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라이오슬리 전설 임무 케르베로스의 장 제1막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라이오슬리 전설 임무 케르베로스의 장 제1막 (탄식과 재탄생의 땅)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본 공략은 스토리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다시 태어날 기회

(1) 메로피드 요새의 감방 구역으로 가기, 승강기 근처, 상자 근처, 가드레일 근처에서 모자 찾기

여행자와 페이몬은 상자 안에서 사람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그의 이름은 페이솔. 본인의 모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2) 허름한 뼈다귀 상점으로 가기, 모자 전달하기

찾아도 도무지 보이지 않아서 차라리 상점에서 모자를 하나 사놓기로 합니다. 하지만 페이솔은 자신이 잃어버린 모자만이 필요하다는데요. 그는 챙모자회의 멤버였으며, 그가 잃어버린 챙모자는 동호회에서 꼭 필요한 거라고 합니다. 그때 라이오슬리가 등장하여 페이솔의 잃어버린 모자를 찾아줍니다.

(3) 라이오슬리와 특별 허가 식당으로 가기

그때 교도관 한 명이 라이오슬리에게 압수한 밀수품을 건네줬습니다. 라이오슬리는 여행자와 페이몬에게 물건 하나를 가져가도 된다고 하는데요. 페이몬은 비싸 보이는 검은 보석 하나를 고르지만, 검은 보석을 만지자 어지러움을 느낍니다. 여행자도 보석을 만져보자 불쾌한 과거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2. 자랑스러운 챙모자회

(1) 챙모자회의 휴게실로 가기, 멤버와 대화 나누기

챙모자회의 회장 두지에를 만납니다. 챙모자회는 외로운 죄인들을 돕고 취미생활을 도모하는 동호회입니다. 그때 페이솔이 나타나는데, 여행자 일행을 보더니 빠르게 자리를 뜹니다. 대화 도중 라이오슬리는 아까 가지고 있던 검은 보석을 떨어트렸는데요. 챙모자회 멤버들의 표정이 어두워집니다. 분명 숨기고 있는 것이 있어 보이네요.

(2) 다시 챙모자회의 휴게실로 돌아가기, 멤버와 대화하기, 라이오슬리에게 느낀 점을 알려주기

라이오슬리의 말대로 회장은 자리를 떴고, 멤버들은 무기력한 표정으로 멍하게 있었습니다. 아까의 활기찬 분위기는 온데간데없는데요. 두지에한테 꿍꿍이가 있는 걸까요?

(3) 밤까지 기다리기, 약속대로 라이오슬리 만나기

사실 라이오슬리는 챙모자회가 수상하게 느껴져서 조사 중이었다고 합니다. 페이솔의 모자는 본인이 일부러 가져간 것이었고, 검은 보석을 앞에서 떨어트린 것도 계산된 행동이었답니다.

그때 챙모자회 멤버 아비스가 집무실에 찾아옵니다. 그녀는 페이솔의 연인인데요. 본인을 미행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갑자기 회장 두지에가 노크도 없이 집무실에 왔는데요. 두지에는 아비스를 데리고 갑니다.

여기서 문제를 푸셔야 됩니다.

아비스는 비밀을 어디에 숨긴 걸까? 아비스의 머리 해독 > 연상 진행 > 챙모자회의 모자 연상 발동 > 남겨진 머리핀 결론 제출

아까 아비스가 책상에 놔둔 머리핀을 조사합니다. 그곳에는 가시가 나왔는데요. 검은 보석으로 가시를 찌르자 검은 액체가 흘러나왔습니다. 아까 검은 보석이 사람의 불쾌한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는 거 기억나시죠? 두지에는 멤버들의 머리에 가시를 박고 검은 보석의 액체를 통해 멤버들을 자유자재로 조종했던 것입니다.

3. 인과응보

(1) 챙모자회의 휴게실로 가기, 단서 찾기, 생산 구역으로 가기, 조사하기, 챙모자회 멤버 추격하기, 챙모자회의 진짜 은신처로 가기

휴게실은 챙모자회의 거점이 아니었습니다.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서 생산 구역으로 갑니다. 그들의 진짜 거점은 버려진 생산 구역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목표 위치로 가면 두지에의 왕국 비경으로 들어갑니다.

앞으로 쭉 가면 몬스터들이 보이는데요.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물상자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챙모자회의 진짜 규칙을 발견하는데요. 두지에는 정말 잔인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후 장치를 조작해야 되는데요. 중앙의 장치를 두 번 조작하면 9시 방향의 문이 열립니다.

통로로 가면 중간에 보물상자 하나를 발견할 수 있고요. 통로 아래에도 몬스터들을 토벌하여 보물상자를 2번 오픈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이런 공간에 오게 되는데요. 앞쪽의 장치를 두 번 회전한 다음, 안쪽에 있는 제한 장치를 제거합니다. 이후 바로 옆 기계에 제한 장치를 설치합니다. 이어서 장치를 두 번 회전하면 광선이 전부 연결되고 물이 차오르는데요. 물이 끝까지 차오르면 위 통로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럼 철창에 갇혀 있는 멤버들을 볼 수 있는데요. 굉장히 잔인한 것 같습니다.

이어서 또 장치 회전 기믹을 수행해야 됩니다. 우선 우측 제한 장치만 제거하고 두 번 회전하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연결됩니다.

다시 원래대로 제한 장치를 설치한 다음, 이번에는 좌측 제한 장치만 제거합니다. 이후 장치를 세 번 회전하면 광선이 전부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문이 열립니다. 떠나기 전에 꼭 제한 장치 두 개 가져가세요. 제한 장치는 획득하면 캐릭터 몸 주변에 둥둥 떠다닙니다.

그럼 다시 아까 문을 열었던 장소로 돌아올 수 있는데요. 해당 위치에 제한 장치를 건 다음, 두 번 회전하면 위 이미지처럼 연결됩니다.

옆쪽에 두 번째 제한 장치를 걸어줍니다. 여기서 회전하면 제한 장치가 걸려있지 않은 오브젝트만 움직이면서 문 쪽으로 광선이 연결됩니다. 원리만 알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문으로 가면 두지에가 챙모자회 멤버들을 모아 아비스와 페이솔을 고문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여행자 일행이 더 빨랐네요. 경비 장치들과 전투를 치른 다음 컷신이 나타나는데요. 라이오슬리가 두지에를 제압하고 챙모자회 멤버들을 구출해냅니다.

라이오슬리는 두지에에게 아무런 벌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가 멤버들한테 한 행동처럼 매일 두려움에 떨게 하기 위함입니다.

(2) 이틀 후까지 기다리기, 특별 허가 식당으로 가서 라이오슬리 만나기

라이오슬리는 과거 고아였지만, 어느 부부에게 입양되었습니다. 양부모가 좋은 사람인 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인신매매를 하는 사람들인 것을 알게 되는데요. 그래서 라이오슬리는 그들을 제거하고 유죄 판결을 받아 메로피드 요새에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과거의 비극을 재연하고 싶지 않다고 해요.

그때 페이솔과 아비스가 찾아와서 결혼식을 울리겠다고 말합니다. 해피엔딩이네요.

지금까지 원신 라이오슬리 전설 임무 케르베로스의 장 제1막 (탄식과 재탄생의 땅) 공략이었습니다. 스토리가 굉장히 자극적이어서 재밌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