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주년 온다, 보스 쟁탈전 재미 높인 피의 갈망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고 있는 '리니지M'의 7주년 일정이 하루하루 다가오고 있죠.

지난 스탠바이M 방송을 통해 신규 클래스를 비롯하여 클래스 케어, 신규 서버 등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들을 예고한 바 있는데요.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새롭게 티저 페이지가 공개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더라고요. :)

티저 페이지

공개된 리니지M 티저 페이지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바로 내일모레 날짜인 5월 29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D-Day 카운트다운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모래시계 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얼핏 사막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에 아덴 월드 내 사막 사냥터가 리뉴얼된다고 하니 그와 관련되어 있을 것으로 보이더라고요.

스탠바이M

참고로 지난 스탠바이M 방송에서 신규 클래스에 대한 예고도 풀어 내면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근거리 타입의 전투를 펼치는 하이브리드형으로, 마검사와 같은 형태를 띨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뉴얼되는 사막 사냥터도 신규 클래스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이 외에도 7주년을 맞이한 역대급 수준의 이벤트들을 예고하는 등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어요.

이벤트 퀘스트 방식 개선

그렇다면 이제 최근 5월 4주차에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이벤트 퀘스트로 진행해 볼 수 있었던 반복 퀘스트가 일일 / 주간 / 기간 퀘스트로 구분되었는데요.

또한 계정 단위로 진행되는 퀘스트가 추가되는 방향으로 개선되면서, 앞으로 계정 내 부캐를 육성할 때 함께 관리하며 도움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피의 갈망

6월 5일 점검 전까지 '피의 갈망' 이벤트가 진행되며 보스 쟁탈전의 재미가 높아졌습니다.

지배의 탑의 사신 그림 리퍼, 마족들의 땅의 야히와 발록, 에오딘 성채의 제사장 나그바스를 대상 보스 몬스터로 하여, 주변에서 적을 처치했을 시 피의 갈망 단계가 높아지는데요.

기본에서 시작해서 1단계, 2단계, 3단계까지 구분되어 있으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주요 아이템 드롭 확률이 상승하기 때문에, 보다 좋은 보상을 원한다면 유저들 간에 PvP를 피할 수 없겠더라고요!

아덴 용사의 사냥 훈련

그리고 5월 29일 점검 전까지 '아덴 용사의 사냥 훈련'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기간 내 일일 퀘스트로 아무런 몬스터나 500마리 처치할 경우 보상으로 아덴 용사의 보급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드래곤의 성수 1개종합 코인 상자 3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고요.

일정 확률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상급 축복의 가루, 수호석, 축복의 성수(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데, 아무런 몬스터만 처치하면 되니 매일 가볍게 보상을 챙길 수 있어요.

화염의 증표 BOOST!

다음은 5월 2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화염의 증표 BOOST!'인데요.

화염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했을 시 드롭되는 화염의 증표 개수가 2배로 증가하더라고요.

또한 일일 퀘스트로 화염 던전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할 경우 드래곤의 성수 1개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캐릭터의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만큼 틈틈이 돌아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

사냥에 나서기 전에 꼭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 버프를 챙기시길 바랄게요.

5월 29일 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잊혀진 섬, 해적섬, 마족들의 땅 등 10곳에 유일 마법인형 획득을 기념한 동상이 위치해 있는데요.

동상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가 3시간 동안 적용되는데, 경험치 획득량 증가 +3%와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감소 +3%까지 효과가 좋은 편이다 보니 매번 놓쳐선 안 되겠더라고요.

이계의 차원 포탈

5월 29일 점검 전까지 시련 던전에서 '이계의 차원 포탈'도 참여해 볼 수 있지요.

입장 후 전용 맵 스킬인 파괴의 울림을 사용하면서 수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빠르게 처치해 나갈 수 있는데요.

매일매일 마법인형 제작 코인,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를 쏠쏠하게 수급할 수 있는데, 한 번 클리어하는 데에 정말 조금의 시간이면 되거든요.

이 외 업데이트

이 외에도 모든 앨리스 무기들의 옵션이 개선되었으며, 인챈트 진행 시 경험치 획득량 증가 옵션을 획득할 수 있고요.

앞으로는 스킬에도 관통 옵션이 적용되고, 클라이언트 최적화도 진행되었습니다.

간혹 한 번씩 리니지M을 플레이하며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에 멀티 스레드 렌더링 기능의 개선으로 한층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TJ 쿠폰

아 참, 제가 계속해서 강조해 드리고 있는 출석체크도 꼬박꼬박 채워 나가고 있죠?

저도 REQUIEM: 안식의 서곡 출석체크 덕분에 신비한 종합 하프팩 선택 상자4종의 TJ 쿠폰까지 두둑하게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강화 및 카드 합성 실패 기록에 대해 재도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보상이 바로 TJ 쿠폰인데, 다가오는 7주년에는 또 어떤 이벤트들이 새롭게 시작될지 기대가 커요.

이제 다음 리니지M 소식은 5월 29일 이후에 또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티저 페이지 내 예고된 날짜까지 불과 이틀도 남겨두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많이들 기대하고 있는 신규 클래스를 비롯하여 사냥터 리뉴얼, 신규 서버 등 풍성한 소식들을 마주할 수 있을 듯한데, 또 새롭게 정보가 공개되면 정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