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뷰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뷰
제가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릴 게임인, '리니지M(LineageM)'은 이미 이름부터가 너무 유명한 모 게임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모 게임이라고 굳이 직접 모자이크를 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실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그 '모' 게임은 PC게임인 리니지입니다. 정말 유명한 게임이죠. 이곳저곳에서 다 알고, 고연령의 어르신분들도 이 게임은 아시니까요.
'리니지M(LineageM)'의 본격적인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이 조금 많이 긴 감이 있기는 하네요.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할 말이 많았는걸요. 하하... '리니지M(LineageM)'의 개발과 유통은 한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바로 '엔씨소프트'입니다. 컴퓨터 버전의 리니지 개발 회사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론, 그 게임 말고도 수많은 다양한 게임을 개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장르는 PC버전의 리니지와 같은 장르입니다. 바로바로바로, mmorpg입니다. 최근에 제가 이 장르의 게임을 정말 많이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리는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제가 지금 푹 빠진 장르라서 더욱 그렇게 소개시켜 드리고자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방금 막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지만, 앞으로도 꽤나 많이 들으셔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그리고 윈도우즈입니다. 하지만, 이 점은 '리니지M(LineageM)'라도 리니지 m2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도우즈는 엔씨소프트의 자체 제작 소프트웨어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름은 바로 퍼플 소프트웨어! 이는 청불 프로그램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니지M(LineageM)'의 등급은 신기하게도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유혈 요소가 조금 있기에 12세 이용가를 받은 것은 그럴싸하나,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은 것은 이해가 갈 법도 하면서 가지 않습니다. 어찌 되었든, 재미만 있으면 된 것 아니겠습니까. 늘 제가 소개시켜 드린 게임인, '리니지M(LineageM)'은 2017년 6월 21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유지된 만큼, 정말 썩은물이(...) 많더라고요. 놀랐습니다. 뉴비가 오면 모두 환영해 주시고들 하시니, 타이밍을 잘 맞춰서 플레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니지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