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좋아하는 브롤스타즈의 브롤러 그리프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돈을 좋아하는 브롤스타즈의 브롤러 그리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프는 돈을 좋아하는 영웅 브롤러로, 돈을 들고있고 통에도 돈이 잔뜩 들어있는것을 보면 대성공한

대기업의 회장 같아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스타파크에서 망해가는 한 선물 가게의 주인 입니다.

참고로 그리프의 최대 약점 설정은 바로, 빚쟁이라는 사실 입니다.

어쩌면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이 빚을 갚기 위한 돈들일수도 있어요!

그런데 어째서인지, 돈이 충분한건지 일반 공격을 할 때에는 동전 9개를, 궁극기를 사용할 때에는 지폐 5장을

쏘는데, 돈이 가득가득한가 보네요...

그리프, 돈을 아낄줄은 아는건가요?

제가 한번 가르쳐줘야 겠네요.

무튼, 그리프는 2021년 6월 13일 브롤 토크에서 버즈와 함께 공개된 8번째 영웅 브롤러. 콜레트, 에드거가 속한 선물 가게 트리오의 마지막 멤버입니다.

대사는 특유의 코믹한 목소리와 말투 덕에 재밌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리프는 초보자 유저 분들에게 안성 맞춤인 브롤러로, 브롤스타즈를 시작한지 15일차 때 받을 수 있습니다.

에드거와 그리프를 고를 수 있는데요, 저는 그리프를 훨씬, 훨씬, 훨씬 더 추천드립니다.

에드거와 그리프를 고르는것은 쉘리와 프랭크를 고르는 것과 같아요.

에드거는 근접에 강하기는 하지만, 초근거리 인파이터 치고는 체력이 조금 낮고, 무엇보다 공격력이 없는

궁극기는 조금 그렇지요.

근접에 강하고 궁극기는 기습 공격을 가할 때와 도망을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리프는 중거리

브롤러 치고는 체력이 강한 편이고, 공격력도 엄청나고, 궁극기도 사기적이지요.

그런 그리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레벨의 체력은 3400, 11레벨 체력은 6800 입니다.

그리고 이동속도도 보통입니다.

특출나게 좋은 부분도 없고, 특출나게 나쁜 부분도 없지요.

일반 공격은 동전 던지기 입니다.

좁은 부채꼴로 한 줄에 동전 3개를 던지며, 3줄이 나가서 총 9개의 동전을 발사합니다.

탱커가 아니라면 절대로 버틸 수 없는 딜량을 주고, 9발이나 발사를 하고, 맞추기 쉽고 다루기도 쉽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에게는 딱입니다.

재장전 속도는 1.7초로 보통 입니다.

사정거리는 장거리로, 8.33타일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매우 쉽습니다.

비탱커 브롤러에 평범한 외모와는 달리, 초근접에서 매우 사악한 폭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까이 있다면 명중률이 높아지는데, 3줄을 발사하고 9발을 맞는데, 3발을 전부 다 쏘면 전부 다 합해서

9줄이니까 9X3해서 27발을 맞는 겁니다.

엘 프리모나 프랭크, 에쉬같이 근접에 강하고 체력이 강하다면 근접전으로도 붙을 수 있겠지만,

나니, 롤라같이 탱커도 아닌데다가 근접에 별로 강하지 않은 캐릭터로 붙는다면 그냥 바로 죽는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의 캐릭터가 그리프라면, 근접전에서는 끝났다고 생각하지 말고 정신을 똑바로(!)차리고

공격을 하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중근거리에서는 아무리 적어도 5(2600)개를 맞는 정도입니다.

아주 공격적인 그리프이지요.

특수 공격은 캐시백입니다.

날카로운 지폐 5장을 뿌립니다.

하지만 다 주기에는 아까워서 다시 지폐를 회수 합니다.

그런데 맨 처음에 캐시백을 뿌리면서 피해를 주고, 그리고 다시 회수를 하면서 피해를 줍니다.

심지어 이 특수공격도 부채꼴로 뿌리기 때문에, 캐시백이 다시 돌아올 때 점점 좁아지니까 옆으로 빠져나가지 않는

이상, 완전히 갇혀버린 거지요.

심지어 캐시백은 공격력이 엄청납니다.

돌아오는데에는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범위가 아주아주 크기 때문에, 빠져나가는데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약간 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 계산을 잘 해야 하는 공격 입니다.

파이퍼의 일반 공격처럼 적이 멀리있을수록 피해가 더 강해집니다.

날아갈때는 벽에 막히지만 돌아올때는 벽을 통과합니다. 칼의 일반공격처럼 지폐가 날라가고 나서 그리프가 죽는다고 해도 지폐는 사라지지 않고 죽은 장소로 돌아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으니까 그리프가 죽는다 해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기회가 2번인 것은 똑같습니다.

그리고 투사체가 돌아오는 것을 이용해 벽에 궁극기를 사용하여 바로 돌아오게 할 수 있는데, 이 궁극기를 벽에 붙은 채로 맞으면 딜이 2~3배가 되어서 대미지가 엄청나게 들어갑니다. 이 때문에 일일 후보 맵 같은 곳에서 가끔씩 폐쇄된 지형이 나오면 3대1도 가뿐히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집탄률이 매우 좋지 않아 1장밖에 못 맞춘다 할지라도 순식간에 2회분 피해량이 들어가며, 피해량이 최대일 때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1렙 기준 1320, 11렙 기준 2640의 피해량을 욱여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만으로 브롤러를 삭제해버릴 수준은 못되지만, 딜러들 체력 절반은 우습게 날려버리며, 특수공격 충전량까지 준수한 편이라 지속적으로 압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해를 입혀서 브롤러를 처치 하지 못하지만, 사정거리가 긴 일반 공격을 이용해서 동잔 공격으로

적을 깔끔하게 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필요한 것들을 설명해 드리고 가겠습니다.

가젯은 돼지 저금통 입니다.

폭죽으로 가득 찬 돼지 저금통을 떨어뜨리며, 폭발하면서 장애물을 파괴하고 근처에 있는 적에게 1000피해를 입힙니다.

저금통은 눈이 반짝이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2.5초 뒤에 터지며 주변에 평타 탄 피해의 250%의 피해와 함께 넉백 효과를 주고, 폭발 시 반지름 2.67타일 범위의 장애물을 파괴합니다.

주로 벽과 부쉬를 부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긴 딜레이 때문에 폭발을 맞추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근접 브롤러 상대로는 돼지 저금통을 미리 깔아둬서 접근하는 것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돼지 저금통이 반지름 2.67타일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없고, 폭발하는데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적이 근접에 다가와 있는데 돼지 저금통으로 적을 처치하면서 압박을 하실 생각은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주로 급하게 도망을 쳐야 할 때 벽을 뚫는 용도로 사용을 합니다.

2번째는 가젯2 입니다.

코인 샤워는 다음 동전 던지기에서 33% 더 많은 동전을 쏩니다.

이 가젯은 적의 금고를 먼저 부수는 하이스트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적의 금고에다가 피해를 33% 더 넣는것이기

때문에 적의 금고를 부술 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파워는 잔돈은 가지세요 입니다.

잔돈은 가지세요 스타파워는, 동전을 평소보다 더 빠르게 던지는 기술 입니다.

일반 공격의 동전 발사 간 딜레이가 25% 감소합니다. 1초간 발사 딜레이가 있었던 일반 공격의 딜레이가 약 0.75초로 짧아져 순간적으로 폭딜을 입히기 쉬워지며, 근접 대응력을 더 높여주는 스타파워입니다. 이에 DPS는 덤으로 올라갑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너프 전엔 거의 필수급 스타파워로 평가받고 있었습니다. 다만 이후 자체 효과도 너프를 받고 일반 공격의 공격 간 딜레이 감소와 2번째 스타파워가 수차례 버프를 받은 이후로는 필수급까지는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좋은 스타파워이니 본인의 취향에 맞게 씁시다.

오늘은 이렇게 그리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