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이벨빈의 시즌패스 ON!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 대박인데?
안녕하세요. 다모아입니다 :D
여러분들은 리니지M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는 바빠서 접속이 뜸했다가 요즘에는 비교적 널찍해져서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사실 혈맹원에게 이벨빈 시즌패스 소식을 듣기 전까진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시즌패스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접속했습니다. ㅋㅋ 그도 그럴 것이 리니지M 시즌패스는 그전 회차에서도 굉장히 보상이 알차게 구성됐었고, 매일매일 접속하지 않더라도 지금까지 지급된 보상을 한 번에 몰아서 받을 수 있는 메리트가 너무나 마음에 들더라고요. 게다가 11월 1주 차엔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하니 접속 안 하곤 못 배기겠더군요.
먼저 NPC 즉시 이동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그동안 이벤트가 시작되거나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스팟 지역을 가면 NPC에게 접근하기가 힘들었던 점을 종종 겪으셨을 텐데요. 11월 1주 차 업데이트에 "NPC 즉시 이동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이제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소개해 드리겠지만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엄청난 유저들이 몰리면서 해당 업데이트가 더 빛을 보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몰리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하려고 해도 빙 둘러서 가야 하거나 못 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마을이나 장소로 이동하거나 텔레포트 스킬 및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야만 했죠. 그런데 이제 지도의 좌측에 보시면 새로 생긴 NPC 상인 아이콘을 클릭해서 본인이 원하는 NPC까지 워프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한 곳 주변 NPC 리스트들이 펼쳐지게 되며, 이때 본인이 이동을 원하는 NPC를 클릭하면 텔레포트 비용 3,000 아데나를 사용하여 어디든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동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잡화상인 / 마법 주문서 상인 / 통합 창고지기 등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이동되면서 함께 상점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매번 사용하던 상인만 사용해서 기란 마을에 이렇게 많은 잡화 상인이 있는 줄은 몰랐는데요. 펼쳐보니 총 4명의 잡화 상인이 존재하더라고요. ㅎㅎ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 능력치 정보 UI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위 3가지 능력치를 좀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스탯 정보를 눌러보면 예전보다 가시성이 좋아져서 한 눈에 확 들어오는 게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스탯 정보 > 상세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리니지M 이벤트 소식으로 넘어가 볼까 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크게 이벨빈의 시즌패스 / 고대의 사막 /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로 구분됩니다. 먼저 소개해 드릴 이벨빈 시즌패스는 리니지M을 꾸준히 즐기셨다면 친근한 이벤트로 상점의 이벤트 탭에서 200만 아데나로 구매 가능하며, 11월 23일까지 매일 다양한 형태의 구성품을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앞서 서론에서 말했지만 리니지M 시즌패스는 순차적으로 아이템이 지급되지만 매일매일 접속을 못해서 해당 아이템을 받지 못했더라도 접속 일을 기준점으로 잡기에 미지급 받은 아이템들은 한 번에 몰아서 받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구성된 시즌패스 아이템들은 지난번 보다 더욱 알차게 나왔기에 자주 접속을 못하시는 분들이더라도 이번 시즌패스는 꼭 구매해두시길 권장하는데요.
구성품은 스킬 카드 하프팩 상자부터 시작해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명예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퓨어 엘릭서, 만능 충전석, 속성 무기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지급 날인 11월 23일에는 이벨빈의 특별한 보물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패스에서는 TJ쿠폰 3종을 기획했던 만큼 이번 보상도 유저들이 기대해도 좋을만한 보상을 주지 않을까 싶네요.
리니지M의 여럿 보스들을 한 스팟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대의 사막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월드 던전 고대의 사막은 11월 30일까지 오후 5시 50분부터 7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1,000 명예 코인을 지불하고 입장 가능하며, 선착순 1,0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오후 6시부터는 본격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고 5분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데요.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종 코인과 보스에 걸맞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건이 되신다면 꼭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던전에 입장 후 고대의 오아시스로 이동되고 NPC 오벨리스크를 선택해서 각 색상에 맞는 고대의 사막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기존 서버는 고대 사막의 그라디움, 우그누스, 타이탄 골렘, 나그바스, 발록, 그림리퍼이며, 신규 서버인 기르타스와 그림리퍼 발록서버에는 고대 사막의 머미 로드, 아이리스, 나이트 발드, 리치, 우그누스, 타이탄 골렘이 등장합니다.
출처 : 유튜브 렌
오만의 탑 핫 타임 이벤트는 평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11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하고 15분간 오만의 탑 모든 층에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젠률을 자랑하며, 이벤트 주문서를 구입하여 전용 스킬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몬스터들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주문서는 상인 아르코로부터 구입이 가능한데요. 이벤트가 시작되기 5분 전 기란 마을 및 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에 등장하게 됩니다. 200만 아데나를 지불하면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 500상자를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에서 획득한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를 활용해 오만의 탑 사냥을 더욱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500장은 빨리 사용되기 때문에 본인이 적절히 속도를 조절하면서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사실 그것도 쉽지만은 않은 게 이벤트가 시작한 첫날부터 지금까지 정말 많은 유저들이 몰려서 그냥 최대한 빨리 잡자는 마인드가 생기더라고요. 거기다 제한 시간도 존재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이고요. 주문서를 퀵슬롯에 등록해놓고 아래로 내리면 자동으로 써지기 때문에 폭젠이 되는 타이밍에 잘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군요.
그럼 이상으로 리니지M 시즌패스 소식과 이벤트, 편의성 개선 소식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으며, 모두들 이번 이벤트 잘 활용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