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몬스터 도감 오픈! 퀘스트 리뉴얼도 놓칠수 없지
리니지M 정기점검과 함께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몬스터 도감 시즌 5를 시작으로 퀘스트 리뉴얼, 이벤트 던전 산적들의 숲, 무료 복구 횟수 증가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꼭 챙겨야 할 업데이트로 화자되고 있는 중이다.
리니지M 퀘스트 리뉴얼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퀘스트 리뉴얼이다. 그동안 일간, 주간, 월간으로 구분되었던 퀘스트가 미션 난이도부터 보상까지 대폭 개편되었다.
일일 퀘스트를 포함해 주간 퀘스트와 월간으로 구분된 퀘스트의 경우 퀘스트가 증가된 것은 물론 그에 따른 보상도 추가되었다. 기존 퀘스트에 따른 보상으로 주어진 명예코인도 획득 수량이 늘어났고, 추가된 퀘스트 보상의 경우 드래곤의 진주부터 상급 축복의 가루, 강화주문서 상자 등등 종류도 더욱 다양해졌다.
주간(월드 던전) 퀘스트도 신설되었는데, 라스타바드 던전을 시작으로 잊혀진 섬, 해적섬, 신념의 탑 그리고 에스카로드에서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을 시작으로 에스카로드 시간 충전석, 잊혀진 섬 시간 충전석 등 다양한 보상도 챙길 수 있다.
리니지M EVENT
리니지M 몬스터 도감 시즌5
몬스터 도감 시즌 5도 시작되었다. 이번 몬스터 도감 시즌 5 이벤트는 3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일부 던전과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몬스터 도감을 완성하고 그에 따른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몬스터 도감은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사냥터의 몬스터 처치 수를 달성해 도감을 완성하면 그에 따른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1단계 도감 완료 시 각종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을 시작으로 2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경험치와 각종 능력치 획득이 가능해지고, 몬스터 도감 컬렉션 버프에 해당 능력치가 반영된다.
몬스터 도감의 경우 그림자 신전이나 상아탑을 포함한 월드 던전에 이르기까지 난이도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이 주어진다. 난이도 높은 몬스터 도감을 완성할수록 더 놓은 보상이 주어지는데, 수련의 서 선택 상자를 포함해 희귀 변신이나 마법 인형 카드 선택 상자 등 1단계 도감을 완성해도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종류가 상당하다.
몬스터 도감 1단계 완성에 따른 보상도 상당하지만, 2단계 보상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보상은 욕심이 절로 날 정도이다. 이때 1단계를 완성한 다음 2단계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보상을 노려 도감을 완성해야 아쉬움이 덜하다.
몬스터 도감의 경우 고레벨에 스펙이 어느 정도 되는 유저라면 원하는 도감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석이다. 하지만 레벨이라던가 스펙이 조금 부족하다면 너무 높은 난이도의 도감을 완성하려고 힘들이는 것보다 가능한 빠르고 손쉽게 클리어 가능한 도감부터 차근차근 완성하는 게 좋다. 필자도 마음은 신념의 탑 1층 토벌자에 있지만 현실은 상아탑 토벌자 부터 시작했...
특수 던전 : 산적들의 숲
신년 맞이 축제 중 특수 던전 산적들의 숲은 2월 9일까지 진행된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면 특수 던전 메뉴 또는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고, 1일 최대 1시간 이용이 할 수 있다.
산적들의 숲은 이벤트 퀘스트 산적과 호랑이와 연계되어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산적의 낡은 문서 획득이 가능하다. 산적의 낡은 문서는 이벤트 제작 재료로 활용되며 산적의 보물주머니(이벤트) 제작 또는 산적의 보물 상자(이벤트) 제작을 할 수 있다.
산적들의 숲에 등장하는 몹은 산적과 호랑이가 전부이다. 사냥 시 랜덤하게 아데나, 아인하사드의 축복, 신년 맞이 상자를 확정 또는 확률로 획득할 수 있어 주어진 한 시간 동아 빡빡하게 사냥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년 맞이 상자(이벤트) 사용 시 확률에 따라 마법 인형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명예 코인을 30~1,000개 획득할 수 있고 마법 인형 카드 호랑이 또는 변신 카드 호랑이까지 노려 볼 수 있다. 필자는 마법 인형 카드 호랑이를 획득하기 위해 열심히 한 시간을 투자해 사냥 중인데 아직까지 구경도 못했지만.. 아직 시간이 있는 만큼 마지막 날까지 마법인형 호랑이를 위해서 열심히 사냥 중이다.
무료 복구 횟수 증가
무료 복구 횟수도 증가되었다. 기존 70레벨 미만은 3회, 70레벨 이상은 2회로 주어졌던 무료 복구 횟수가 레벨 상관없이 5회로 증가되었다. 2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만 적용되는 무료 복구 횟수 증가는 고렙 던전이나 PVP에 보다 적극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니지M 그림리퍼 서버 현황
각종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이벤트 소식도 반갑지만, 리니지M 최대의 이벤트이자 관심사는 그림리퍼 서버 현황이 아닐까 한다. 80레벨 1,000명 달성은 진작 넘긴 터라 마지막 관문인 85레벨 500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지난 1월 4주 차 기준 85레벨 이상 유저가 142명으로 집계되어 500명 달성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마지막 오픈 예정인 잊혀진 섬과 해적섬이 오픈과 함께 아이템 컬렉션 일부와 팔찌가 오픈되면 본격적인 공성전 준비를 하지 않을까 예상되는 만큼 오는 금요일 업데이트되는 소식에서는 과연 85레벨 이상 유저가 얼마나 더 늘었을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리니지M 홈페이지/ 리니지M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