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쁘사이저 졸업스킬과 레이드 공략, 새로운 메가 레이드 포켓몬
이번에 포켓몬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는 메가 쁘사이저가 메가 레이드배틀에 등장하게 되었다. 말 그대로 일반적인 쁘사이저의 메가 진화 형태라고 보시면 되겠고, 최초로 등장해서 그런지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그래서 평소 해당 포켓몬에 관심을 가져왔던 분들이라면 이번 레이드를 주목하는 것이 좋겠다.
포켓몬고 메가 쁘사이저(Mega Pinsir)에 대한 약간의 TMI를 하자면, 말 그대로 메가 진화를 거친 포켓몬이고 이전과는 다르게 날개가 생겨서 하늘을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다는 설정이 생기게 되면서 기존의 벌레 타입과 더불어 비행 타입이 새로 추가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래서 벌레 / 비행 스킬 둘다 사용하고 있다.
당연히 지금 현재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포획이 가능하고 기간에 관해서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5월 11일 목요일 10시부터 5월 17일 수요일 20시에 해당뙨다. 대략 일주일 가까이 되는 기간이 주어지게 되는 셈이다. 시간 여유가 좀 되시는 분들이라면 최대한 빠르게 참여해서 포획에 나서보도록 하자.
이로치 버전도 따로 존재하고 있다. 기존의 갈색이 아니라 연한 보라색에 가까운 컬러를 띄우고 있는데, 이거는 뭐 진화 전의 쁘사이저도 동일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지라 별 다른 특별함은 없다. 다만 색감이 예쁘게 나와서 외형적인 면에서만 봐도 수집할 만한 가치가 높다. 특히 도감작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로치까지 확보해보자.
기본 스탯
해당 포켓몬의 가장 기본적인 스탯을 설명하자면, 공격력 305, 방어력 231, 스태미너 163의 수치를 짖니고 있다. 공격력 자체로만 봐도 무난한 수준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전 레이드에 괜찮게 쓰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P는 40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4182, 최대 CP로 성장할 경우 4728까지 챙길 수 있다.
포켓몬고 메가 쁘사이저 졸업스킬 추천
현재 가장 최선이라 볼 수 있는 졸업스킬은 주로 벌레 타입을 중점적으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 따라서 벌레먹기 + 시저크로스 이렇게 맞춰주는 것이 좋겠고 실전 레이드에서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가 쁘사이저 약점
해당 포켓몬의 주 타입은 서론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벌레와 비행 타입에 해당되고, 주요 약점으로는 바위, 전기, 불꽃, 비행, 얼음 타입이 있다. 여기서 바위 타입은 이중 약점 타입에 해당되므로 메가 래이드 배틀에서 상대하게 된다면 반드시 강력한 바위 타입 포켓몬으로 승부를 벌이는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그래서 카운터 포켓몬을 참고하신다면, 메가 프테라(돌떨구기, 스톤샤워), 그림자 프테라(돌떨구기, 스톤샤워), 거대코뿌리(떨어뜨리기, 암석포), 견고라스(돌떨구기,메테오빔), 테라키온(떨어뜨리기, 스톤샤워), 기가이어스(떨어뜨리기, 메테오빔), 메가 리자몽 Y(회오리불꽃, 블라스트번), 램펄드(떨어뜨리기, 스톤샤워), 그림자 딱구리(돌떨구기, 스톤에지) 등이 있다.
나머지는 랜드로스, 메가 번치코, 메가 보스로라, 프테라, 그림자 칠색조, 그림자 파이어, 그림자 암스타, 메가 전룡, 이케오스, 그림자 마기리스, 그림자 썬더, 그림자 하마돈 등이 있다. 다른 약점 타입들도 사용하기에는 괜찮지만 역시나 프테라나 거대코뿌리, 견고라스, 테라키온과 같은 묵직한 바위 타입 포켓몬으로 상대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다. 이렇게 해서 포켓몬고 메가 쁘사이저 졸업스킬이나 약점 등 레이드에 필요한 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봤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가 형태의 포켓몬이라 나름대로 기대를 하기도 했는데 관심이 있다면 이번 레이드를 놓치지 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