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김독자, 정희원 성능 공략(이치고의 재림?) & 아리스 달리자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드디어 첫 번째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했다. 내심 귀멸의 칼날 콜라보를 기대했는데, '전지적 독자 시점'이 등장하면서 다소 당황스럽다. 그러면서 콜라보 영웅 김독자와 정희원을 선보였다. 두 영웅 모두 루비로만 뽑을 수 있고, 과거 세나1탄 시절 블리츠 콜라보로 악명이 높았던 이치고를 떠올리는듯한 강력한 성능으로 등장해서 현재 말이 좀 있는 상황이다.
첫 번째 콜라보 영웅 김독자는 공격 성공 시 10초 동안 전인화(치명타 확률 20% 증가, 최종 명중 50%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아군에게 2초 동안 최종 공격력 25% 증가, 자신에게 2초간 공격속도 20% 증가 버프를 부여할 수 있다. 딜도 준수하고, 고급 버프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아일린을 완벽히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아일린 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아일린이 명함 or 1성이라면 콜라보 영웅으로 바꾸고, 픽업 뽑기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
고작 콜라보 영웅이 세븐나이츠 멤버 중 한 명인 아일린을 능가한다는 게 마음에 안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넷마블에서도 블리치의 악몽 이치고를 생각해서인지 이번 콜라보 영웅은 첫날과 마지막 날에 각각 1명씩 받을 수 있다. 무과금 유저도 명함은 챙길 수 있다는 것.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찾아온 또 다른 콜라보 영웅 정희원은 광역 딜에 특화되어 있다. 스테이지에서도 좋고, 결장에서도 나름 쓸모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 당장보다는 추후 업데이트되는 콘텐츠에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눈여겨보도록 하자. 그런데 미래시를 본다면 구사황 연희가 광역 딜을 달고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굳이 지금 당장 뽑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전지적 독자 시점 콜라보 기념으로 이벤트 던전이 열렸다. 매일 3번 드래곤에게 도전하고 콜라보 코인을 얻으면 된다. 뽑기를 통해서도(일일 퀘스트) 콜라보 코인을 얻을 수 있으니 빼먹지 말도록 하자.
이렇게 얻은 콜라보 코인은 콜라보 전용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비형 펫, 감독자 코스튬, 정희원 코스튬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얻어야 하는 건 코스튬이다. 코스튬은 보유만 하고 있더라도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스펙업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챙겨야 한다.(공/방/생 1% 증가 효과) 그리고 다음으로는 레전드 영웅 소환권, 레전드 펫 소환권 순서로 챙겨주면 될 것 같다.
참고로 콜라보 펫은 구매를 해봤자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것이다(...) 필자는 당연히 좋은 효과가 있을 줄 알고 구매했는데, 멍텅구리 펫이라서 속은 기분이다. 지금 당장 급한 건 아니니 나중에 콜라보 코인이 남는다면 그때 구매하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 12월 마지막 주 챌린지 이벤트로 아리스가 등장했다. 아리스는 근거리 영웅으로 상대의 공격력 감소와 기절 부여 능력을 가진 딜러다. 이번에 고초월이 가능해졌으니 결투장에서 사용해 보도록 하자. 크리스와 함께 떡상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신년 맞이 카니발 이벤트! 이벤트 내용은 기존과 동일하다. 현재 1티어 서포터 중 한 명인 잉그리드를 얻을 수 있으니 꼭 손에 넣도록 하자. 그리고 요즘은 인기가 좀 내려갔지만 초보자/무과금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1티어 원거리 딜러인 쥬피를 무려 10개나 챙길 수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