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뮤츠 레이드 이벤트 소식, 마스터볼 획득하는 방법

밖에 나가서 직접 하기는 귀찮지만 그래도 새로운 컨텐츠와 레이드 소식이 들릴 때마다 불가피하게 되는 포켓몬고가 최근에 5월 18일을 기점으로 하여 새로운 레이드 배틀 그림자 레이드에 관한 소식을 본격적으로 공개하게 되었다. 그리고 동일한 기간에 마스터볼이라는 개념이 추가되면서 포획의 재미를 더 늘리고 있는데 여기에 관해서 설명해보려고 한다.

그림자 뮤츠 레이드 소식 정보

우선 가장 기대되는 소식으로는 그림자 뮤츠 레이드가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다는 점이다. 여기서 혼동하면 안되는 점이 라이드 섀도우 기간 자체는 22~28일까지 진행된다는 것이고, 이 중에서 그림자 뮤츠는 27~28일까지 가능하다는 의미에 가깝다. 워낚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일정 체크는 필수다.

GO로켓단이 또 사고를 쳤기 때문에 이들이 주도하는 강력한 그림자 보스 포켓몬을 쓰러뜨리면 새로운 파트너 포켓몬으로 삼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혼자서 하기 힘들다면 동료의 힘을 빌려 그림자 레이드에서 이기는 과정도 가능하다. 아쉽지만 그림자 레이드는 리모트 레이드패스로 참가가 불가능하고, 레이드배틀을 한 다음에 팀 보너스 리워드로 추가 프리미어볼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한다.

참고로 이번 레이드의 그림자 뮤츠는 폭주하면서 방어도 동시에 상승하게 되는데, 여기서 정화 크리스탈이라는 아이템을 활용하면서 강력해진 뮤츠를 상대하는 것이 좋다. 이 정화 크리스탈은 GO 로켓단에게서 그림자 조각을 수집한 다음 윌로우 박사의 정화 머신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당연히 전용 이로치도 따로 존재하고 있다. 색깔이야 뭐 기존의 뮤츠랑 별 차이도 없지만 그림자 버전의 이로치이기 때문에 이로치 도감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

이외에도 라이징 섀도우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별1, 별3 그림자 레이드에 참여가 가능하다. 그림자 발챙이, 알통몬, 모다피, 메탕, 베이리프, 마그케인, 엘리게이, 포푸니 이렇게 있다. 물론 본인의 운이 좋다면 그림자 전용 이로치를 따로 확보할 수도 있다. 여기서 본인이 잡아야할 그림자 포켓몬이 있다면 그림자 레이드에 참여해두는 것이 좋겠다.

포켓몬고 마스터볼 추가 소식

그 다음으로는 마스터볼이라는 개념이 새로 등장하게 되었다. 마스터볼은 볼 중에서도 가장 좋은 성능을 가졌으며 포획하기 어려운 포켓몬들도 손쉽게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최종병기급이라고 보시면 된다. 그만큼 희귀한 자원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는 것이 옳다고 볼 수 있겠다.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5월 22일 10시부터 새로운 스페셜 리서치가 해금이 되는데 여기서 이 리서치를 완료하게 되면 보상으로 마스터볼을 받게 되는 것이다. 참고로 이 스페셜 리서치는 6월 1일 10시까지 진행이 가능하니 해당 기간이 지나기 전에 미리 받아놓고 나중에 천천히 클리어하셔도 무방하다.

포켓몬고 마스터볼 자체가 워낙 희귀한 아이템이기도 하고 그래서 이 게임에 돈을 잘 안쓰는 유저 분들이라면 스페셜 리서치라도 클리어해서 받아두는 것이 현명한데, 막상 받아놓고 포획하다가 잘못 던져서 떨궈버리면.. 정신적 충격이 상당할 것이다. 그래서 최대한 사용하실 때 만큼은 현명하게 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