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몬드 마신 임무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광풍의 핵 천공의 하프 훔치기 암영 쫓기 공략
원신 몬드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2막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슈링입니다.
오늘은 원신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2막에서 원소 시야로 수상한 사람 찾기, 광풍의 핵 처치, 천공의 하프 훔치기, 도망, 암영 쫓기 부분을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몬드 마신 임무는 제3막까지 있으며 이번 내용은 프롤로그 제1막 바람 잡는 이방인에 이어서 바람 드래곤을 되돌리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임무는 제1막과 다르게 시작 조건이 존재합니다.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1막 완료와 모험 등급 10레벨 이상을 갖추어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모험 등급이 부족하다면 상자 또는 월드 임무를 통해 등급을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요 보상으로는 원석 100개와 바람행자의 운명의 자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방 바람의 기억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적은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기사도 정신, 기사단의 골칫거리 총 3개를 달성합니다.
- [jd
- [jd
그림자가 드리운 몬드
- [jd
그림자가 드리운 몬드
그림자가 드리운 몬드
- [jd
예상치 못한 만남
예상치 못한 만남
- [jd
그 초록색 녀석
그 초록색 녀석
- [jd
바람의 인도
바람의 인도
- [jd
벤티의 계획
벤티의 계획
- [jd
벤티의 새로운 계획
벤티의 새로운 계획
- [jd
도망
도망
- [jd
막후 담화
막후 담화
- [jd
암영 쫓기
암영 쫓기
- [jd
보물의 상태
보물의 상태
- [jd
떨어진 눈물
떨어진 눈물
- [jd
숨겨진 눈물
숨겨진 눈물
- [jd
빼앗긴 눈물
빼앗긴 눈물
- [jd
순수한 눈물
순수한 눈물
- [jd
드래곤과의 재회
드래곤과의 재회
원소 시야
1. 예상치 못한 만남 _ 원소 시야로 수상한 사람 찾기
진과 대화를 마치고 기사단 건물 입구 밖으로 나와서 페이몬과 대화를 하던 도중 보게 된 수상한 초록색 옷을 입은 행인을 찾는 과정인데요. PC 기준 마우스 휠을 꾹 누르거나 좌측 상단에 있는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원소 시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소 시야를 사용하면 길바닥에 초록색 발자국이 보이고 그 발자국을 따라가며 수상한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가다 보면 발자국이 끊기는 지점이 오는데 그때는 스태미나에 주의하며 벽을 타고 올라서 넘어가면 됩니다.
2. 그 초록색 녀석 _ 초록색 녀석 찾기
발자국을 쫓아가다 보면 신상이 있는 광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찾고 있었던 초록색 옷을 입은 행인이 저기 멀리 사람들 사이에서 무언가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그쪽으로 이동하면 끝입니다.
광풍의 핵 처치 방법
1. 바람의 인도 _ 습격해 오는 적 처치하기
벤티와 얘기를 하던 중 평소에는 미풍만 부는 평원에 나타나지 않는 마물이 나타납니다. 이때 나타나는 몹은 광풍의 핵이라는 이름을 가진 정예 몬스터로 레벨이 낮고 캐릭터가 한정적인 초반에는 잡기 까다로운 편이라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광풍의 핵은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활 캐릭터로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파티에 다른 활 캐릭터가 없다면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엠버 캐릭터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중에서 날아다닐 때는 활로 공격하고 내려찍으며 땅에 떨어지고 가만히 있을 때는 근접 캐릭터를 사용하여 공격하시면 됩니다. 활을 사용하실 때는 조준사격보다 짧게 여러 번 공격하시는 게 비교적 더 빨리 끝나는 거 같습니다.
빨리 끝내지 않으면 이렇게 바람 장벽이 주변에 생기며 윈드 필드를 타야 하는 귀찮은 패턴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만약 이 패턴이 나온다면 바닥에 보이는 원 안쪽(윈드 필드)에 들어가서 바람의 날개를 펼쳐 위로 올라가서 피하시면 됩니다.
전투하는 주변에 일곱 신상이 있기 때문에 회복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신상 쪽으로 가서 회복할 수 있으며 패턴을 알아도 깨기 힘들다면 캐릭터, 무기, 성유물 3가지의 레벨을 올리시고 도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천공의 하프 훔치기
1. 벤티의 새로운 계획 _ 밤에 성당 들어가기(18시~6시)
다음은 벤티의 계획에 따라 천공의 하프가 있는 지하실로 들어가야 하는데 낮 시간에는 오토라는 기사가 지키고 있어서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오토가 퇴근하는 시간인 18시부터 6시 사이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통 입구를 지킬 정도로 중요하면 24시간 교대 근무를 하지 않나 싶긴 하지만 게임적 허용이니 넘어가고 운 좋게 밤 시간이라면 바로 들어갈 수 있겠지만 아니라면 밤 시간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페이몬 메뉴 화면에서 시계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계가 나오는데 바늘을 옮겨서 원하는 시간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조정하고 다시 입구를 보면 오토가 퇴근했는지 입구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빛이 나는 입구 쪽으로 다가가서 상호작용을 통해 지하실로 들어갑니다.
2. 벤티의 새로운 계획 _ 지하실에서 천공의 하프 획득하기
지하실 안에는 6개의 상자가 숨겨 있는데 해당 상자들은 모두 원석이 없지만 지하실을 빠져나오면 다시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상자를 챙기실 거라면 하프가 있는 곳으로 가기 전에 상자 먼저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지하실 안에서는 기사에게 들키면 처음으로 돌아가는데 자신 없다면 상자만 빠르게 먹고 돌아오고 반복하셔도 좋습니다.
오른쪽 구석에 있는 첫 번째 보물 상자 위치입니다. 사진 첫 번째에 보이는 기사가 안쪽으로 들어갈 때 챙기시면 됩니다.
첫 번째 상자에서 조금 앞으로 가면 보이는 두 번째 보물 상자입니다. 다른 보물 상자를 챙길 예정이라면 여기서 들킨 후 처음으로 돌아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세 번째 보물 상자와 네 번째 보물 상자는 중앙 안쪽에 숨겨져 있었는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으로 내려가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긴 하더라구요.
나머지 두 개의 보물 상자는 왼쪽에 있습니다. 왼쪽 구석으로 가면 보이는 다섯 번째 보물 상자와 거기서 조금 더 앞으로 가면 있는 여섯 번째 보물 상자입니다. 여기에 있는 상자들은 너무 대놓고 경비병이 있기도 하고 처음으로 돌아와서 클리어하는 게 편하기 때문에 들킬 걸 감안하고 상자만 빠르게 획득했습니다.
천공의 하프까지 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왼쪽으로 쭉 가다 보면 중간에 있는 경비병에게 한번 들키는데 신경 쓰지 않고 앞으로 가면 시선이 사라집니다. 공략을 봐도 이해가 안 된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도 찍어봤으니 참고해주세요.
도망
1. 대성당에서 탈출하기
천공의 하프를 훔치기 직전 누군가 갑자기 나타나서 하프를 가로채 버렸고 하필 그 타이밍에 경비병에게 들키게 되어 하프를 훔친 범인으로 오해 아닌 오해를 받고 쫓기게 됩니다.
2. 윈드 필드를 이용해 성당에서 도망치기
컷신이 끝나면 바로 앞에 윈드 필드로 된 길이 이어져있고 상단에 시간이 흐르고 있는데요. 제한 시간 안에 목적지인 천사의 몫까지 윈드 필드를 이용해서 가야 합니다.
윈드 필드를 타다 마지막 지점에서 아래로 내려온 후 문 앞까지 가야 성공입니다. 이 부분은 공략하기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뉴비일때 갑자기 윈드 필드가 끊겨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어서 추가로 적었습니다.
암영 쫓기
1. 우인단의 은신처 진입하기
맵에 찍혀있는 목적지로 가서 바위 사이 입구에 있는 천공의 하프 탈환 상호작용을 통해 비경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든든한 다이루크 캐릭터를 체험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시작하자마자 오른쪽에 보이는 첫 번째 보물 상자입니다. 참고로 비경에는 총 5개의 상자가 있는데 그중 한 개는 기믹이라고 하기엔 복잡하고 이상한 루트로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4개만 다루고 제외하고 기회가 된다면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불이 나올 때 무시하고 달리면 체력 소모를 많이 하기 때문에 사진처럼 아래로 뒤집어지길 기다렸다가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이동하다 계단으로 올라가기 전 뚫려있는 철창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두 번째 보물 상자인데요. 다가가면 전기 슬라임이 나오고 모두 처치하면 상자가 해금됩니다.
가디언이 보이는 위치에서 왼쪽 철창 안에 있는 세 번째 보물 상자입니다. 가디언한테 엄청 가까이 가지 않는 이상 저 상태로 고정되어 있는 게 웃겨서 찍어봤습니다. 일회용 비경이면서 앉기 상호작용도 되더라구요.
가디언을 심문하고 나면 앞에 보이는 스위치에 열쇠를 사용해 문 열기 상호작용을 하면 문이 열립니다.
2. 우인단의 은신처에서 열쇠 찾기
가운데에 있는 스위치를 활성화하려면 은신처에서 4개의 방을 조사해서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순서 상관없이 4곳을 모두 찾아야 열쇠를 찾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사진에는 제가 진행한 순서를 표시했습니다.
열쇠를 찾다 보면 봉인된 네 번째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는데 주변에 있는 몹을 모두 처치하면 해금됩니다. 보물 상자임에도 밀 1개만 나왔습니다.
문을 열면 보이는 승강기 플랫폼을 활성화해서 위로 올라가면 천공의 하프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간혹 여기서 뚫려있지 않고 철창으로 막혀 있는 분들이 계시던데 반대쪽도 뚫려있지 않다면 재접해보시길 바랍니다.
3. 천공의 하프 획득하기
마지막으로 우인단 채무 처리인을 처치하면 천공의 하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경 클리어 후 주는 보물 상자가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떨어진 눈물 / 숨겨진 눈물 / 빼앗긴 눈물
떨어진 눈물, 숨겨진 눈물, 빼앗긴 눈물 총 3가지 퀘스트로 나누어지는데 각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3개의 눈물을 획득해야 합니다.
1. 떨어진 눈물
떨어진 눈물은 천풍 신전으로 가서 가디언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가디언 몬스터도 패턴이 있긴 하지만 광풍의 핵과 다르게 원소 반응을 사용하여 공격해 주면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주변에 보이는 진귀한 보물 상자에 있는 떨어진 눈물을 획득해 주면 됩니다.
2. 숨겨진 눈물
맵에 있는 목적지로 가면 매의 문 비경이 보이는데 상호작용을 통해 해금하고 밀림, 폐허와 용의 눈물 비경으로 입장합니다. 참고로 비경 입구 앞에 광풍의 핵이 있지만 무시하고 진행 가능합니다.
비경에 입장하고 건너편으로 활강을 통해 이동하면 첫 번째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3개의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물로 막혀있는 부분은 오른쪽에 있는 두 번째 보물 상자가 있는 쪽을 통해 건너올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세 번째 보물 상자는 몹을 처치하면 해금되고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네 번째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몹을 처치하면 문이 열리는데 다음 방으로 가면 다섯 번째 보물 상자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보물 상자를 획득한 방에서 오른쪽을 보면 윈드 필드가 있는데 여기서 바람의 날개를 펼쳐 올라간 후 나무판자가 있는 곳에 매달려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가다 보면 여섯 번째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타고 이동하다 보면 여러 몹과 심연 메이지가 있는 방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별다른 기믹 없이 방에 있는 몹을 모두 처치하면 일곱 번째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경 끝에 도착하면 마지막 보물 상자로 화려한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물 상자에 숨겨진 눈물 결정이 있습니다.
3. 빼앗긴 눈물
빼앗긴 눈물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몬드 타타우파 협곡의 검은 태양 부족으로 가야 합니다. 많은 츄츄족들을 지나다 보면 꼭대기에 있는 보물 상자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적지가 가리키는 방향에 상자가 두 개 있어서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아래가 아닌 위에 있는 진귀한 보물 상자에서 빼앗긴 눈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슈링입니다. 오늘은 원신 몬드 지역 월드 임무인 검무덤 봉인 탐색 시작 위치와 ...
blog.koreamobilegame.com
참고로 아래에 있는 보물 상자와 함께 있는 봉인된 원소 비석은 월드 임무인 검무덤 봉인 탐색을 위한 장치로 이번 임무랑은 상관없기 때문에 공략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이번 임무 마지막에서 여행자의 오빠로 추정되는 사람이 마지막에 심연 메이지와 함께 나왔는데 둘의 관계가 수상해서 어떻게 된 건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원래 마신 임무나 전설 임무는 포스팅 안에 스토리의 내용을 다 담을 예정이었는데 그렇게 하면 내용이 길어져서 필요한 부분을 찾는 게 어려워질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이번 포스팅처럼 공략할 부분만 따로 정리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