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서포트 픽업] 키타산 블랙 픽업 이벤트가 재진행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9월 27일에 올렸던 공지를 따라 픽업 이벤트를 재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는 공식 카페의 공지사항을 통해서 참고하자.
이 픽업 이벤트의 재진행은 다른 픽업 이벤트와는 전혀 볼 수 없었던 픽업 이벤트 조기 종료로 인한 카카오게임즈의 잘못을 인정했는지 상기한 내용에 따라 키타산 블랙과 소토노 다이아몬드 픽업 뽑기 재진행이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키타산 블랙이 매우 강력한다는 점을 본 유저들이 이 픽업 기간 동안 이걸 뽑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아하니까 이 픽업 이벤트는 원래 8월 10일 12시까지 공지를 했었는데 이 날에 오늘 8:00 ~ 14:00에 점검을 한다는 공지를 하면서 점검이 시작이 되었다는 점이 카카오게임즈의 부실한 운영으로 보인다.
앞서 픽업 마지막 날에 키타산 블랙 픽업 뽑기를 제대로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다시 진행을 하는 것으로 보아하니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듯 하다. 얼마나 분노를 했었는지 환불 소송까지 했었을 정도로 심각했었다. 물론 한국 한정으로 저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을 보아하니 이 게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은 1.2점 정도로 부여받을만 하다.
다른 온라인 게임인 경우에는 픽업 기간과 각종 이벤트가 진행중이거나 모두 종료된 이후에야 점검을 진행하는거라서 이 게임에서만 운영이 너무 부실해서는 안된다는 점에도 있다. 특별히 재진행을 하는거니까 상황을 지켜봐야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