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초보자 최신 1티어 등급표 정리 & 신규 정령 지호 등장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 에버소울! 필자도 매일같이 게임에 접속해서 톡을 확인하느라 여념이 없다. 바쁘고 지친 일상생활에서 휴식을 선사하는 힐링 같은 존재랄까? 무엇보다 이 게임은 등급표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되다 보니 애정캐를 부담 없이 육성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조합에 따라서 분명 두각을 나타내는 대체 불가능한 정령(캐릭터)들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니 2023년 1월 말 기준으로 누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고, 업데이트 근황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등급표 0티어 - 아드리안(탱커), 아야메(캐스터 딜러)

에버소울 런칭 당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아드리안과 아야메는 여전히 최강 정령으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두 정령을 모두 얻을 필요는 없다. 현재 천사/악마 몹이 많은 게 아니기 때문에 이 둘의 진가를 확인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AFK(방치형 게임) 특성상 추후 천사/악마 몹이 대거 등장하면 분명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얻어 두는 걸 추천한다. 아드리안은 지금 사용해도 좋지만 아야메는 현재 기준으로는 매우 약하다.

등급표 1티어 정령 - 페트라(탱커), 캐서린(서포터), 탈리아(서포터), 재클린(스트라이커), 나이아(캐스터)

1.5티어 정령부터는 리세 단계에서 얻을 수 있으므로 꼭 챙겨가는 걸 추천하고 싶다. 특히 초반에도 좋고, 후반에도 강력한 페트라, 캐서린, 탈리아 이렇게 3명은 필수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페트라는 덱 조합에 따라서 탱커/딜러 역할을 겸할 수 있어서 매우 좋고, 캐서린은 게임 서비스 종료 때까지 기용할 것 같은 다재다능한 능력(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버프)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서포터다. 탈리아는 PvP에서는 없어서 안되는 서포터이니 챙기도록 하자.

재클린은 스킬에 출혈 디버프가 있어서 불가능할 것 같았던 고난이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만들어주는 강력한 딜러이고, 나이아는 적에게 수면 디버프, 셀프 체력 회복 같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PvE/PvP 모든 콘텐츠에서 중용 받는다.

등급표 1.5티어 정령 - 도라(워리어), 메피스토펠레스(캐스터), 클레르(디펜더), 클로이(디펜더), 비비안(캐스터),

도라는 현재 에버소울에서 유일하게 고성능으로 평가받는 워리어다. 그녀는 체력이 낮을수록 강력한 딜을 낼 수 있는데, 캐서린이 옆에 붙어 있다면 1티어 정령 부럽지 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서포터 조합에 따라서 편차가 큰 정령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현재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피스토펠레스는 상대의 강력한 정령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캐릭터다. 그래서 상대보다 높은 승급과 해방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이벤트(출석체크 보상)로 하나를 받을 수 있지만 제대로 된 성능을 확인하기는 힘들 것이다. 과금러 사이에서는 좋다고 하는데, 무과금/라이트 유저라면 천천히 얻어도 된다.

클레르와 클로이는 팀의 방어를 책임지는 강력한 디펜더(탱커)다. 클레르는 근처에 있는 아군 정령에게 물리/마법 저항력 상승 버프를 주므로 근딜 위주의 덱 구성에서는 꼭 필요한 탱커다. 클로이는 유일하게 도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탱커로 팀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준다.

비비안은 현재 너프를 좀 당하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딜을 자랑하고, 무엇보다 아군에게 가속 효과를 부여하는데 에버소울에서 가장 강력한 버프(효과)라고 말해도 무리가 아닐 정도로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마나도 빠르게 보충할 수 있어서 지속 전투가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적으로 비비안은 1티어에 속해도 무리가 없다고 생각되는 캐스터 딜러다.

미리암, 클라라, 린지, 제이드, 하루, 프림, 레베카 같은 정령도 고성능으로 평가받고 있으니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게 된다면 열심히 애정을 가지고 키워보도록 하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게임은 티어 등급표를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달라지기 때문이니 최대한 많은 정령을 소유할 수 있도록 덱 풀을 넓히는데 힘쓰도록 하자.

그리고 이 게임은 강한 정령을 너프하는 게 아니라 잘 쓰이지 않는 버려진 캐릭터를 버프 하는 운영을 할 것으로 보인다. 1월 19일에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데, 플린, 순이, 린지, 리네, 에루샤, 니니, 가 상향 받을 예정이다. 순이의 경우 우리나라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성능이 좀 아쉽다는 평가가 많았다. 이번에 버프를 받으면 상당히 좋아질 거 같으니 잘 키워두도록 하자.

또한 신규 정령 지호가 추가될 예정이다. 피리를 연주하는 정령인데, 현재 에버소울에서 가장 좋다고 평가받는 가속 버프를 보유하고 있어서 등장하면 고평가 받을 가능성이 높다. 뽑기권을 존버 해두길 추천한다. 아무튼 초보자분들은 티어 등급표를 참고해서 본인의 덱을 잘 완성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