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세르크'와 만난 엔씨소프트 '리니지W'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W'가 일본 유명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인 '베르세르크'와 콜라보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엔씨소프트는 베르세르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준비중이라고 언급했는데, 베르세르크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탄탄한 팬층을 형성한 작품임에 따라 많은 이용자에게 큰 기대감을 심어준 바 있다. 특히 베르세르크만의 고어한 판타지 세계를 리니지W에 어떻게 담아낼지 관심이 모였다.
베르세르크와의 콜라보는 7월 6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특별 이벤트 형태로 추가됐으며,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원작을 고스란히 게임 내에 녹여내면서 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과연 리니지W에서 만나볼 수 있는 베르세르크는 어떤 모습인지 살펴봤다.
리니지W에 접속하면, 캐릭터 레벨 30 이상일 경우에 즉시 베르세르크의 특별 스토리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 퀘스트 안내에 따라 마법사 연구소 4층에 위치한 NPC 엑시드를 찾아가면 리니지W 세계관에 녹아든 베르세르크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엑시드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틈이 발견됐다고 알려주면서 아덴 숲에 대한 조사를 부탁하며, 이용자는 해당 장소에서 '차원의 조각'을 획득하게 된다. 이후 엑시드와 함께 차원의 틈 내부로 향하게 되며, 그곳에서 마녀 시르케와 페어리 이바렐라와 조우하게 된다.
시르케는 자신들이 이곳에 온 이유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이용자와 엑시드에게 자신들의 차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흩어진 일행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한다. 이용자는 시르케를 도와 차원의 틈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작은 도둑 이시도르와 페어리 파크, 세르피코를 만나게 된다.
이용자는 베르세르크 일행을 다시금 본래의 차원으로 되돌려보내기 위해 차원의 핵들을 찾아 나서게 되고 이 과정에서 불사신 조드와 마주하면서 전투를 벌인다. 불사신 조드를 쓰러뜨린 후에는 또다른 차원의 핵을 수색하게 되며, 다섯 번째 고드 핸드인 페무토가 등장해 이용자의 앞을 가로막는다.
강력한 페무토와의 전투가 한창인 때에 갑자기 가츠와 세르피코가 나타나 페무토에게 일격을 가하며, 베르세르크 일행은 협동해 페무토에게 맞서게 된다. 하지만 끝내 페무토를 쓰러뜨리는 것에는 실패하고, 페무토는 일행을 내버려둔 채 유유히 사라진다.
이용자는 차원의 핵을 모두 찾으면서 소위의 목적을 달성했으나, 엑시드는 차원의 틈새를 닫기 위해 한동안 계속해서 마물과 싸워야한다고 일러준다. 또 차원 내부에서 만났던 베르세르크 일행은 차원의 틈새에 휘말린 기억의 조각일지 모른다고 알려주면서 사건이 일단락된다. 여기까지가 리니지W에서 만나볼 수 있는 베르세르크 콜라보 이벤트 스토리의 전체적인 내용이다.
베르세르크 콜라보 스토리는 기존 리니지W와는 전혀 다른 매력의 플레이를 제공함에 따라 이용자에게 큰 만족감을 줬다. 특히 콜라보 스토리에서는 '툰 쉐이더' 렌더링 방식이 적용돼 애니메이션 그래픽으로 최적화됐으며, 덕분에 베르세르크의 고유한 감성을 몰입감있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토리 진행 도중에는 이시도르와 세르피코의 시점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등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서 이용자에게 색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확인 가능하다.
베르세르크와의 콜라보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엔씨소프트는 매일 2시간 방문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차원의 틈새'를 추가했다. 차원의 틈새 던전은 30-39레벨, 40-49레벨, 50-59레벨, 60레벨 이상 등으로 나뉘어 이용자의 레벨에 따라서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던전 내부에서는 그들의 차원으로 돌아가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가츠와 캐스커, 시르케, 이시도르 등 베르세르크 일행이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인물에게 대화를 걸어 이야기를 나눠볼 수도 있다. 단, 아쉽게도 베르세르크의 주인공이라할 수 있는 가츠와 캐스커와의 대화는 불가능하다.
차원의 틈새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함께 아데나, 그리고 틈새의 봉인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틈새의 봉인석은 교환소에서 희귀 무기 및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용기의 물약, 강력 및 고급 체력 회복제 등으로 교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킨 카드 가츠 및 컬렉션 등록 아이템 드래곤 슬레이어로도 바꿀 수 있다.
즉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함으로서 캐릭터의 외형을 베르세르크 가츠로 바꿀 수 있는 스킨 카드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능력치를 증가시켜주는 컬렉션 등록 아이템도 주어지는 것이다. 스킨 카드 가츠는 이용자가 영구히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르케 및 이바렐라 스킨 카드 외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르케 및 이바렐라 특별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가츠(광전사) 스킨 카드의 경우에는 페일러의 회복 물약 170개로 확정 제작할 수 있다.
덕분에 이용자는 캐릭터의 모습을 가츠 혹은 시르케로 변경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츠와 시르케의 고유한 공격 모션과 스킬 효과로 더욱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전투를 경험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이바렐라의 경우에는 마법 인형의 모습을 바꿀 수 있는 스킨 카드 형태로 구현됐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베르세르크와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글로벌 유명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임에 따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