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IP 방치형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9월 6일 출시
넷마블의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근본 RPG의 정석을 보여준 고유의 세계관과 설정으로 다양한 게임들이 파생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활용해 방치형게임 출시를 예고하면서 해당 게임 장르의 새로운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그동안 방치형게임 장르는 마이너한 소재로 사용되며 스토리에 대한 요소보다는 게임에 대한 가벼운 접근성을 어필하는 것이 흔했다면, 넷마블에서 각 잡고 방치형 장르에 도전하겠다는 출사표를 던진 셈이죠.
이번에 출시하는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타이틀 그대로 세븐나이츠 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육성하면서 작아진 세븐나이츠 영웅들을 바탕으로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선보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덱을 완성하고, 전략 전투를 펼치는 부분은 세븐나이츠 원작 고유의 시스템과 비슷해 보이지만, 복잡하지 않고 좀 더 가벼운 라이트 모드로 다가온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9월 6일 정식 오픈 일정이 공개된 상태며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하고 있어 풍성한 보상을 받아 갈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바일 RPG 장르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규칙도 단순했고 플레이 방식도 어렵지 않았지만, 게이머들의 적응력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난이도가 상승하는 흐름은 막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바일 RPG를 막상 입문하는 게이머 입장에서는 다소 어렵게 다가왔는데요, 이러한 틀을 깬 것이 바로 방치형 RPG 장르였고, 세븐나이츠 역시 방치형 RPG로의 재탄생을 어필했습니다.
쉽고 간편한 조작과 더불어 플레이어 간 과도한 경쟁 심화로 인해 피로도, 스트레스 부담을 최소화한 방치형 시스템을 익숙한 세븐나이츠 IP로 제대로 즐겨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익숙한 세븐나이츠 캐릭터들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부분도 눈에 띕니다.
원작 세븐나이츠에서도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함께 3D 형태의 캐릭터 구성을 선보였다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는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함께 2D 방식의 SD 캐릭터로 선보여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귀여운 이미지의 콘셉트와 더불어 방치형 장르에 최적화된 캐릭터 형태가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원작에서 이름을 떨쳤던 다양한 영웅들이 그대로 등장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세븐나이츠 스토리를 그대로 이식한 것이 아닌, 세계관 설정만 공유하며 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등장하였는데요, 이번 세나 키우기에서는 엘가라는 이름을 가진 견습 마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다수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이야기를 펼쳐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식 모바일 RPG 대비 게임 자체가 가벼워진 것은 맞지만, 고유의 게임성은 챙기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영웅 덱 구성을 무려 10인까지 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 5 vs 5 방식의 전투가 일반적이었다면, 2배로 늘어난 인원으로 인해 좀 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방치형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조작 자체는 심플해지면서, 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알짜 재미는 충분히 챙길 수 있는 셈이죠.
이 밖에도 보유한 영웅들을 운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방치형게임 장르에서는 엔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고난도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것을 목표로 삼지만,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는 스테이지 플레이 방식은 유지하면서 결투장, 토벌 의뢰, 무한의 탑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와 관련된 성장 시스템을 마련해 끊임없는 성장 동력을 만들어냈습니다.
또, 부가적인 서브 콘텐츠로서 SD 캐릭터들을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과 귀여운 펫을 가질 수도 있죠.
현재 글로벌에서는 얼리 액세스 버전이 공개되면서 실제 플레이 모습을 다수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존 세븐나이츠를 플레이했던 여러 스트리머들도 얼리 액세스를 체험해 보며 기존 방치형게임 장르와의 차별성과 세븐나이츠 키우기만의 고유 시스템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내에서도 곧 9월 6일 정식 출시를 하는 만큼, 얼리 액세스 정보를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현재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사전예약 참여와 더불어 정식 출시 시점 이벤트를 통해 최대 17,777 루비와 함께 원작 주인공이었던 유니크 영웅 에반 그리고 777회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니 꼭 참여하는 것이 좋겠죠?
마찬가지로 넷마블 게임인 신의탑 새로운 세계가 출시 시점에서 실제 판매되는 가장 비싼 패키지를 보상으로 지급했던 것을 감안하면, 세븐나이츠 키우기 역시 그대로 지급할 것 같아 기대됩니다! (사전예약)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