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방랑자 운용 가이드 - [감히 나랑 눈을 마주쳐?]
바람 쇼타 캐릭터의 계보를 잇는 법구 캐릭터, 둥둥버섯입니다. 사실 아닙니다. 본래 가부키보노, 쿠니쿠즈시, 스카라무슈, 여러 이름이 있었지만 모두 그의 본명은 아닙니다. 전 우인단 간부였다가, 라이덴 에이의 인형 프로토 타입이었다가 복잡한 과거가 있는것 같습니다만...사실 저도 잘 헷갈려요. 뭐, 그의 복잡한 과거 이야기는 마신 임무에서 확인하도록하고, 지금 여기서 알아볼건 그게 아니죠.
필드 탐사 성능 0티어, 방랑자에 대해서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방랑자의 돌파재료. 돌파 스탯은 치명타 확률 (Lv.90 기준 24.2%)
스킬
1. 일반 공격 - 깃발과 메이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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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손에서 바람의 칼날이 파칭 파칭 나가는게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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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손에서 바람의 칼날이 파칭 파칭 나가는게 멋집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손에서 바람의 칼날이 파칭 파칭 나가는게 멋집니다.
2. 원소 전투 스킬 - 우화·바람이 전하는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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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가 날아오르며 평타를 강화합니다. 그리고 '부유력'이라는 별도의 스테미너를 소모하므로 기존의 스테미너는 회복됩니다. 요이미야처럼 평타를 곱연산으로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평타도 강화 시켜주어야 데미지가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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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가 날아오르며 평타를 강화합니다. 그리고 '부유력'이라는 별도의 스테미너를 소모하므로 기존의 스테미너는 회복됩니다. 요이미야처럼 평타를 곱연산으로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평타도 강화 시켜주어야 데미지가 잘 나옵니다.
방랑자가 날아오르며 평타를 강화합니다. 그리고 '부유력'이라는 별도의 스테미너를 소모하므로 기존의 스테미너는 회복됩니다. 요이미야처럼 평타를 곱연산으로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평타도 강화 시켜주어야 데미지가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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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날아 올라서 공격하는 모션이 멋지고 데미지도 잘 나오지만, 단점이기도 한 부분인데, 방랑자 특유의 낮은 경직 저항력 때문에 너무나 쉽게 넉백이 됩니다. 하지만 랑자가 공중에 떠있다면 넉백 당하는 시간이 지상에 있을 때보다 훨씬 길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날아 올라서 공격하는 모션이 멋지고 데미지도 잘 나오지만, 단점이기도 한 부분인데, 방랑자 특유의 낮은 경직 저항력 때문에 너무나 쉽게 넉백이 됩니다. 하지만 랑자가 공중에 떠있다면 넉백 당하는 시간이 지상에 있을 때보다 훨씬 길어지게 됩니다.
3. 원소 폭발 - 교겐·악극 제 5번 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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밟으면서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총합이 Lv.10 기준 1325%으로 너무나 높은편이지만, 무적 시간이 짧은 편이라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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밟으면서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총합이 Lv.10 기준 1325%으로 너무나 높은편이지만, 무적 시간이 짧은 편이라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밟으면서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총합이 Lv.10 기준 1325%으로 너무나 높은편이지만, 무적 시간이 짧은 편이라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랑자 스킬 돌파 재료
[평타 - E 스킬 =Q 스킬]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일반공격 위주의 딜러이기는 하지만, 특히 2돌파 이후로는 원소폭발의 중요성도 높으니까요.
특성
꽃이 된 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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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혹은 자신에게 부착된 원소에 따라 위와 같은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필드에서는 주로 물 원소 확산을, 실전에서는 얼음, 불 원소 확산을 받습니다. 다만, 불, 얼음 원소는 서로 융해 반응 때문에 동시 확산이 어려워 잔여 원소인 불원소만 확산 받고, 얼음 원소는 운이 좋으면 받는 식으로 기대하는편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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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혹은 자신에게 부착된 원소에 따라 위와 같은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필드에서는 주로 물 원소 확산을, 실전에서는 얼음, 불 원소 확산을 받습니다. 다만, 불, 얼음 원소는 서로 융해 반응 때문에 동시 확산이 어려워 잔여 원소인 불원소만 확산 받고, 얼음 원소는 운이 좋으면 받는 식으로 기대하는편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주변의, 혹은 자신에게 부착된 원소에 따라 위와 같은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필드에서는 주로 물 원소 확산을, 실전에서는 얼음, 불 원소 확산을 받습니다. 다만, 불, 얼음 원소는 서로 융해 반응 때문에 동시 확산이 어려워 잔여 원소인 불원소만 확산 받고, 얼음 원소는 운이 좋으면 받는 식으로 기대하는편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몽상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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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대시할 때 추가타를 발생시키는 특성입니다. 큰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특성은 아니고, 그냥 이동시간에 소소하게 딜 로스를 줄여주는 특성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겠네요. 시각적으로 화려해지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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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대시할 때 추가타를 발생시키는 특성입니다. 큰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특성은 아니고, 그냥 이동시간에 소소하게 딜 로스를 줄여주는 특성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겠네요. 시각적으로 화려해지기는 합니다.
공중대시할 때 추가타를 발생시키는 특성입니다. 큰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특성은 아니고, 그냥 이동시간에 소소하게 딜 로스를 줄여주는 특성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겠네요. 시각적으로 화려해지기는 합니다.
별자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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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2돌과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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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2돌과 6돌입니다.
핵심 별자리는 2돌과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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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 : 궁극기 데미지를 최대 200% 증가시켜주는 별자리로, 기존의 평타 딜러에서 궁극기 위주의 딜러로 사이클의 변화를 가져오는 별자리 입니다. 기존에는 그저 부유력이 끝나기 전에 쓰는 보조 딜링 수단이었다면, 2돌 이후에는 강력한 한 방딜을 꽂아 넣는 누킹기로서의 입지를 가지게 되어 원충도 약간 챙겨야 겠습니다.
2돌 : 궁극기 데미지를 최대 200% 증가시켜주는 별자리로, 기존의 평타 딜러에서 궁극기 위주의 딜러로 사이클의 변화를 가져오는 별자리 입니다. 기존에는 그저 부유력이 끝나기 전에 쓰는 보조 딜링 수단이었다면, 2돌 이후에는 강력한 한 방딜을 꽂아 넣는 누킹기로서의 입지를 가지게 되어 원충도 약간 챙겨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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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부유력을 증가시켜서 딜 타임을 오래 가져가고, 추가타를 생성하여 방랑자가 뽑아내는 데미지의 양을 극대화 합니다. 야란과 미코의 6돌 효과처럼 데미지가 뚫는 순간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6돌 : 부유력을 증가시켜서 딜 타임을 오래 가져가고, 추가타를 생성하여 방랑자가 뽑아내는 데미지의 양을 극대화 합니다. 야란과 미코의 6돌 효과처럼 데미지가 뚫는 순간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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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무기 입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 방랑자가 활용하기 유용하지만, 방랑자가 2돌 이상이라면 궁극기 효율이 증가하는데 여기에는 궁극기 데미지 증가 옵션이 없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그 입지를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명함 상태에서는 전용무기를 뽑기 보다는, 파루잔 6돌파와 함께 쓰는것이 오히려 나은 수준이므로, 전무를 뽑을 재화로 파루잔을 데려오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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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무기 입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 방랑자가 활용하기 유용하지만, 방랑자가 2돌 이상이라면 궁극기 효율이 증가하는데 여기에는 궁극기 데미지 증가 옵션이 없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그 입지를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명함 상태에서는 전용무기를 뽑기 보다는, 파루잔 6돌파와 함께 쓰는것이 오히려 나은 수준이므로, 전무를 뽑을 재화로 파루잔을 데려오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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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무기 입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 방랑자가 활용하기 유용하지만, 방랑자가 2돌 이상이라면 궁극기 효율이 증가하는데 여기에는 궁극기 데미지 증가 옵션이 없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그 입지를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명함 상태에서는 전용무기를 뽑기 보다는, 파루잔 6돌파와 함께 쓰는것이 오히려 나은 수준이므로, 전무를 뽑을 재화로 파루잔을 데려오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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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무기 입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 방랑자가 활용하기 유용하지만, 방랑자가 2돌 이상이라면 궁극기 효율이 증가하는데 여기에는 궁극기 데미지 증가 옵션이 없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그 입지를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명함 상태에서는 전용무기를 뽑기 보다는, 파루잔 6돌파와 함께 쓰는것이 오히려 나은 수준이므로, 전무를 뽑을 재화로 파루잔을 데려오는 편이 좋습니다.
방랑자의 전용무기로 출시된 무기 입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있어 방랑자가 활용하기 유용하지만, 방랑자가 2돌 이상이라면 궁극기 효율이 증가하는데 여기에는 궁극기 데미지 증가 옵션이 없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그 입지를 압도하지는 못합니다. 명함 상태에서는 전용무기를 뽑기 보다는, 파루잔 6돌파와 함께 쓰는것이 오히려 나은 수준이므로, 전무를 뽑을 재화로 파루잔을 데려오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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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방랑자 6돌파, 무기 고재련으로 갈 수록, 고점을 훨신 높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방랑자 6돌파, 무기 고재련으로 갈 수록, 고점을 훨신 높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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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뚫 무기 중 하나죠. 필드에 나와서 데미지를 넣는 시간을 길게 갖가야 하는 방랑자 특성상 무기의 특성을 온전히 받아가기 쉽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 증가 옵션까지 붙어 있어, 필드 탐사할 때 쓰면 정말 시원시원한 이동 성능을 보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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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뚫 무기 중 하나죠. 필드에 나와서 데미지를 넣는 시간을 길게 갖가야 하는 방랑자 특성상 무기의 특성을 온전히 받아가기 쉽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 증가 옵션까지 붙어 있어, 필드 탐사할 때 쓰면 정말 시원시원한 이동 성능을 보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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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뚫 무기 중 하나죠. 필드에 나와서 데미지를 넣는 시간을 길게 갖가야 하는 방랑자 특성상 무기의 특성을 온전히 받아가기 쉽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 증가 옵션까지 붙어 있어, 필드 탐사할 때 쓰면 정말 시원시원한 이동 성능을 보기 좋습니다.
픽뚫 무기 중 하나죠. 필드에 나와서 데미지를 넣는 시간을 길게 갖가야 하는 방랑자 특성상 무기의 특성을 온전히 받아가기 쉽습니다. 게다가 이동속도 증가 옵션까지 붙어 있어, 필드 탐사할 때 쓰면 정말 시원시원한 이동 성능을 보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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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잇장같은 경직 저항력을 가진 방랑자 특성상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해당 무기의 효과를 받아오기 수월하죠. 평타 딜러 특성상 스택 관리도 수월하고 말입니다. 치명타 관련 옵션이 없어 성유물 세팅이 조금 어려워 지는 것은 단점이겠습니다. 그것만 극복하면 전무 바로 아래의 포텐을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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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잇장같은 경직 저항력을 가진 방랑자 특성상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해당 무기의 효과를 받아오기 수월하죠. 평타 딜러 특성상 스택 관리도 수월하고 말입니다. 치명타 관련 옵션이 없어 성유물 세팅이 조금 어려워 지는 것은 단점이겠습니다. 그것만 극복하면 전무 바로 아래의 포텐을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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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잇장같은 경직 저항력을 가진 방랑자 특성상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해당 무기의 효과를 받아오기 수월하죠. 평타 딜러 특성상 스택 관리도 수월하고 말입니다. 치명타 관련 옵션이 없어 성유물 세팅이 조금 어려워 지는 것은 단점이겠습니다. 그것만 극복하면 전무 바로 아래의 포텐을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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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잇장같은 경직 저항력을 가진 방랑자 특성상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해당 무기의 효과를 받아오기 수월하죠. 평타 딜러 특성상 스택 관리도 수월하고 말입니다. 치명타 관련 옵션이 없어 성유물 세팅이 조금 어려워 지는 것은 단점이겠습니다. 그것만 극복하면 전무 바로 아래의 포텐을 보여 줍니다.
종잇장같은 경직 저항력을 가진 방랑자 특성상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해당 무기의 효과를 받아오기 수월하죠. 평타 딜러 특성상 스택 관리도 수월하고 말입니다. 치명타 관련 옵션이 없어 성유물 세팅이 조금 어려워 지는 것은 단점이겠습니다. 그것만 극복하면 전무 바로 아래의 포텐을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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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를 챙겨주는 무기입니다. 속세의 자물쇠와 동일한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극복하면 쓸만하다는 점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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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를 챙겨주는 무기입니다. 속세의 자물쇠와 동일한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극복하면 쓸만하다는 점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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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를 챙겨주는 무기입니다. 속세의 자물쇠와 동일한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극복하면 쓸만하다는 점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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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를 챙겨주는 무기입니다. 속세의 자물쇠와 동일한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극복하면 쓸만하다는 점도 같습니다.
공격력과 원소 피해 증가를 챙겨주는 무기입니다. 속세의 자물쇠와 동일한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극복하면 쓸만하다는 점도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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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4성 무기입니다. 5재련 기준으로 공격력 120%, 원소 피해 보너스 96% 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1/3 확률로 원소 마스터리 버프가 나오면 버프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기댓값은 매우 높은 무기 입니다. 상시 기원에서도 나오는 무기인지라 접근성도 좋아서 고려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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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4성 무기입니다. 5재련 기준으로 공격력 120%, 원소 피해 보너스 96% 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1/3 확률로 원소 마스터리 버프가 나오면 버프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기댓값은 매우 높은 무기 입니다. 상시 기원에서도 나오는 무기인지라 접근성도 좋아서 고려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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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4성 무기입니다. 5재련 기준으로 공격력 120%, 원소 피해 보너스 96% 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1/3 확률로 원소 마스터리 버프가 나오면 버프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기댓값은 매우 높은 무기 입니다. 상시 기원에서도 나오는 무기인지라 접근성도 좋아서 고려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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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4성 무기입니다. 5재련 기준으로 공격력 120%, 원소 피해 보너스 96% 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1/3 확률로 원소 마스터리 버프가 나오면 버프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기댓값은 매우 높은 무기 입니다. 상시 기원에서도 나오는 무기인지라 접근성도 좋아서 고려해볼
치명타 피해를 제공하는 4성 무기입니다. 5재련 기준으로 공격력 120%, 원소 피해 보너스 96% 라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1/3 확률로 원소 마스터리 버프가 나오면 버프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기댓값은 매우 높은 무기 입니다. 상시 기원에서도 나오는 무기인지라 접근성도 좋아서 고려해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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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을 쓰고 평타를 쓰며 딜 타임을 갖는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효과입니다. 음유시인과 비교했을 때 딜량 기댓값이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일월의 정수는 안정적인 딜링을, 음유시인은 강력한 순간 딜링을 확률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 하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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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을 쓰고 평타를 쓰며 딜 타임을 갖는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효과입니다. 음유시인과 비교했을 때 딜량 기댓값이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일월의 정수는 안정적인 딜링을, 음유시인은 강력한 순간 딜링을 확률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 하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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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을 쓰고 평타를 쓰며 딜 타임을 갖는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효과입니다. 음유시인과 비교했을 때 딜량 기댓값이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일월의 정수는 안정적인 딜링을, 음유시인은 강력한 순간 딜링을 확률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 하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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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스킬을 쓰고 평타를 쓰며 딜 타임을 갖는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효과입니다. 음유시인과 비교했을 때 딜량 기댓값이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일월의 정수는 안정적인 딜링을, 음유시인은 강력한 순간 딜링을 확률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 하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E 스킬을 쓰고 평타를 쓰며 딜 타임을 갖는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효과입니다. 음유시인과 비교했을 때 딜량 기댓값이 차이나지 않는 편입니다만, 일월의 정수는 안정적인 딜링을, 음유시인은 강력한 순간 딜링을 확률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 하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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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베넷과 자주 사용되는데, 이 때 불 원소 확산을 위해 강공을 쓰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성유물 효과를 떠뜨리기 쉬워요. 게다가 공격 속도 옵션과 평타 피해 증가 옵션은 모두 방랑자에게 유효옵션이며, 다른 성유물 세트 중 데미지를 가장 크게 올려 주기에 전용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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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베넷과 자주 사용되는데, 이 때 불 원소 확산을 위해 강공을 쓰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성유물 효과를 떠뜨리기 쉬워요. 게다가 공격 속도 옵션과 평타 피해 증가 옵션은 모두 방랑자에게 유효옵션이며, 다른 성유물 세트 중 데미지를 가장 크게 올려 주기에 전용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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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베넷과 자주 사용되는데, 이 때 불 원소 확산을 위해 강공을 쓰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성유물 효과를 떠뜨리기 쉬워요. 게다가 공격 속도 옵션과 평타 피해 증가 옵션은 모두 방랑자에게 유효옵션이며, 다른 성유물 세트 중 데미지를 가장 크게 올려 주기에 전용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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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베넷과 자주 사용되는데, 이 때 불 원소 확산을 위해 강공을 쓰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성유물 효과를 떠뜨리기 쉬워요. 게다가 공격 속도 옵션과 평타 피해 증가 옵션은 모두 방랑자에게 유효옵션이며, 다른 성유물 세트 중 데미지를 가장 크게 올려 주기에 전용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방랑자는 베넷과 자주 사용되는데, 이 때 불 원소 확산을 위해 강공을 쓰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래서 성유물 효과를 떠뜨리기 쉬워요. 게다가 공격 속도 옵션과 평타 피해 증가 옵션은 모두 방랑자에게 유효옵션이며, 다른 성유물 세트 중 데미지를 가장 크게 올려 주기에 전용 성유물 취급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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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세팅으로 줄법한 성유물입니다. 절연과 함께 나오는 성유물 이다보니 남는 시메가 있다면 그냥 방랑자 주셔도 무난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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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세팅으로 줄법한 성유물입니다. 절연과 함께 나오는 성유물 이다보니 남는 시메가 있다면 그냥 방랑자 주셔도 무난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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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세팅으로 줄법한 성유물입니다. 절연과 함께 나오는 성유물 이다보니 남는 시메가 있다면 그냥 방랑자 주셔도 무난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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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세팅으로 줄법한 성유물입니다. 절연과 함께 나오는 성유물 이다보니 남는 시메가 있다면 그냥 방랑자 주셔도 무난한 선택입니다.
가성비 세팅으로 줄법한 성유물입니다. 절연과 함께 나오는 성유물 이다보니 남는 시메가 있다면 그냥 방랑자 주셔도 무난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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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가 원폭에 의지하는 딜러가 아니므로, 2 사이클에 한번씩만 원소폭발을 써줘도 문제가 없다 생각하시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위 2가지 성유물을 2세트씩 섞어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재미 요소인 공격속도 옵션만 포기한다면 공격력이나 피해 보너스가 원소 폭발에도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랑자가 원폭에 의지하는 딜러가 아니므로, 2 사이클에 한번씩만 원소폭발을 써줘도 문제가 없다 생각하시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위 2가지 성유물을 2세트씩 섞어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재미 요소인 공격속도 옵션만 포기한다면 공격력이나 피해 보너스가 원소 폭발에도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랑자 권장 성유물 옵션
권장 종결 수치는 전용무기 기준으로
[공격력 / 치확 / 치피] = [1800 / 70% / 200%]
정도면 됩니다. 여기에 130% 정도면 파루잔과 함께라는 가정하에 부족하진 않더군요.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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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파루잔 6돌과 함께 있을때, 비로소 그 진가가 드러나는 법입니다. 물론, 파루잔이 명함이나 저돌파인 경우에도 바람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채용가치는 있습니다만, 6돌파가 줄 수 있는 버프의 갯수가 그렇지 않은 경우와 완전히 다른걸요. 파티에 파루잔 6돌이 없다면 국대조합이나, 나행시 엔진에 발사대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그 파티는 제외 하고, 누가 남은 2자리에 들어가면 좋은지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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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는 파루잔 6돌과 함께 있을때, 비로소 그 진가가 드러나는 법입니다. 물론, 파루잔이 명함이나 저돌파인 경우에도 바람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채용가치는 있습니다만, 6돌파가 줄 수 있는 버프의 갯수가 그렇지 않은 경우와 완전히 다른걸요. 파티에 파루잔 6돌이 없다면 국대조합이나, 나행시 엔진에 발사대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그 파티는 제외 하고, 누가 남은 2자리에 들어가면 좋은지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랑자는 파루잔 6돌과 함께 있을때, 비로소 그 진가가 드러나는 법입니다. 물론, 파루잔이 명함이나 저돌파인 경우에도 바람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채용가치는 있습니다만, 6돌파가 줄 수 있는 버프의 갯수가 그렇지 않은 경우와 완전히 다른걸요. 파티에 파루잔 6돌이 없다면 국대조합이나, 나행시 엔진에 발사대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그 파티는 제외 하고, 누가 남은 2자리에 들어가면 좋은지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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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넷 : [꽃이 된 옥] 특성 때문에 불 원소 확산을 일으켜줄 파티원이 있으면 좋습니다. 베넷 장판 버프 효과는 못 받지만, 특성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는 노려볼 수 있고, 여차하면 힐도 담당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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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넷 : [꽃이 된 옥] 특성 때문에 불 원소 확산을 일으켜줄 파티원이 있으면 좋습니다. 베넷 장판 버프 효과는 못 받지만, 특성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는 노려볼 수 있고, 여차하면 힐도 담당해줄 수 있습니다.
베넷 : [꽃이 된 옥] 특성 때문에 불 원소 확산을 일으켜줄 파티원이 있으면 좋습니다. 베넷 장판 버프 효과는 못 받지만, 특성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는 노려볼 수 있고, 여차하면 힐도 담당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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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려 : 강력한 보호막으로 연약하기 그지없는 방랑자를 지켜줍니다. 원소 확산은 못 시키지만, 파티 안정성에 큰 몫을 하는 캐릭터이니, 방랑자 파티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종려입니다.
종려 : 강력한 보호막으로 연약하기 그지없는 방랑자를 지켜줍니다. 원소 확산은 못 시키지만, 파티 안정성에 큰 몫을 하는 캐릭터이니, 방랑자 파티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종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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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라 : 종려보다 보호막 성능은 떨어지지만, 얼음 확산이 가능하다는 가능성 때문에 채용하는 캐릭터. 치확을 올려주는 얼음 확산은, 얼음/불 이중 확산을 성공 시킨다면 엄청난 데미지 증가를 가져오는 효과이기에 종려 대신 이중 확산의 난이도를 고려해서 생각해볼만 합니다.
레일라 : 종려보다 보호막 성능은 떨어지지만, 얼음 확산이 가능하다는 가능성 때문에 채용하는 캐릭터. 치확을 올려주는 얼음 확산은, 얼음/불 이중 확산을 성공 시킨다면 엄청난 데미지 증가를 가져오는 효과이기에 종려 대신 이중 확산의 난이도를 고려해서 생각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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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란 : 어디 들어가도 꿀리지 않는 서브딜러, 야란입니다. 일반 공격에 반응하여 물원소 추가타를 내는 야란의 원소폭발은, 일반 공격 위주의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파트너 입니다.
야란 : 어디 들어가도 꿀리지 않는 서브딜러, 야란입니다. 일반 공격에 반응하여 물원소 추가타를 내는 야란의 원소폭발은, 일반 공격 위주의 방랑자에게 잘 어울리는 파트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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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근 : 전무가 없고, 누각을 쓰지 않고, 6돌이 아니라면 생각해볼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일반공격 강화와 속도 증가 버프는 장점이지만, 그 장점을 끌어올려줄 요소들이 방랑자에게는 많은것이 사실이니까요.
운근 : 전무가 없고, 누각을 쓰지 않고, 6돌이 아니라면 생각해볼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일반공격 강화와 속도 증가 버프는 장점이지만, 그 장점을 끌어올려줄 요소들이 방랑자에게는 많은것이 사실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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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 4돌파를 뚫는다면 운근과 함께 공격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아예 운근과 조합하여 기관총 조합으로 쓰는 경우도 있는 모양입니다.
진 : 4돌파를 뚫는다면 운근과 함께 공격속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아예 운근과 조합하여 기관총 조합으로 쓰는 경우도 있는 모양입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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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사용하기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0티어 탐사원이지만, 나선비경에서 채용하기에는 너무나 연약한 물몸입니다. 그래서 종려같은 국밥 보호막 캐릭터가 필요하죠. 시원시원한 딜링이 특기이지만 너무 소중해서 조심히 다루지 않으면 픽 죽어버리고 마는 우리의 유리대포, 모자라무슈! 최근 괴랄해지는 나선의 몹들에서 버텨내지 못하는 우리의 유리 대포지만, 6돌하기만 한다면 다 때려 부수는 최강의 성능을 기대해 봐도 좋을텐데...뽑아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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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사용하기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0티어 탐사원이지만, 나선비경에서 채용하기에는 너무나 연약한 물몸입니다. 그래서 종려같은 국밥 보호막 캐릭터가 필요하죠. 시원시원한 딜링이 특기이지만 너무 소중해서 조심히 다루지 않으면 픽 죽어버리고 마는 우리의 유리대포, 모자라무슈! 최근 괴랄해지는 나선의 몹들에서 버텨내지 못하는 우리의 유리 대포지만, 6돌하기만 한다면 다 때려 부수는 최강의 성능을 기대해 봐도 좋을텐데...뽑아야겠죠?
필드에서 사용하기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0티어 탐사원이지만, 나선비경에서 채용하기에는 너무나 연약한 물몸입니다. 그래서 종려같은 국밥 보호막 캐릭터가 필요하죠. 시원시원한 딜링이 특기이지만 너무 소중해서 조심히 다루지 않으면 픽 죽어버리고 마는 우리의 유리대포, 모자라무슈! 최근 괴랄해지는 나선의 몹들에서 버텨내지 못하는 우리의 유리 대포지만, 6돌하기만 한다면 다 때려 부수는 최강의 성능을 기대해 봐도 좋을텐데...뽑아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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