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소 운용 가이드 - [비명을 지르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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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안오현 선인 중 한명이자, 호법야차 또는 항마대성으로 불리는 바람속성의 온필드 메인딜러 캐릭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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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안오현 선인 중 한명이자, 호법야차 또는 항마대성으로 불리는 바람속성의 온필드 메인딜러 캐릭터 입니다.
삼안오현 선인 중 한명이자, 호법야차 또는 항마대성으로 불리는 바람속성의 온필드 메인딜러 캐릭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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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어떻게 캐릭터 이름이 소ㅋㅋㅋㅋ그런데 어떻게 캐릭터 이름이 소ㅋㅋㅋㅋ - [jd
여하튼, 1.4 버전 출시 이후, 파루잔의 출시, 푸리나의 등장 등, 여러가지 간접 버프를 받아오다가 금번 4.4 버전에 접어 들면서 한운의 등장으로 낙하공격 계수를 강화하는 직접적인 버프를 받아버렸습니다! 별자리 구성에 다소 하자가 있는 우리의 호법야차 선생님은 별자리를 캐릭터에 나눠서 출시 된 모양입니다.
여하튼, 1.4 버전 출시 이후, 파루잔의 출시, 푸리나의 등장 등, 여러가지 간접 버프를 받아오다가 금번 4.4 버전에 접어 들면서 한운의 등장으로 낙하공격 계수를 강화하는 직접적인 버프를 받아버렸습니다! 별자리 구성에 다소 하자가 있는 우리의 호법야차 선생님은 별자리를 캐릭터에 나눠서 출시 된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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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이야기는 천천히 하도록 하고, 스토리에도 나름 자주 등장하기도 하죠? 특히 리월 마신 임무에서는 루미네(여행자)를 공주님 안기로 구해주는 장면이 있어서, [소x루미네] 커플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죠? 실제로 많은 이벤트에서 행자가 소를 부르면 소가 뿅뿅 잘 나와주는 츤데레적 면모를 보여줘서 꽤나 귀엽습니다.
성능 이야기는 천천히 하도록 하고, 스토리에도 나름 자주 등장하기도 하죠? 특히 리월 마신 임무에서는 루미네(여행자)를 공주님 안기로 구해주는 장면이 있어서, [소x루미네] 커플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죠? 실제로 많은 이벤트에서 행자가 소를 부르면 소가 뿅뿅 잘 나와주는 츤데레적 면모를 보여줘서 꽤나 귀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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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렇게 귀여운 츤데레, 부활한 버프 받은 소에 대해서,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그렇다면 이렇게 귀여운 츤데레, 부활한 버프 받은 소에 대해서,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소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확률(Lv.90 기준 24.2%)
스 킬
1. 일반 공격·권적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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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모션도 깔끔하고, 모션 딜레이도 없고, 장병기 캐릭터 중에서는 전에 없이 계수도 높은 편입니다. 다만 소는 [낙하 공격]에 특화되어있어 일반 공격은 잘 쓰지 않습니다. 한 번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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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모션도 깔끔하고, 모션 딜레이도 없고, 장병기 캐릭터 중에서는 전에 없이 계수도 높은 편입니다. 다만 소는 [낙하 공격]에 특화되어있어 일반 공격은 잘 쓰지 않습니다. 한 번 볼까요?
일반 공격 모션도 깔끔하고, 모션 딜레이도 없고, 장병기 캐릭터 중에서는 전에 없이 계수도 높은 편입니다. 다만 소는 [낙하 공격]에 특화되어있어 일반 공격은 잘 쓰지 않습니다. 한 번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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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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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공격
낙하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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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낙하 공격에 의한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소는 낙하 공격에 의한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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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 파트에서 설명하겠지만, 그 효과 까지 포함하면 모든 캐릭터 중 낙공 계수가 가장 높습니다.
Q 스킬 파트에서 설명하겠지만, 그 효과 까지 포함하면 모든 캐릭터 중 낙공 계수가 가장 높습니다.
2. 풍륜양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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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에 적힌 대로, 돌진하며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자체도 나쁘지 않고, 서브 딜링기로 나쁘지 않은 설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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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에 적힌 대로, 돌진하며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자체도 나쁘지 않고, 서브 딜링기로 나쁘지 않은 설계 입니다.
스킬 설명에 적힌 대로, 돌진하며 바람 원소 피해를 줍니다. 계수 자체도 나쁘지 않고, 서브 딜링기로 나쁘지 않은 설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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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Q를 쓰고 E를 쓰면 원소 구슬을 뱉지 않으므로 EEQ 순서로 스킬을 써야 함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Q를 쓰고 E를 쓰면 원소 구슬을 뱉지 않으므로 EEQ 순서로 스킬을 써야 함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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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공중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해서 모험할 때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재밌기도 엄청 재미있어요.
아, 그리고 공중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해서 모험할 때 은근히 도움이 됩니다. 재밌기도 엄청 재미있어요.
3. 나자의 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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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가 변신을 합니다. 진정한 가면 라이더가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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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가 변신을 합니다. 진정한 가면 라이더가 되는군요.
소가 변신을 합니다. 진정한 가면 라이더가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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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력 상승 [낙하 공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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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력 상승 [낙하 공격 가능]
점프력 상승 [낙하 공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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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범위 / 위력 상승
공격 범위 / 위력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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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격 바람 원소 인챈트
모든 공격 바람 원소 인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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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HP의 2% 감소
현재 HP의 2%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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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효과를 얻습니다. 1번 효과로 한운과의 조합이, 3번째 효과로 파루잔과의 궁합이 매우 좋고, 4번째 효과로 인하여 푸리나/그림자 성유물과의 궁합이 매우 뛰어납니다. 조합이 하나 뚝딱 나오는군요.
위 효과를 얻습니다. 1번 효과로 한운과의 조합이, 3번째 효과로 파루잔과의 궁합이 매우 좋고, 4번째 효과로 인하여 푸리나/그림자 성유물과의 궁합이 매우 뛰어납니다. 조합이 하나 뚝딱 나오는군요.
소의 스킬 돌파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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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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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의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공격 = Q > E
차례대로, 998 까지는 찍어 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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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낙하 공격 딜러 입니다. Q를 쓰고 낙공을 찍기는 하지만, Q는 낙공 계수를 강화 시켜주니, 기본적으로 일반공격을 강화 시켜주고, Q를 강화 시켜 줘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E 스킬은 서브 딜링기+원충기로서 써줘야하니 일반공격과 Q스킬을 강화 시키고 다음 순서로 보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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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낙하 공격 딜러 입니다. Q를 쓰고 낙공을 찍기는 하지만, Q는 낙공 계수를 강화 시켜주니, 기본적으로 일반공격을 강화 시켜주고, Q를 강화 시켜 줘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E 스킬은 서브 딜링기+원충기로서 써줘야하니 일반공격과 Q스킬을 강화 시키고 다음 순서로 보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소는 낙하 공격 딜러 입니다. Q를 쓰고 낙공을 찍기는 하지만, Q는 낙공 계수를 강화 시켜주니, 기본적으로 일반공격을 강화 시켜주고, Q를 강화 시켜 줘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E 스킬은 서브 딜링기+원충기로서 써줘야하니 일반공격과 Q스킬을 강화 시키고 다음 순서로 보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특 성
항마·평요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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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무기인 화박연 역시 예열이 필요하여 시간이 갈수록 강해지는 구조인데, 그것과 비슷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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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무기인 화박연 역시 예열이 필요하여 시간이 갈수록 강해지는 구조인데, 그것과 비슷하네요.
소의 전용무기인 화박연 역시 예열이 필요하여 시간이 갈수록 강해지는 구조인데, 그것과 비슷하네요.
괴겁·국토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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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6돌파가 아니라면 지나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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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6돌파가 아니라면 지나가시면 됩니다.
소 6돌파가 아니라면 지나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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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E-Q-낙공-EEE낙공EEE낙공...을 엄청나게 강력하게 하는 특성입니다. 이게 정말 말도 안되게 강력합니다. 쓱쓱쓱 하고 지우개로 적을 지워버리는 것처럼 플레이하는게 엄청난 쾌감이 있습니다! 정말...대단합니다!
EEE-Q-낙공-EEE낙공EEE낙공...을 엄청나게 강력하게 하는 특성입니다. 이게 정말 말도 안되게 강력합니다. 쓱쓱쓱 하고 지우개로 적을 지워버리는 것처럼 플레이하는게 엄청난 쾌감이 있습니다! 정말...대단합니다!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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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 입니다. 원래는 1돌 까지도 뚫어줄 법 했으나, 파루잔 6돌파를 뚫어주면 원충 문제도 해결되고, 한운의 출시로 원충 컷이 더더 낮아졌습니다. 정말 소는 명함이 아니면 6돌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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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 입니다. 원래는 1돌 까지도 뚫어줄 법 했으나, 파루잔 6돌파를 뚫어주면 원충 문제도 해결되고, 한운의 출시로 원충 컷이 더더 낮아졌습니다. 정말 소는 명함이 아니면 6돌 뿐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6돌 입니다. 원래는 1돌 까지도 뚫어줄 법 했으나, 파루잔 6돌파를 뚫어주면 원충 문제도 해결되고, 한운의 출시로 원충 컷이 더더 낮아졌습니다. 정말 소는 명함이 아니면 6돌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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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2명 이상의 적이 등장하는 환경이라면 낙공 이후에 E스킬을 총 4번 쓸 수 있게 됩니다. 안그래도 강력한 E스킬을, 괴겁·국토연진 특성을 받아서 쓱싹쓱싹 적을 지워버리는 개꿀잼 플레이가 가능해지니다. 어메이징 하군요.
6돌 : 2명 이상의 적이 등장하는 환경이라면 낙공 이후에 E스킬을 총 4번 쓸 수 있게 됩니다. 안그래도 강력한 E스킬을, 괴겁·국토연진 특성을 받아서 쓱싹쓱싹 적을 지워버리는 개꿀잼 플레이가 가능해지니다. 어메이징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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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제 그 전에 2돌의 쓸모 없는 원충과 4돌의 더 쓸모 없는 방어력 증가라는 쓰레기 돌파...1돌파에 30만원 정도로 에버리지를 잡거든요? 총 150만원을 공중분해 시켜버릴 값어치가 있느냐면 그거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재미는 있지만요!
그런데 이제 그 전에 2돌의 쓸모 없는 원충과 4돌의 더 쓸모 없는 방어력 증가라는 쓰레기 돌파...1돌파에 30만원 정도로 에버리지를 잡거든요? 총 150만원을 공중분해 시켜버릴 값어치가 있느냐면 그거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재미는 있지만요!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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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 무기, 화박연 입니다. 상시 무기에서 나오는 무기이기도 하는 무기죠?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며, 예열형 무기 특성상, 온필드 타임이 긴 소가 사용하기 좋은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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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 무기, 화박연 입니다. 상시 무기에서 나오는 무기이기도 하는 무기죠?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며, 예열형 무기 특성상, 온필드 타임이 긴 소가 사용하기 좋은 무기 입니다.
소의 전용 무기, 화박연 입니다. 상시 무기에서 나오는 무기이기도 하는 무기죠?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며, 예열형 무기 특성상, 온필드 타임이 긴 소가 사용하기 좋은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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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돌파 특성도, 전용 무기도 치확인 소가 그림자 성유물까지 채용했다면 아무것도 안해도 기본적으로 82.3%의 치확을 가지고 가게 됩니다. 고점을 볼 수는 있지만, 성유물에서 치확을 전혀 챙기지 않고 치피만 챙기는 세팅이 더 어렵기 때문에 그림자 성유물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의 무기를 고려해 보심이 어떨까요?
다만, 돌파 특성도, 전용 무기도 치확인 소가 그림자 성유물까지 채용했다면 아무것도 안해도 기본적으로 82.3%의 치확을 가지고 가게 됩니다. 고점을 볼 수는 있지만, 성유물에서 치확을 전혀 챙기지 않고 치피만 챙기는 세팅이 더 어렵기 때문에 그림자 성유물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의 무기를 고려해 보심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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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2%의 높은 치피,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하는 호마의 지팡이 입니다.힐러를 채용하는 소 파티 특성상 HP 50% 미만 조건을 보기가 더더욱 어려워 졌죠. 그 밖의 조건만 보더라도 푸리나+한운과 함께 사용하면서 공격력 보너스를 받고 그림자 성유물을 채용하는 소는 조건부로 화박연+진사 조합의 소의 포텐셜을 뛰어넘는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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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2%의 높은 치피,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하는 호마의 지팡이 입니다.힐러를 채용하는 소 파티 특성상 HP 50% 미만 조건을 보기가 더더욱 어려워 졌죠. 그 밖의 조건만 보더라도 푸리나+한운과 함께 사용하면서 공격력 보너스를 받고 그림자 성유물을 채용하는 소는 조건부로 화박연+진사 조합의 소의 포텐셜을 뛰어넘는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66.2%의 높은 치피,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하는 호마의 지팡이 입니다.힐러를 채용하는 소 파티 특성상 HP 50% 미만 조건을 보기가 더더욱 어려워 졌죠. 그 밖의 조건만 보더라도 푸리나+한운과 함께 사용하면서 공격력 보너스를 받고 그림자 성유물을 채용하는 소는 조건부로 화박연+진사 조합의 소의 포텐셜을 뛰어넘는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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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는 무기가 있다면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종려와 조합할때 관홍창을 주셔도 좋고, 남는 식재가 있다면 식재를 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어느쪽이든 세팅은 어려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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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는 무기가 있다면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종려와 조합할때 관홍창을 주셔도 좋고, 남는 식재가 있다면 식재를 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어느쪽이든 세팅은 어려워집니다.
남는 무기가 있다면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종려와 조합할때 관홍창을 주셔도 좋고, 남는 식재가 있다면 식재를 주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어느쪽이든 세팅은 어려워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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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마 다음가는 효율을 자랑하는 추천 3위의 결투의 창 입니다. 물론 무료 무기는 아니지만, 기행 무기 정도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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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마 다음가는 효율을 자랑하는 추천 3위의 결투의 창 입니다. 물론 무료 무기는 아니지만, 기행 무기 정도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호마 다음가는 효율을 자랑하는 추천 3위의 결투의 창 입니다. 물론 무료 무기는 아니지만, 기행 무기 정도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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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재련 기준으로 1재련 화박연과 비비는 수준으로 효율이 올라간다고 하니, 고려해봄직 하지 않나요?
5재련 기준으로 1재련 화박연과 비비는 수준으로 효율이 올라간다고 하니, 고려해봄직 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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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스타라이트로 이쪽을 교환해서 사용하느것도 방법이죠. 5재련만 된다면 이쪽도 결투의 창과 비비는 성능은 나와 주니까 말이죠. 게다가 흔치 않은 치피 장병기니까 더더욱 밥값은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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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스타라이트로 이쪽을 교환해서 사용하느것도 방법이죠. 5재련만 된다면 이쪽도 결투의 창과 비비는 성능은 나와 주니까 말이죠. 게다가 흔치 않은 치피 장병기니까 더더욱 밥값은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스타라이트로 이쪽을 교환해서 사용하느것도 방법이죠. 5재련만 된다면 이쪽도 결투의 창과 비비는 성능은 나와 주니까 말이죠. 게다가 흔치 않은 치피 장병기니까 더더욱 밥값은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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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 성유물, 일명 진사 성유물 입니다. 원소폭발 시전 후 HP 감소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며, 풀스택 기준 공격력을 66%까지 제공합니다. 해당 효과는 현 시점 소와 라이오슬리 밖에 효과를 보지 못하는데, 한운이 출시해버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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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전용 성유물, 일명 진사 성유물 입니다. 원소폭발 시전 후 HP 감소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며, 풀스택 기준 공격력을 66%까지 제공합니다. 해당 효과는 현 시점 소와 라이오슬리 밖에 효과를 보지 못하는데, 한운이 출시해버렸죠?
소의 전용 성유물, 일명 진사 성유물 입니다. 원소폭발 시전 후 HP 감소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며, 풀스택 기준 공격력을 66%까지 제공합니다. 해당 효과는 현 시점 소와 라이오슬리 밖에 효과를 보지 못하는데, 한운이 출시해버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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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운과 푸리나가 주는 버프의 양이 진사가 주는 공격력의 버프의 효율을 훨씬 뛰어넘는데다가,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치확 36%를 제공하는 그림자 성유물과의 궁합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레진 효율 측면에서 접근하면 그림자 성유물을 채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한운과 푸리나가 주는 버프의 양이 진사가 주는 공격력의 버프의 효율을 훨씬 뛰어넘는데다가,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치확 36%를 제공하는 그림자 성유물과의 궁합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레진 효율 측면에서 접근하면 그림자 성유물을 채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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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효율 자체는 진사 성유물이 조금 더 높습니다. 하지만, 파티 조합, 레진 효율 등을 고려 하면 그림자를 두고 진사를 따로 파밍할 수준까지는 아니라는 말이죠.
실제로, 효율 자체는 진사 성유물이 조금 더 높습니다. 하지만, 파티 조합, 레진 효율 등을 고려 하면 그림자를 두고 진사를 따로 파밍할 수준까지는 아니라는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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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버전 이후 출시된 그림자 성유물 입니다. 소는 푸리나가 아니라도 HP 감소 기믹이 있어서 자체적으로 4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푸리나와 조합하면 가하는 피해 증가까지 야무지게 받을 수 있어서 그 효율이 아주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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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버전 이후 출시된 그림자 성유물 입니다. 소는 푸리나가 아니라도 HP 감소 기믹이 있어서 자체적으로 4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푸리나와 조합하면 가하는 피해 증가까지 야무지게 받을 수 있어서 그 효율이 아주 좋아요!
4.0 버전 이후 출시된 그림자 성유물 입니다. 소는 푸리나가 아니라도 HP 감소 기믹이 있어서 자체적으로 4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푸리나와 조합하면 가하는 피해 증가까지 야무지게 받을 수 있어서 그 효율이 아주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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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치확을 제공함으로 인하여 공격력% 무기를 무리없이 채용하도록 도와줌은 물론이거니와, 한운과 푸리나의 조합으로 진사의 버프를 거뜬히 뛰어넘으니 차라리 치명타 옵션에서의 짐을 가볍게 만드는 해당 성유물의 가치는 더더욱 올라간 것이죠!
높은 치확을 제공함으로 인하여 공격력% 무기를 무리없이 채용하도록 도와줌은 물론이거니와, 한운과 푸리나의 조합으로 진사의 버프를 거뜬히 뛰어넘으니 차라리 치명타 옵션에서의 짐을 가볍게 만드는 해당 성유물의 가치는 더더욱 올라간 것이죠!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 + 15% / 공격력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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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의 2+2세트를 잊으면 안되겠죠? 2.6 진사 등장 이전 소의 종결 세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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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의 2+2세트를 잊으면 안되겠죠? 2.6 진사 등장 이전 소의 종결 세트 였습니다.
가성비의 2+2세트를 잊으면 안되겠죠? 2.6 진사 등장 이전 소의 종결 세트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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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그림자나 진사로 가기 전, 거쳐가면서 놓는 가성비 세트로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그림자나 진사로 가기 전, 거쳐가면서 놓는 가성비 세트로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소의 권장 성유물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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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바람 원소 성배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푸리나와 한운이 있기에 공격력 성배로 타협을 보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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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바람 원소 성배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푸리나와 한운이 있기에 공격력 성배로 타협을 보셔도 무방합니다.
소는 바람 원소 성배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푸리나와 한운이 있기에 공격력 성배로 타협을 보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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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의 권장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의 권장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확 / 치피 / 원충]
=
[80% / 170% / 130%]
진사 왕생록 / 화박연 기준
[치확 / 치피 / 원충]
=
[45% / 240% / 130%]
그림자 사냥꾼 / 호마의 지팡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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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 성유물이 2개나 되다 보니 2개로 나뉘어 있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5성 무기가 부담 스럽다구요? 역시 가성비 세팅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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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 성유물이 2개나 되다 보니 2개로 나뉘어 있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5성 무기가 부담 스럽다구요? 역시 가성비 세팅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장 성유물이 2개나 되다 보니 2개로 나뉘어 있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5성 무기가 부담 스럽다구요? 역시 가성비 세팅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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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의 바람원소 내성 깎/바람 원소 피해 증가/바람 원소 치명타 피해 증가/한운의 낙공 가피증/푸리나의 가피증까지, 소에게 모든것을 몰아주는 파티 조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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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의 바람원소 내성 깎/바람 원소 피해 증가/바람 원소 치명타 피해 증가/한운의 낙공 가피증/푸리나의 가피증까지, 소에게 모든것을 몰아주는 파티 조합 입니다.
파루잔의 바람원소 내성 깎/바람 원소 피해 증가/바람 원소 치명타 피해 증가/한운의 낙공 가피증/푸리나의 가피증까지, 소에게 모든것을 몰아주는 파티 조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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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소의 경직 저항이 발목을 잡는것이 유일한 단점인데, 그게 발목 잡기 전에 뭐든 다 뿌셔 버리는 컨셉이죠?
다만, 소의 경직 저항이 발목을 잡는것이 유일한 단점인데, 그게 발목 잡기 전에 뭐든 다 뿌셔 버리는 컨셉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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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이 6돌이 아니면 쓸 수 없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그 경우 베넷을 넣거나, 종려를 넣어주도록 합시다.
파루잔이 6돌이 아니면 쓸 수 없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그 경우 베넷을 넣거나, 종려를 넣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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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이 없으면 4돌 진을 쓰거나 하여 소-(4돌)진 종 알 파티를 쓰는 등의 파티를 구성 하는데요, 그럴 경우 파티의 데미지가 많이 빠져서 경쟁력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푸리나-한운/혹은 파루잔 6돌이 없다면 소의 채용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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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이 없으면 4돌 진을 쓰거나 하여 소-(4돌)진 종 알 파티를 쓰는 등의 파티를 구성 하는데요, 그럴 경우 파티의 데미지가 많이 빠져서 경쟁력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푸리나-한운/혹은 파루잔 6돌이 없다면 소의 채용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파루잔이 없으면 4돌 진을 쓰거나 하여 소-(4돌)진 종 알 파티를 쓰는 등의 파티를 구성 하는데요, 그럴 경우 파티의 데미지가 많이 빠져서 경쟁력이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푸리나-한운/혹은 파루잔 6돌이 없다면 소의 채용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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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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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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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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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계수와 높은 경직도를 바탕으로 원소 보호막을 잘 벗기는 능력
높은 계수와 높은 경직도를 바탕으로 원소 보호막을 잘 벗기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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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기동성과 넓은 낙하 공격 범위
높은 기동성과 넓은 낙하 공격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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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내에서 단 3명 뿐인 오리지널 낙하 공격 딜러
원신 내에서 단 3명 뿐인 오리지널 낙하 공격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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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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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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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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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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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스킬 후 E 스킬 시전 시, 원충 불가능
Q스킬 후 E 스킬 시전 시, 원충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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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넉백 후 몹 몰이 부재
몬스터 넉백 후 몹 몰이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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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의 자리 설계의 불합리성
운명의 자리 설계의 불합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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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잔 6돌/한운 등의 서포터 의존성(특히 높음)
파루잔 6돌/한운 등의 서포터 의존성(특히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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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장단점을 읽고 합리적인 육성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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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장단점을 읽고 합리적인 육성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등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장단점을 읽고 합리적인 육성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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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만 소의 종결 스펙과 준종결 스펙을 정리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티바트 생활 되세요!
저는 이만 소의 종결 스펙과 준종결 스펙을 정리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티바트 생활 되세요!
▼종결 스펙▽
[치확 / 치피 / 원충]
=
[80% / 170% / 130%]
진사 왕생록 / 화박연 기준
[치확 / 치피 / 원충]
=
[45% / 240% / 130%]
그림자 사냥꾼 / 호마의 지팡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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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종결 스펙▽
[치확 / 치피 / 원충]
=
[80% / 150% / 130%]
진사 왕생록 / 결투의 창 기준
[치확 / 치피 / 원충]
=
[45% / 210% / 130%]
그림자 사냥꾼 / 흑암창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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