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이끌어온 세월을 되돌아본다.

과거의 성과를 언급하지 않고 더 큰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봅니다.

김 감독의 말투는 ‘낙원M’의 좋은 성과 때문인지 모르겠다는 자신감이 넘치는 분위기다. 이 영향으로 인기 PC게임의 지적재산권과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출판업계의 흐름이 형성됐습니다.

그가 강조한 것은 기존 혈통과의 단절이었습니다.

원작 콘텐츠의 중심에는 기존 PC게임에서 볼 수 없는 머스케티어가 있습니다.

Musketeer는 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디버퍼의한 유형입니다.

칼과 마법이 주무기인 세상에서 소총의 등장은 기존의 전투 패턴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재미를 가져다 줄 것을 약속합니다.

래픽은 완전히 HD 수준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김 씨는 "리니지의 감성과 게임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엔진으로 고객을 만들어 리니지M 그래픽의 끝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기존 경기를 단순히 국산화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경기를 만들어보겠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별도의 팀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국 롱런은 이번에 엔씨소프트의 행보와는 다른 면모를 노리고 있습니다.

좋은 성능을 가진 오래된 게임을 유지하기보다는 새로운 변화를 적용하기 위해.

현재 RinageM은 전반적인 성능에 상당한 기여를합니다.

한때 모바일 게임 시장에 약세를 보였던 엔씨소프트가 '파라다이스M' 출시 1년 만에 매출 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의 2배에 육박하는 수준입니다.

이 가운데 파라다이스M이 주도하는 모바일 게임 매출은 1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올해 전체 매출을 앞질렀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분기 매출 1억 원 돌파

이런 좋은 성적에도 불구하고 김 감독은 모바일 게임의 일시적인 특성상 도전을 요구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수명주기를 몇 달에서 몇 년으로 간주합니다.

게임의 스토리 라인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루하고 새로운 게임이 계속 등장하기 쉽습니다.

이에 대해 엔씨소프트는 매주 리니지M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의 이탈을 막고 있습니다.

그러나 리니지M의 독창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원작에 없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강정수 리니지M 사업본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 1주일까지 PC 리니지를 서비스하는 것이 장기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블랙박스 업데이트는 일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미리 준비돼 있습니다.

사전 등록된 사용자는 직업별 고급 검 세트와 고대 인장 이벤트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