 : 242

공격력이 높습니다. 땅타입으로나 강철타입으로나 최상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어력이 낮은게 흠이지만 다행히 체력은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몰드류의 진짜 장점은 환상적이라고 이야기할수밖에 없는 기술들입니다.

몰드류의 기술들

좋은 기술들을 정말 많이 갖고 있습니다.

먼저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메탈크로우는 레이드에서만 사용됩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성능이 좀 아쉽죠.

진흙뿌리기도 괜찮은 기술이긴한데 레이드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배틀리그에서는 데미지가 크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적어 몰드류의 스페셜 어택을 제대로 살리지 못합니다.

배틀리그에서는 머드숏이 더 좋습니다.

스페셜 어택은 일단 아이언헤드는 레이드에서만 사용됩니다. 강철타입 기술의 상성상 한계도 이유이지만 아이언헤드 자체의 성능도 너무 평범해서요.

지진도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하지만 몰드류는 사용하지 않죠. 다음 기술이 워낙 좋으니까요.

드릴라이너입니다. 이 강력한 땅타입 기술은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언제나 좋은 기술입니다. 데미지에 비해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게 장점으로 사실상 모든 땅 타입 기술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스톤샤워가 있죠. 레이드에서야 쓸 일이 없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기술 자체의 성능도 우수하지만 땅타입이 상대하기 어려운 비행타입들을 제압할수 있게 해줍니다.

배틀리그

하이퍼리그와 마스터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주로 마스터리그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몰드류는 마스터리그에 처음 등장한 이래로 언제나 강력한 포켓몬이었습니다. 강철타입에서 오는 상성의 유리함과 땅타입과 바위타입이 가져다주는 넓은 견제폭 덕분이었죠. 거기다 드물게도 마스터리그에서 사용되는 일반 포켓몬이기때문에 사탕을 모으기에도 쉬운 편입니다.

15/15/15 개체값을 만들기는 어렵지만요.

레이드

강철과 땅 모두 사용됩니다.

강철타입으로서 몰드류는 최상위권에 있습니다. 5등 안쪽으로 이 위로는 메타그로스, 디아루가 같은 포켓몬들 뿐입니다.

가성비가 정말 훌륭한 포켓몬이라고 할수 있죠.

땅타입으로서도 대단히 강력합니다. 드릴라이너가 워낙 좋은 기술이라서 상황에 따라 거대코뿌리, 그란돈보다도 뛰어난 화력을 보여줍니다.

강철타입과 마찬가지로 4위~5위 정도로 최상위권입니다.

몰드류처럼 배틀리그에서도, 레이드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포켓몬은 매우 드뭅니다. 일반 포켓몬 중에서는 더욱 더 그렇죠.

야생에서 두더류를 본다면 꼭 지나치지 마시고 잡으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