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2주년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 현장 후기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with 갤럭시 스토어)
10월 28일 토요일 블루 아카이브의 2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생방송인 키보토스 라이브(with 갤럭시 스토어)가 진행되었다.
운이 좋게 방청객으로 선정되어 현장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17
행사 장소는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17, 5층 IVEX STUDIO에서 진행되었다.
행사 스케줄을 보면 오후 2시 ~ 오후 4시 블루 아카이브의 '갤럭시 스토어' 입점 기념 특별한 현장 이벤트 진행이 되며 이 외에도 DJ 공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오후 5시 ~오후 8시 2주년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가 진행된다고 하였다.
현장 체험 행사를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오후 2시 ~ 오후 3시 내 도착을 권장하였다.
오후 2시쯤 도착을 하려고 했으나 일정이 생겨 오후 3시쯤 도착하였다.
현장에는 오후 2시 이전에 미리 도착하신 분들이 꽤 있었다고 한다.
광명역에서 길을 건너면 쉽게 아이벡스 스튜디오가 있는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입구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5층 아이벡스 스튜디오까지 금방 갈 수 있었으나 에스컬레베이터 쪽에 출입구를 만들었기 때문에 다시 돌아간다.
입구에서 신분증과 문자를 확인한 후 사은품과 좌석이 적혀있는 초대장을 받을 수 있었다.
입장하자마자 왼쪽을 보니 특별 생방송을 하는 장소를 볼 수 있었다.
어두운 환경에서 좌석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좌석 안내를 한 점이 정말 좋았다. 또한 의자 뒤에도 좌석을 적어놔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다른 사람들보다 늦게 현장에 도착하여 기다림 없이 바로 입장을 했지만 온 순서대로 좌석을 정하였기에 거의 뒷좌석을 받았다.
나중에 생각해 보니 뒤쪽 중간이라 오히려 앞에서 다 같이 박수 치고 응원봉 흔드는 걸 볼 수 있으니 좋았다.
특별 생방송까지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현장 이벤트로 바로 향하였다.
이번 블루 아카이브 2주년 기념 키보토스 라이브는 갤럭시 스토어가 함께한다.
10월 31일 갤럭시 스토어에 블루 아카이브가 론칭하면서 AP200, 상급 활동 보고서 15, 상급 강화석 10, 상급 기술 노트 추첨권 5, 상급 전술 교육 BD 추천권 3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유즈(메이드) 엘레프를 열심히 모아야 하기에 AP200은 매우 소중하다.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1. 갤럭시 스토어 쿠폰 스테이션에서 미션 3개
2. 거대 룰렛 돌리기
3. 캡슐 뽑기
단순 구경과 포토존이 아닌 직접 체험을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좋았다.
갤럭시 스토어 쿠폰 스테이션에서는 2주년 쇼핑백과 L 홀더를 받고 간단한 OX 퀴즈, 갤럭시 스토어와 블루 아카이브의 만남을 응원하는 메모 작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블루 아카이브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참가할 때마다 이번 순백의 예고장 업데이트에 맞게 만들어진 입장 시 받은 초대장을 쓰는 점이 좋았다.
아이폰 유저라서 갤럭시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못하는 상황도 미리 준비해둔 점도 좋았다.
이제 다음으로 가면 첫 번째 게임으로 순백의 예고장<거대 룰렛>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볼 수 있는 토키(바니걸) 옆에서 거대 룰렛을 돌리면 된다.
거대 룰렛 경품은 치세 부채, 모모프렌즈 에코백, L 홀더<네버랜드에서의 술래잡기>, <선상의 바니체이서>, 페로로 인형, 페로로 수면 안대, 보충수업부 장패드, 모모프렌즈 실리콘 몰드, 모모프렌즈 떡메모지, 아로나 고래 키링이 있다.
페로로 인형과 아로나 고래 키링을 노리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그렇게 거대 룰렛 왼쪽으로 가서 룰렛을 돌리면
치세 부채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이제 다음 두 번째 게임인 캡슐 뽑기를 하려 가는데 줄이 엄청 길다. 캡슐 뽑기 줄로 행사장을 한 바퀴 돌 수 있었다.
5시 키보토스 라이브 전 4시 ~ 4시 30분에 DJ 공연 Nor / KARUT 이 있다고 프라나가 소개하고 있다.
캡슐 뽑기를 안되면 될 때까지의 해병정신으로 뽑고 있으니 행사장이 캡슐 뽑기 줄로 정체되고 있어 DJ 공연을 못 보게 될 것 같았다.
그렇게 이번 2주년의 아로나와 프라나를 보면서 뽑기 줄을 섰다.
이번 2주년 행사장에서는 2주년 OST 발매 기념 공식 상품들과 OST들을 미리 볼 수 있었다.
아리우스 점퍼에 이어 이번에는 게임 개발부 점퍼를 볼 수 있었다. 지난 아리우스 점퍼를 보고 이번 게임 개발부 점퍼를 보면 이번에도 별로다. 무식하게 큰 전면 밀레니엄 마크가 시선을 압도한다.
그렇게 허접한 스트랩이 달린 메신저백을 지나 옆에서 키보드 키캡을 볼 수 있었다.
키보드 키캡은 현장에서도 찾는 사람들이 꽤 있어 가격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진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는 SD 버전까지 두 버전으로 나온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2주년 OST는 2CD와 KIT 앨범 패키지로 두 버전으로 나온 것을 알 수 있다. 버전에 따라 구성품이 다르기에 구매 전 신중한 고민은 필수이다.
USB 버전도 아닌 KIT 버전은 정말 싫지만 구성품 때문에 두 세트를 모두 구매하거나 한 가지만 구매한다면 CD 버전 구매를 추천한다.
4시 공연할 시간이 다 되어가니 스태프가 지금 줄에 계신 분들은 공연과 라이브 방송이 시작할 때까지 뽑기 참여할 수 없을 수도 있으므로 지금 줄을 포기하고 공연을 보러 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라이브 방송 이후에도 뽑기 등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1.5주년과 달라진 게 없는 현상을 볼 수 있었다.
4시가 되어 DJ 공연은 시작했으나 뒤 열 사람들은 거의 비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몇몇은 줄을 포기하고 공연을 선택했지만 대다수는 줄을 선택했다.
뽑기 줄을 선택했어도 줄관리에 실패하여 줄이 터졌다. 행사장의 CCTV나 직원,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있었지만 그렇게 터진 김밥처럼 뽑기 줄 중간에 기존에 줄 서 계신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합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대체 뽑기가 뭐길래...
그렇게 안되면 될 때까지의 뽑기는 1회 뽑기 실패 시 제비뽑기로 빠르게 진행되었다.
GAME 2 순백의 예고장 <캡슐 뽑기 게임> Fin
이번 순백의 예고장 이벤트 스토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어 줄을 서 있다 보면 보게 된다.
매번 똑같은 굿즈 말고 이번 이벤트에서 볼 수 있는 페로로 그림 등을 번호를 매겨 이벤트 스토리의 연장선으로 구매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메이드 옷을 입은 미도리, 모모이, 아리스 등 스튜디오 구석구석 빈 곳을 잘 채운 것을 알 수 있다.
포토존에서 유즈(메이드)와 사진을 찍고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지나쳐 방송이 끝난 후, 직원의 안내로 받아 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유즈 챙겨~
공연 때 쓸 수 있도록 받은 이번 2주년 응원봉(블레이드)은 AAA 건전지 3개가 들어가며 흰색의 빛이 3가지 모드로 반짝인다.
받았으니 이번 DJ 공연과 방송 때 열심히 흔들어 다음날 팔이 아팠다.
DJ 공연이 끝난 후 잠깐의 쉬는 시간이 있어 뽑기 보상으로 받은 모모프렌즈 실리콘 몰드를 뜯어보았다.
석고 방향제, 비누, 레진 아트 등 모모프렌즈 소품 만들 때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화장실 쪽으로 가다 보면 포토존의 아로나를 볼 수 있다.
2주년 기념 포토존에서는 아로나와 프라나, 갤럭시 스토어와 오른쪽 사진 찍을 때 쓸 수 있는 소품들도 준비한 것을 알 수 있다.
포토존에는 스태프가 있어 사진을 찍어주기 때문에 혼자 왔어도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소품에는 청휘석, 싯딤의 상자 등이 있어 좋았다.
곧 5시, 2주년 특별 생방송 시작할 시간이 되어 입장을 해서 기다리고 있으면
키보토스 라이브가 잠시 후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손으로는 키보토스 라이브 생방송 리액션 이모티콘을 열심히 누르고
오른손으로는 응원봉 앞사람과 맞춰서 흔들고
입으로는 OOO 귀여워~ 를 외치며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었다.
3시간을 쉬지 않고 하다 보니 길다고 느껴질 수는 있었다.
알찬 2주년 생방송 내용과 굿즈는 다음 글에서 추가로 작성해야겠다.
1부가 끝나고 2부가 진행되는 중간의 쉬는 시간에 맘스터치에서 싸이버거와 콜라를 받을 수 있었다.
지금은 HIT2 콜라보가 진행 중이지만 곧 블루 아카이브 X 맘스터치 콜라보도 진행되기 때문에 앞으로 자주 보게 될 것 같다.
그렇게 2부 공연까지 끝나고 나오면 2주년 케이크를 볼 수 있다. 작년 1주년 케이크보다 훨씬 커져서 예뻐졌다.
200 + 300명의 인원으로 진행한 이번 2주년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with 갤럭시 스토어)는 뽑기만 빼면 매우 괜찮았던 이벤트인 것 같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예상치 못했던 다양한 굿즈들, 방송으로만 보던 락동민님, 레나님, 김용하 총괄 PD님, 박병림 PD님등을 현장에서 보고, 새로운 이벤트가 나올 때의 현장감 등 아무리 생각해 봐도 오길 잘 한 것 같다.
내년 3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도 기대된다. 정말 '블루 아카이브 이대로만 갑시다!' 가 될 것 같다.
앞으로 오래 하게 천장만 자주 안치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