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이브이 진화 총정리 공략(이스터 에그로 빠르게 얻기)

포켓몬 고에서 이브이는 흔하게 볼 수 있는 포켓몬이며, 누구나 쉽게 포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포획하는 난이도와 비슷하게 성능 또한 그리 좋지는 못하지만 낮은 육성 난이도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브이 진화는 총 8가지 입니다. 1세대 포켓몬인 샤미드·쥬피썬더·부스터가 있고, 나머지는 에브이·블래키·리피아·글레이시아·님피아가 있습니다. 각각 다양한 속성을 보유하고 있어서 내가 필요한 속성을 가진 진화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다양한 이브이의 진화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세대(샤미드·쥬피썬더·부스터) 포켓몬

이브이의 진화체 중 1세대에 해당하는 샤미드(물), 쥬피썬더(전기), 부스터(불)는 특별한 조건 없이 이브이 사탕 25개를 사용하여 진화합니다. 하지만 3가지 중에서 랜덤으로 진화를 하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각각 1/3 수준의 확률로 진화를 하며 이브이의 사탕은 모으기가 쉽기 때문에 몇번 진화를 거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에브이 · 블래키

다음은 에스퍼타입인 에브이와 악타입의 블래키 입니다. 진화하는 방법은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한 후에 10km 이상 걸어야 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10km 이상을 걷는 조건을 충족한 뒤 낮에 진화를 한다면 에브이가 되고, 밤에 진화를 하면 블래키가 됩니다. 포켓몬고는 현실 시간과 동일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게임에서도 낮과 밤이 현실과 동일합니다.

리피아 · 글레이시아

리피아(풀)와 글레이시아(얼음)을 진화시키려면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그 아이템은 바로 허브 루어모듈과 아이스 루어모듈입니다. 허브루어모듈을 사용한 포켓스탑 근처에서 진화를 하게 될 경우 리피아로 진화하게 되고, 아이스 루어모듈을 사용한 포켓스탑 근처에서 진화를 하게 되면 글레이시아로 진화를 합니다. 단순한 내용이지만 두 루어모듈을 사려면 포켓코인이 필요하니 포켓코인이 부족하다면 다른 사람이 사용해 놓은 포켓스탑 근처에서 진화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님피아

마지막 진화는 페어리타입의 님피아 입니다. 이브이 진화 중에서 가장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님피아를 얻는 방법은 이브이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설정한 뒤 70개의 하트를 모아줘야 합니다. 70개의 하트를 모아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함께 걷기, 간식 주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하트를 모으면 일주일 안에 충분히 70개의 하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스터에그(이름 변경)로 손쉽게 진화시키는 방법

앞서 설명했던 방법이 이브이를 진화시키는 정석적인 방법이었으나 이와 같은 과정이 매우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진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이스터 에그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브이의 이름을 이스터 에그 명칭인 영문명으로 변경해주면 바로 그 포켓몬으로 진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만 계정당 각 진화체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레벨업 퀘스트를 하다보면 이브이의 모든 진화형으로 진화시키는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그때 사용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이브이의 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 배틀리그에서 이브이의 위상은 현저히 낮지만, 도감을 모은다거나 귀여운 외형을 가진 진화체를 애정을 갖고 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진화방법은 꼭 숙지해 두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취미와 일상 및 반려동물(고양이)의 생활을 공유하는 블로그

hodoldol.blog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