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내가 키운 캐릭터들 장단점 간단 정리

내가 지금까지 키운 캐릭터들에 대한 장단점만 간단히 적어보았다.

따라서 나의 주관적 의견이 100% 들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내가 키운 캐릭터들

벤티 / 종려 / 라이덴 / 카즈하 / 행추 / 베넷 / 소 / 아야카

호두 / 감우 / 디오나 / 향릉 / 미코 / 알베도 / 진 / 다이루크 / 운근

(여기에 없는 캐릭터들은 키웠을 때 마다 추가할 예정)

그리고 성유물과 무기는 내가 준 것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종결이 아니란 점 참고해주세용!

※ 스압 및 데이터 주의

벤티

포지션 : 딜포터

성유물 : 청록 4셋 / 무기 : 천날

장점

대체불가 몹몰이, 멀리 있는 적도 끌려오고 원소폭발 지속시간이 길다.

(나선 및 다수의 적들이 등장하는 이벤트 등에선 정말 돋보적 성능임)

원소 전환 발생시 파티원 원충 역할도 해준다.

단점

Q스킬이 바로 앞에 있는 적을 향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대로 방향으로 안 나갈 때가 있음

(그래서 적들의 위치를 살펴보면서 궁을 써야 됨)

Q스킬이 적을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특정 캐릭터의 공격이 닿지 않는다.

(호두 강공, 소 낙공 등)

종려

포지션 : 딜포터

성유물 : 반암 2셋+왕실 2셋 / 무기 : 호마

장점

보호막이 튼튼하고 지속시간이 길어서 딜을 안전하게 넣을 수 있음

보호막 시 적의 내성을 20% 감소시켜줘서 딜 상승에 기여

반암2+왕실2셋, 호마 착용시 Q스킬 딜이 쎄다.

단점

암주가 너무 방해됨

(암주를 타고 올라가거나 딜이 막힐 때가 있음)

보호막을 뚫는 침식과 암흑갑주

(종려가 너무 사기라서 일부러 침식 늑대와 암흑갑주를 만들었나 봄)

라이덴

포지션 : 서브딜 / 서포터

성유물 : 절연 4셋 / 무기 : 어획

장점

폭딜 및 지속딜(3돌파시 메인딜 가능)

4성 캐릭터들로 파티를 구성해도 됨

행추, 베넷, 향릉, 사라 등

(내가 봤을 땐 이게 라이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봄)

파티원 원충 및 원소폭발 피해 증가

단점

Q스킬 사용하자마자 적이 빨리 죽어버리면 원충이 매우 힘들다.

카즈하

포지션 : 서포터

성유물 : 청록 4셋 / 무기 : 서약검

장점

파티원 원소 피해량 증가

(E스킬 얼음 확산시 파티원들의 얼음원소 피해량 증가)

내가 있는 위치로 적을 끌고 오는 몹몰이

원소 반응(증발/빙결 등) 파티에 필수라 할 만큼 매우 좋은 서포터

단점

Q스킬 임팩트가 시선을 분산시키고 시야를 방해함

(임팩트 너머로 있는 적이 잘 안 보일 때가 있어서 웬만해선 잘 안 쓰려고 함)

내가 원하는 원소가 아닌 다른 원소의 피해량이 증가될 때가 있음

(ex : 얼음이 아닌 불 원소 확산이 됐을 경우 아야카의 얼음 딜이 안 올라감)

행추

포지션 : 서포터 / 서브딜

성유물 : 절연 4셋 / 무기 : 제례검

장점

우령검에 피해 감소+경직 저항 상승+힐이 있어서 메인딜과의 조합이 좋다.

Q스킬 지속딜이 좋음

어떤 파티에 넣어도 괜찮은(증발, 빙결, 감전 등)

5성 급의 4성 캐릭터

단점

제례검이 없거나 제례검 부옵 확률이 안 터질 경우

원충 때문에 한 싸이클이 안 돌려질 때도 있음

베넷

포지션 : 서포터

성유물 : 왕실 4셋 / 부식검

(부식검 보다는 기초공이 높은 무기를 주는 게 가장 좋다.)

장점

힐+공격력 버프가 좋아서 나선에서 밥값 이상을 하는 캐릭터

(행추와 마찬가지로 5성급의 4성 캐릭터임)

성유물 부담이 없음

(공격력 버프가 기초공에 비례하기 때문에 HP, 원충 정도 챙겨도 됨)

단점

장판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벗어나면 효과를 받지 못함

(특히 많이 움직이는 적, 다수의 적이 흩어져 있을 경우)

포지션 : 낙공 딜러

성유물 : 진사 2셋+청록 2셋 / 무기 : 화박연

장점

무상성으로 바람 면역을 제외한 어떤 적이든 상대할 수 있음

범위가 넓어서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하면 좋다.

E스킬로 이동 및 공중에 있는 몹 처치할 수 있다.

단점

원충 보조 캐릭(진, 설탕)이 없으면 원충이 매우 힘들다.

낙공시 적들이 뒤로 밀려서 쫓아가며 잡아야 함

HP를 지속적으로 잃고 경직 저항이 없어서 파티에 힐러+보호막 캐릭터를 넣어야 됨

아야카

포지션 : 딜러

성유물 : 얼음 4셋 / 무기 : 회광

장점

Q스킬 딜이 매우 쎄다.

적에게 얼음을 묻히기 쉽고 빙결 시 적을 쉽게 얼려가며 딜을 넣을 수 있음

단점

특수 대쉬 및 조작이 불편

Q스킬이 어긋나면 딜이 다 안 들어감

Q 원소에너지가 80이라서

절연 및 원충 보조 캐릭(디오나 등)이 없을 경우 원충이 힘듦

호두

포지션 : 강공딜러

성유물 : 마녀 4셋 / 무기 : 호마

장점

행추와 조합하면 증발 강공딜이 매우 쎄다.

Q스킬 딜이 쎄고 자체 힐이 가능해서 파티에 힐러 안 넣어도 됨

단일몹에 매우 좋은 캐릭터

단점

강공캔 조작이 불편(강공+점프가 강공캔임)하고

종종 삑사리 날 때가 있음

명함이면 강공캔 할 때 스테미나 조절 힘듦

체력을 항상 낮은 상태로 유지해야 되는데 이로 인해 잘 죽기함

감우

포지션 : 딜러

성유물 : 얼음 4셋 / 아모스

장점

강공 딜이 매우 쎄고 범위가 넓은 편이다.

Q스킬 지속딜 및 장판이 넓어서 서브 딜러로도 가능함

단점

차징 시간 동안 적의 공격을 맞아서 경직되기 쉬움

몸이 약해서 잘 죽기도 함

(그래서 파티에 보호막 캐릭이 있는 게 좋음)

적이 움직여서 빗나가거나 차징샷 때문에 딜로스가 생김

디오나

포지션 : 서포터(힐러+보호막)

성유물 : 소녀 4셋 / 무기 : 제례활

(파티에 따라 왕실 4셋 주기도 함)

장점

힐 + 보호막 + 6돌시 원마 버프

빙결 파티에서 밥값을 충분히 하는 캐릭터

(얼음 공명 + E스킬로 카즈하-얼음피해량 증가시키기 쉬움)

성유물 부담 없음

(소녀 4셋을 줄 수 있고 HP, 원충만 챙겨줘도 괜찮음)

단점

보호막이 홀드시 지속시간 12초, 재사용 시간 15초,

약 3초 간의 텀이 있음

향릉

포지션 : 서브딜

성유물 : 절연 4셋 / 무기 : 천공 마루

(아직 키우고 있는 중임)

장점

화륜이 이동할 때마다 따라와서 매우 좋음

어떤 조합에서든 서브딜러로서의 충분한 성능을 보임

(츄츄족, 슬라임 등의 경우에는 몹들이 날라가는 과부하 파티 제외)

베넷과 함께 하면 불 공명+서브딜+공격력 버프까지 가져갈 수 있음

단점

원충

(원소에너지 80이라서 화륜을 한 싸이클씩 돌리려면 200 이상으로 맞춰야 됨)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지속 시간 10초, 재사용 시간 20초)

미코

포지션 : 서브딜

성유물 : 검투 2셋 + 절연 2셋 / 무기 : 제례의 악장

(성유물은 부옵 괜찮은 거 아무거나 준 거라서 종결이 아님)

장점

E스킬 지속딜+Q스킬 폭딜이 쎄다.

E스킬 3개 깔면 자동사냥 가능해짐

(특히 감시탑 위에 올라간 츄츄족들 잡을 때 진짜 편함)

돌파 및 성유물과 무기를 잘 주면 메인딜도 가능함

단점

E스킬 지속시간이 짧은 데다 E 세번 → Q → E 세번 때문에

필드에 많이 나와 있어야 해서 다른 파티원들 싸이클 돌리기가 힘듦

알베도

포지션 : 딜포터

성유물 : 껍데기 4셋 / 무기 : 진사의 방추

장점

E스킬 장판이 넓고 지속시간이 길어서(무려 30초)

필드에 많이 나와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메인딜과의 조합이 괜찮음

(메인딜러는 필드 위에 많이 나와 있어야 되니까)

찰나의 꽃 딜이 좋은 편이라서 서브딜러로도 좋음

원마 버프 및 바위 공명으로 종려와 함께 파티에 넣기 편한 캐릭터

단점

꽃 위에 자주 올라갈 때가 있어서 너무 방해됨

포지션 : 서포터

성유물 : 왕실 4셋 / 무기 : 페보니우스검

(소진종알 파티 한정으로 준 거라서 종결 성유물이 아님)

장점

공격력을 챙기기 때문에 딜이 잘 나오는 편이다.

(공격력 비례하여 힐)

버스트힐(힐이 진짜 좋음)+평타로 파티원의 체력 회복

장점

장판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벗어나면 효과 받지 못함

(특히 많이 움직이는 적, 다수의 적이 흩어져 있을 경우)

다이루크

포지션 : 딜러

(나의 첫 메인딜러!)

성유물 : 마녀 4셋 / 무기 : 늑대의 말로

장점

행추와 조합하면 증발딜이 좋음

Q스킬 사용 후 불원소피해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음

원소에너지가 40이라서 원충 부담이 적고 싸이클 마다 Q를 사용할 수 있음

단점

상시캐란 한계 때문인지 현 메인딜러들에 비하면 딜이 약하다.

Q스킬이 고정 피해가 아니라서 대형몹의 경우 딜이 다 안 들어감

적이 마구 움직일 경우 Q스킬이 엉뚱한 방향으로 날라가기도 함

(그래서 벤티처럼 자리를 잘 잡고 써야 됨)

운근

포지션 : 서포터

성유물 : 껍데기 2셋+절연 2셋 / 무기 : 페보니우스 창

(꿈의 껍데기 4셋도 좋다고 함)

장점

메인딜의 일반공격력 증가 + 6돌시 평타 공속 증가

방어력을 기반으로 하여 일반공격 피해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성유물을 방어력, 원충만 챙겨줘도 됨

단점

원충

(파티에 바위 캐를 더 넣지 않고 한 싸이클을 돌리려면

원충을 최소 210 이상 맞춰야 된다.)

※ 100% 주관적 의견임

다른 캐릭터들 소개글도 작성해보고픈데

직장 다니면서 포스팅을 하려니 쉽지 않은 데다,

캐릭터들의 장단점을 소 만큼 세세하게 알고 있지 않고

성유물이 종결급이 아니라서 선뜻 하지 못했다.

그래서 일단 내가 키운 캐릭터들에 대한 장단점만 간단히 정리해보았고

시간되는대로 소처럼 다른 캐릭터들 소개글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아아 원신 스토리 및 기믹 공략도 하고 싶은데..

할 게 많다 많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