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사냥을 개시한 토끼 씨. '블루 아카이브'

갑자기 뭔 소리야? 라고 할 거 알아요. 제목이 대체 왜 저럴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일 적절하니까!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2023년 12월 19일의 업데이트 내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요?

결국 제목은 왜 이런 거냐면요?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후반부가 추가되었기 때문이에요. 무릇, 서로의 정의가 부딪히는 전개는 중2병의 세계에선 흔한 일... SRT 학원의 부활을 위해 서로 다른 신념을 가지고서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무늬(?)만 토끼인 래빗 소대와 진짜 여우인 폭스 소대의 대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됨과 동시에 결말까지 담겨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목이 토끼의 여우 사냥. 11~24화까지 추가됐으며 이것으로써 SRT 스토리는 완전한 이야기의 종료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 이야기의 내용도 너무 좋았고요. 해피엔딩만이 존재하는 이야기라니 너무 최고잖아요.

그리고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을 완료하면 바뀌는 게 있어요.

앱을 실행할 때의 로그인 배경이 바뀌었고 바뀐 배경의 여러 장면이 굉장히 빠르게 지나가요. BGM도 'Our New Story'로 바꼈으며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은 지금 업데이트된 메인 스토리의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의 장면들과 그 이후의 스토리의 장면들로 추정이 돼요. 해당 페이스로 엄청 빠르게 지나가요. 밑의 페이스로!

근데 이걸로는 BGM이 안 나오네요? 그럼 영상도 갑니다!

바뀐 로그인 화면의 정체는 이거였답니다.

픽업도 개최되었는데 전에 한 번 진행이 되었던 픽업으로, 복각이에요. 이미 있으면 넘어가도 되는 픽업이고 저는 없는 캐릭터이지만 그래도 넘기도록 하겠어요. 필요가 없거든...

2023년 12월 19일에 시작해 2023년 12월 26일에 종료되는 픽업으로 사키와 미유가 그 주인공이며 상시 가챠에 포함이 되는 캐릭터이니 언제든 뽑을 수 있기에 꼭 여기서 무리해서 뽑을 필요도 없어요.

나머지는 신규 콘텐츠를 대비해 UI의 업데이트가 있었어요. 이를테면,

대결전이라는 게 생겼어요. 추후에 오픈될 콘텐츠로 지금은 눌러봐야 아무것도 없어요. 궁금해서 검색해 보니까 총력전에 나오는 보스 하나를 가져다가 속성만 바꾼 여러 마리의 보스를 준비해 놓고 '때리고 싶은 애 때리면 돼~' 콘텐츠로 일단 이해를 했거든요? 상당히 역겨운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난 총력전 하나만으로도 이미 힘들어...

대결전 상점을 미리 오픈해 놨네요? 품목 뭔데요?! 10회 모집 티켓 뭐야! 이 호화로움 뭐냐고! 역겨운 콘텐츠의 값을 하겠다는 건가요. 이럼 할 수밖에 없겠는걸요? 내 목표는...... 오로지 10회 모집 티켓뿐. 나머지는 버리겠어요!

그리고 조력자 칸 늘어놨으니 추가 배치 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